발표

오늘의 명언들

by posted Dec 09,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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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와 디테일을 결합해 플레이어가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같이 겪은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게 우리의 목표다." 

- 에릭 판갈리난(라스트 오브 어스 아트 디렉터) - 






"전국의 게임업계 종사자 분들께 자부심을 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송재경(엑스엘게임즈 대표) - 





"시장조사? 그런 걸 뭐하러하나? 닌텐도는 시장을 창조해 나갑니다. 조사할 필요는 없겠지요." 

- 야마우치 히로시(닌텐도 명예 회장) - 





"게임은 이 시대 최고의 문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 최정호(엔투플레이 대표) - 






"창의성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불확실에 대해 도전하는 것입니다." 

- 빌 로퍼(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개발자) 




"게임은 쉽지 않으면서도 결국 게이머가 이겨야한다는 모순이 있다." 

- 시드 마이어(문명 개발자) 





"게임의 스토리는 포르노의 그것과 같다. 존재는 해야 하지만 중요하지는 않다." 

- 존 카멕(둠 개발자)






"개발자들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아이디어는 판매 잠재력으로만 평가받는다." 

- 타카하시 케이타(괴혼 개발자) - 








"요즘 게임계는 일정한 틀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려고 한다. 
그리고는 그 틀에 맞지 않는 게임에게는 심한 비판을 한다. 
나는 그 방식을 혐오하고 싫어한다." 

- 미야모토 시게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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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웃긴게 하나 끼여있었지만.



마지막으로 어떤 사람을 기리며




"요즘은 서양게임의 완성도가 일본게임보다 뛰어나다." 

- 미카미 신지(바이오하자드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