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Game_2013-10-18_18-42-04-004.jpg
더 쌘 보스를 만들어봤다.
다른보스보다 체력이 5배 많은데 못이길정도로 어렵진 않았다. 어째서?!

Who's 스리아씨

?
뺘라뺘뺘
Comment '14'
  • profile
    2013.10.18 21:32
    강력한 보스를 원하시면 HP나 스테이터스를 늘리는 것 보단
    특수 패턴을 집어넣는 게 좋습니다.
    위에 걸 늘려봤자 레벨 노가다 or 아이템빨로 커버 가능해서
    결국 전투가 질질 끌어져서 지루해집니다.

    특수 패턴의 좋은 예로는 같은 동방 2차창작인 동방영강창이 있습니다.
    제대로 특수패턴을 사용하면 난이도가 얼마나 올라가는지를 보여주죠.
    (물론 최고난이도에서만 사용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 '원혼'을 둘러 받은 대미지의 3배 만큼 반사. 코마치의 '사자선별' 커맨드로 무효화
    (사자선별은 룰렛 돌려서 걸리는 적이 불사계이면 문답무용으로 즉사시킵니다.)

    - 아군의 MP를 모조리 흡수, 몇 턴간 완전방어 상태를 유지하다 흡수한 MP양에 비례해 대미지.
    (물론 대화등으로 힌트를 줘야합니다, 최고 난이도가 아닌이상 한방에 죽게하지 않게 하세요.)

    - 앨리스를 먼저 쓰러트리지 않으면 앨리스가 인형을 부활시킴

    - 파판 특유의 전열 시스템을 이용. 전열과 후열의 배치를 뒤바꾸어 버림.
    (전열에 있으면 공격의 위력에 후열에 비해 3배가 됩니다. 방어력 낮은 마법사는 그냥 순살)

    - 특유의 ATB 시스템을 이용해 아군이 행동하면 그걸 감지, 적 아군 모두 행동하지 않는 타이밍에 추가 공격
  • ?
    스리아씨 2013.10.18 21:46

    전체적으로 턴마다 발동되는 이벤트로, 일종의 스펠카드?  아군의 체력이 500~1000정도 감소하도록 설정해놨습니다.
    일단 초반보스니 복잡한 패턴은 안넣었..


    앨리스 부활패턴은, 전작에서도 한번 활용했으니 익숙하네요.

  • profile
    애플이다 2013.10.18 21:50
    헉. 턴알로 어떻게 다양한 패턴을 뽑아낼까 머리를 쥐어짜고 있었는데
    어메이징.
  • ?
    강진수 2013.10.18 21:54
    음 전형적인 TRPG네요(알메이커 특유의 전투방식)

    TRPG는 하기만 하면 적이아닌 플레이어들이 전멸을 하는
    저인지라

    ARPG는 잘맞는데 머리쓰는 TRPG는 흑 ㅠ
  • ?
    제스터 2013.10.18 22:19

    오 그래픽이 매우 미려하네요.

    [문제내용 삭제]

  • ?
    제스터님 축하합니다.^^ 2013.10.18 22:19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제스터님은 14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애플이다 2013.10.19 00:50
    헉 땡중님이라니
    초등학생시절 서프라이시아 공식카페에서 본 뒤로 본 적이 없는데
    [...]라는 말투가 인상깊었던 그분...
    그러고보니 님 닉네임도 어디선가 본 것 같은게... 제스나 제스킨이랑 헷갈리는건가...
    이거 친목질로 분류되는건 아니죠? 문제된다면 지우겠습니다
  • ?
    제스터 2013.10.19 02:23
    헉 문제내용 삭제했습니다.
  • profile
    애플이다 2013.10.19 08:58
    네? 제 댓글 말한건데...
  • profile
    클로시스 2013.10.19 05:07
    부의 파괴 시스템도 괜찮을거 같네요 부의 파괴시 기술을 못쓰게 된다 보단 전투패턴이 다르게 변하는 방법으로~
  • ?
    스리아씨 2013.10.19 07:01
    페이즈를 나눠서 기술을 바꾸는것도..
  • profile
    2013.10.19 16:13
    원작의 스펠카드 룰 처럼 HP를 여러 페이즈로 나눠서
    한 페이즈의 HP가 바닥이면 스펠카드가 발동하게 하는 건 어떨까요?
  • ?
    스리아씨 2013.10.19 16:13
    하고있습니다.
  • profile
    2013.10.19 16:18
    아, 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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