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요약글이 있습니다!!




발단 : 주인공인 '강재현'은 평범하디 평범한, 중학생 2학년 학생이다. 그러던 도중, 자신의 필체로 써져 있던 뭔가의 종이를 발견하게 된다. 강재현은, 그 종이를 집어 들고, 내용을 확인한다. 그 종이의 내용은, 바로 그 날. 오후 11시에 학교에 나오라는 것. 도서관으로 집합하는 것이었다. 강재현은 이런 약속을 한 적이 없다고 기억했지만, 자신의 필체로 써져있기 때문에 그냥 그 시간에 나가기로 했다. 마침 시간은 10시 40분. 강재현은 슬슬 나가기로 했다.


강재현은, 도서실에 도착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강재현은, 한번 주위를 돌아보고 오기로 했다. 그리고 1층까지 내려왔을때, 뭔가 수상한 낌새가 느껴졌다. 강재현은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는, 도서관으로 올라간다. 도서관에는 그새 자신을 포함해 7명의 학생이 모여져 있었다.



전개 : 그들은, 왜 학교에 오라 한건지 토론해보기 시작한다. 하지만 도저히 감을 잡을수가 없었다. 순간, 강재현은 아까 도서실에 먼저 와서 찾아놓은 하얀 책을 떠올렸다. 혹시. 만약에. 만약 그들이 실험체라면. 그렇다면 범인을 하나 정해 놓고 서로를 죽이라고 할 것이다. 강재현은 불안한 마음에 곧바로 출구쪽으로 내려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불길한 예상은 틀리지 않았다. 모든 출구가 잠겨버린 것. 강재현이 절망에 빠져있던 도중, 뭔가의 쪽지를 발견한다.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서로를 죽이세요.'


강재현은 최대한 다른 사람들에게 안보이게 구겨서 버린 후, 모르는 척 했다. 하지만, 다른 학생들은 이미 그런 쪽지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아직 모두가 하얀 책에 알고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일단, 강재현은 모르는 척 했다. 어떤 변수로 작용할 지 모르기 때문에.


위기 : 이제 배틀로얄, 서바이벌 게임이 시작되었다. 강재현은, 일단 혼란에 휩싸이기 싫어, 일단은 몸을 피하기로 한다. 강재현은, 숨어있던 도중, 옆의 책장에서 붉은 책을 발견한다. 그 책에는, 한개의 쪽지가 접혀져있었다. 그 쪽지에 쓰여져 있는 내용은 어느 방 위치. 강재현은 붉은 책을 들고는, 그곳으로 이동한다. 그 곳에는, 권총이 있었다. 강재현은, 그 권총이 배틀로얄이나, 범인을 잡는데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고 생각하고 총을 챙긴다. 하지만 그 장면을, 신주환이 우연히 포착하게 된다.


여기서 신주환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대해서 분기점이 생긴다. 처리하느냐. 동맹을 맺느냐. 처리한다면, 강재현은 모두의 의심을 받게 된다. 그렇게 모든 학생들의 적이 된 강재현은, 여기서 어떻게든 탈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열쇠는 나오지 않았다. 그러던 도중, 자신의 발 밑에 뭔가 종이를 발견한다. 강재현은 무심코 그 쪽지를 펴본다. 그 쪽지에는 '당신은 범인입니다. 모든 학생들을 죽이면, 당신은 살아나가실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있었다. 강재현은, 사악한 마음을 품고 모두를 교묘하게 제거하려고 나선다.


동맹을 맺는다면, 강재현은 신주환과 동맹을 맺고 하얀 책에 적혀있는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신주환은 꽤나 흥미로운 듯 했다. 그리고 잠시 후, 신주환과 강재현은 모두에게 이 사실을 숨기기로 하고, 범인을 찾아다니기로 한다. 그들의 목적은, 최대한의 사상을 막고 범인을 잡거나, 최후의 경우에는 죽이기.







발단 : 강재현이 종이를 발견하고 학교로 이동함.


전개 : 서로 죽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함. 하지만 주인공은 표면상 그렇게 되는 것을 알고 있다.


위기 : 강재현은 숨어있던 도중, 붉은 책과 총을 획득. 그리고 자신이 총을 가지고 있다는 걸 우연히 알게 된 신주환의 처리에 따라 엔딩 분기.


Who's 김밥말이맛있다

profile

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못해먹겠다.....


부들부들

Comment '1'
  • profile
    Lamancha 2013.11.26 02:37

    발단에서 전개로 넘어가는부분이 어색하지만 재미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얀색 책에 뭔가 배틀로얄에서 유리한 정보들이 있고 그걸 바탕으로
    무기라던가 장비를 유리하게 선점할수 있다면 학살잼이 쏠쏠하겠네요

    전개밖에 적혀있지 않아 추후내용을 알수는 없지만
    엔딩이 너무 허무하게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786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91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80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569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68
480 아이디어 곧 고2가될 고딩의 게임 아이디어 2번쨰 1 zenos 2014.02.08 1683
479 시놉시스 Sketch 스케치 - 호러/퍼즐 싸리나무 2014.02.08 2055
478 아이디어 곧 고2가될 고딩의 게임 아이디어 1 zenos 2014.02.08 1866
477 설정 제 세계관의 잡지식들 4 에크멕필라으 2014.02.07 1506
476 아이디어 게임 관련 아이디어 하나 판매 -_-; 칸슐츠 2014.02.05 1789
475 아이디어 제목좀 정해주십시오!! 10 김밥말이맛있다 2014.02.03 1695
474 아이디어 부서진 세계의 천사 Andromeda 2014.02.03 1519
473 아이디어 아스라히 이룩 2014.01.17 1769
472 아이디어 from the memory(가제)수정 계속 추가할 예정 2 나는이다 2014.01.14 1461
471 아이디어 제목좀 지어주세요 9 마맨 2014.01.12 1472
470 시놉시스 좀 더 세분화해서 파트 1~2를 완성 했습니다. 기탄잘리 2014.01.12 1701
469 시놉시스 영감을 받고 쓰는 시놉시스입니다. 1 기탄잘리 2014.01.12 1418
468 시나리오 2013년 마자막 게임 고1의 시나리오 2 zenos 2013.12.29 1700
467 아이디어 수능 끝난 고3의 아이디어 1 아킬래 2013.12.28 1770
466 아이디어 게임명 : 세상의끝 4 file RPGEz2on 2013.12.25 1890
465 참고자료 일본직업 위자드 2013.12.21 1635
464 아이디어 이제 곧 고2가될 고1의 게임 아이디어 zenos 2013.12.14 1412
463 아이디어 시점이 바뀌는 추리게임 5 xema 2013.12.13 1833
462 아이디어 1차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으아아 2013.12.05 1501
461 아이디어 갑자기 생각난건데 4 으아아 2013.12.04 1539
460 아이디어 헣허힐링게임(가제)To.Daddy헣허 6 file ☞잉여여왕☜ 2013.12.02 1868
459 아이디어 이건 어떨까요 2 으아아 2013.11.25 1340
» 아이디어 Darkness Area(이름 수정될 수 있음)-추리 1 김밥말이맛있다 2013.11.20 1451
457 아이디어 좀 이상한 주인공을 키우는 게임 5 쌍쌍뱌 2013.11.17 18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