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위 첨부스샷은 VX판으로 제작된 마녀의집입니다)


메뉴창을 첨부된 사진처럼 아래쪽으로 배치하고 사이즈 축소하는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간략하게, 메뉴창의 크기조절과 위치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Comment '4'
  • profile
    습작 2013.10.03 20:19
    class Window_MenuStatus < Window_Selectable
      def window_width
        가로넓이
      end
      def window_height
        세로넓이
      end
      def item_max
        표시할 캐릭터수
      end
      def item_height
        (height - standard_padding * 2) / item_max
      end
    end
    class Scene_Menu < Scene_MenuBase
      def create_status_window
        @status_window = Window_MenuStatus.new(X좌표Y좌표)
      end
    end

    위 스크립트를 추가한 다음 붉게 표시한 부분만 수정해주시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만일 오류가 있거나 하거든 피드백 주세요.
  • ?
    서로게이트 2013.10.03 21:28
    감사합니다! 그럼... 위에 소지품, 불러오기 창 역시 비슷하게 수정하면 되는건가요?
    대략 이런식으로...

    class Window_MenuCommand < Window_Command
    def window_width
    가로넓이
    end
    def window_height
    세로넓이
    end
    def item_max
    표시할 수
    end
    def item_height
    (height - standard_padding * 2) / item_max
    end
    end
    class Scene_Menu < Scene_MenuBase
    def create_Command_window
    @Command_window = Window_MenuCommand.new(X좌표, Y좌표)
    end
    end
  • profile
    습작 2013.10.03 22:29
    class Window_MenuCommand < Window_Command
      def initialize
        super(X좌표,Y좌표)
        select_last
      end
      def window_width
        return 가로넓이
      end
      def make_command_list
        add_main_commands
      end
      def add_main_commands
        add_command(Vocab::item,   :item,   main_commands_enabled)
        add_command(Vocab::continue, :continue, continue_enabled)
      end
      def continue_enabled
        DataManager.save_file_exists?
      end
    end
    class Scene_Menu < Scene_MenuBase
      def create_command_window
        @command_window = Window_MenuCommand.new
        @command_window.set_handler(:item,      method(:command_item))
        @command_window.set_handler(:continue,  method(:command_continue))
        @command_window.set_handler(:cancel,    method(:return_scene))
      end
      def command_continue
        SceneManager.call(Scene_Load)
      end
    end

    커맨드 윈도우 수정은 이정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
    서로게이트 2013.10.03 23:15
    아래 3개의 게시글을 포함하여 여러 스크립트 수정 감사드립니다!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TVT*) 정말 감사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2
RMVX [vx] 아이템에 치명타확률을 원하는만큼 부여해주는 스크립트 6 애플잼 2013.10.03 1117
RMVXA 버튼 눌러서 이미지 삭제하기 2 따싯 2013.10.03 1049
RMXP 아오오니 패러디 버전 게이오니를 만드려고 하는데... 2 아방님 2013.10.03 1353
RMVXA [VXA] 메뉴창 크기/위치 조절방법 4 file 서로게이트 2013.10.03 1857
RMVXA [VXA] 메뉴창에서 MP바만 지우는 방법 1 서로게이트 2013.10.03 1123
RMVXA [VXA] 세이브를 4개로 한정하는 방법 1 file 서로게이트 2013.10.03 1180
RMVXA [VXA] 아이템창 스크립트 수정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서로게이트 2013.10.03 1709
RMVXA Rpg vxa 밤 스크립트 5 도스팡고3000M짜리 2013.10.03 1101
RMVX rpg vx 타일 추가하는방법좀 알려주세요 4 file 인소 2013.10.03 2802
RMXP 게임 제작을 하려는데 막혀버렸습니다. 3 Magnerota 2013.10.03 1032
RMVXA 스크립트 관련 오류입니다. 3 file 스리아씨 2013.10.03 1107
기타 혹시 rpg vxa 무료 버젼으로 만들다가 나중에 유료 판매전..(유) 4 안경포스 2013.10.03 1275
RMVX 이벤트가 맵 나갔다 오면 리셋? 5 karlen 2013.10.02 1436
RMXP 타일셋 통합 툴을 다운받았는데 사용법을 모르겠어요ㅠ 7 fan1 2013.10.02 1571
RMVX 이벤트로 장소 이동 후 자동실행이 안돼요.. 4 file 하네 2013.10.02 1224
RMVXA 장비 장착 관련 질문입니다. (해결) 1 Vincent 2013.10.02 1093
RMVX 아군가드 스킬을 만들 수 있나요? 4 softmaker 2013.10.02 1104
RMVXA 스크립트 에러 질문입니다 3 file 오늘은훈이좋군 2013.10.01 1190
RMVXA 계산식 문제 (해결) 7 Vincent 2013.10.01 901
RMXP 몬스터 리젠 방법이요 2 이룩 2013.10.01 1095
Board Pagination Prev 1 ... 291 292 293 294 295 296 297 298 299 300 301 302 303 304 305 306 307 308 309 31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