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의 Sprites를 보겠습니다.
char1 => 마스크 편집의 충돌 범위는 자동 설정으로 있습니다.
tree의 마스트 편집에 충돌 범위는 수동 설정입니다.
형태는 정밀하게로 하였습니다.
저런 스프라이트를 만들때 수동적으로 저런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Rooms를 가봅시다
헉!!! 룸이 안보여요!!
저 사진과 같이 포어그라운드 표시를 꺼주시기 바랍니다.
포그 설정?
저렇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포어그라운드 이미지, 시작시 배경표시,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설정되어야 합니다]
(저기 수평속도, 수직속도로 포그의 이동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0을 쓰면 안움직입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강조한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은
룸 캡션으로 설정가능합니다!^^
그리고 게임 메이커 변수 room_caption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강좌는 리소스의 준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