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머리를 조금 굴리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RGSS2 나 RGSS3 을 알만 XP 에 강제로 때려박는 방법으로
제작은 알만 XP 로 하고 구동할때만 RGSS3 의 힘을 빌리는 구조입니다.
아시겠지만, 버전별 최적화가
RMXP (RGSS1) <<< RMVX (RGSS2) <<<<< RMVXA (RGSS3)
입니다. RGSS3 이 제일 강력한 커널을 보유하고 있죠.
단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마개조준비 가 필요합니다.
- RPGXP 의 RPG 모듈을 모조리 스크립트 에디터에 추가
RGSS3 의 RPG 모듈을 XP 의 것으로 덮어씌우는 과정입니다.
- 동봉된 타일맵 스크립트 사용
VX/VXA 와 XP 는 맵 구조가 달라서 덮어씌우기가 필요합니다.
- Main 함수 수정
위와 동일한 이유.
- RTP 파일 모두 복사
RGSS3 을 쓰기에 RGSS1 RTP 는 감지가 되지 않습니다.
- VX 규격의 윈도우 스킨
RGSS3 을 쓰기때문에 VX 규격 윈도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마개조를 거치면 60 FPS 로 매끄럽게 돌아가는 XP 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 프로젝트 암호화 불가능 **
아직까지도 해결 방안이 딱히 안 나왔다고 합니다. 현실이 시궁창.
하지만 RGSS3 으로 돌아가니 암호화도 RGSS3 으로 따로 해줄수 있다면
잘 돌아가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하여튼 짧은 체험기였는데
저처럼 RMXP 의 분위기 + VXA 의 최적화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유용할거같습니다.
추후에 데모 업로드 하겠습니다.
출처 : http://forums.rpgmakerweb.com/index.php?/topic/2936-using-rgss3-with-rpg-maker-x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