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SS3 + RPGXP 의 성능이 얼마나 되나 보기에 위해 파티클을 미친듯이 뿌려보았습니다.
이게 어느정도냐 하면 1초에 표시되는 파티클 개수가 맨 아래에 있는게 1초당 475개입니다. 프레임드랍 없음.
중간에 있는 건 1초에 300개 추가해서 1초당 775개. (단, 이쯤 되니까 RGSS3 도 얄짤없이 프레임 떨어집니다.)
참고로 이건 40 FPS 로 구동하였을때의 결과이고, 60 FPS 로 구동하면 프레임드랍이 많이 생깁니다.
즉 FPS 가 낮을수록 리소스 부담은 적은겁니다.
그래서 알아낸걸 말해보자면..
1. RGSS 3 은 Direct X 가속을 사용해서 처리효율이 좋다.
2. FPS 가 낮을수록 1초당 처리량이 줄어들어, 프레임드랍이 생길 확률이 낮아진다.
3. 그러므로 처리 효율만 따지면 RPGXP 에 RGSS 3 넣어 쓰는게 답이다.
* 하지만 RGSS 와 RGSS3 을 강제로 섞었기에 스크립트 호환성이 아직 불확실하다.
정도입니다.
계속 굴려먹어 보고, 과연 이걸로 게임을 계속 만들어도 될 정도로 괜찮은건지 판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