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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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XP 에서 RGSS 3을 사용할수 있게 해놓은 데모입니다.
게임은 RPGXP 로 열어 편집하고 제작하며, 구동은 RGSS3 엔진으로 합니다.
2.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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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 게임을 만드는 경우
이 데모를 복사해 그걸로 게임제작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 존재하는 프로젝트에 적용시킬 경우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 데모에 들어있는 RPG::xxx 의 제목을 지닌 스크립트와 Tilemap 스크립트를 모두 현재 프로젝트의
맨 위쪽에 복사합니다.
2. Window_Base ** 를 Window_Base 밑에 복사합니다.
3. 존재하는 프로젝트의 Main 함수를 데모의 Main 함수로 바꿉니다.
4. 데모에 동봉된 RGSS3 용 Game.exe 와 RGSS103J.dll 을 프로젝트 폴더에 덮어씌웁니다.
Fonts 폴더도 복사해줍니다.
참고로 데모에 존재하는 RGSS103J.dll 은 실제로는 RGS300 이며, 이름만 바꾼것입니다.
5. RTP 를 사용할 경우, RTP 도 복사해주세요.
RPGXP 의 RTP 는
* 32 비트 운영체제 : C:\Program Files\Common\Enterbrain\RGSS\Standard\
* 64 비트 운영체제 : C:\Program Files (x86)\Common\Enterbrain\RGSS\Standard\
에 있습니다.
6. 윈도우스킨을 VX 윈도우스킨으로 바꾸세요.
- 조작 키도 VX Ace 형식로 바뀝니다. (Z,X)
- 64비트 운영체제에서 풀스크린으로 전환할 경우 끊김현상이 있습니다.
http://www.hbgames.org/forums/viewtopic.php?f=11&t=76084
이 스크립트를 적용시키시기 바랍니다. 적용 후부터는 F5 로 전체화면을 전환합니다.
3.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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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PGXP 는 오래된 게임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최적화 효율이 매우 나쁩니다.
이를 RGSS3 으로 개선해, 빠른 속도로 게임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RPGXP 의 3레이어 맵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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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암호화가 불가능합니다. 방법을 아직 찾는 중입니다.
* 기본적인 스크립트는 모두 XP 이므로, VXA 스크립트 호환은 되지 않습니다.
* 위에서도 말했듯이, RTP 감지가 불가능하므로 RTP 사용시 내용을 모두 복사해줘야 합니다.
* 윈도우스킨을 VX 용으로 바꿔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60 FPS 로 작동하며 XP 에서 있던 Smooth Mode 옵션이 없습니다.
XP 에서는 Smooth Mode 의 유무로 인해 1초가 20 프레임으로 지정되어있으니
이 부분에서 차이가 생길듯 합니다.
데모 : 다운로드
원본 출처 : http://forums.rpgmakerweb.com/index.php?/topic/2936-using-rgss3-with-rpg-maker-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