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한 손길이 필요할 때입니다!
새로운 예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게임메이커 8.1 을 여시고 예제를 열어볼까요!
그리고 스프라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네, 이 6장의 사진을 보셨으면 어떤 분은 눈치를 채셨을 겁니다.
마스크 부분의 맨 위에 좌표에 Origin 그룹에 Y가 설정되있습니다.
다른 물체, 동물 스프라이트를 만들때 저렇게 만들어줘야하는 점 알아주세요!
모든 물체, 동물의 오브젝트에 스텝 이벤트 -> 코드에는
depth=room_height-y; 이나 depth=-y; 를 넣어야합니다!
그리고 또 깊이 변경 사항이 있는데,
obj_fog1의 깊이는 -100000
event_~의 깊이는 -1000000 로,
event_ 쪽에 0이 하나 더 들어가면서 포그 위로 표시됩니다.
이 점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event_~ 오브젝트 (대화창)은 아직 완벽하게 구연하지 못했습니다..
빨리 다양한 기능을 넣고, 완성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강좌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