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임을 하다보면 특정 적에게 접근했을때 그 적이 따라오고 붙으면 전투하는 상황이 있었죠?
이 스크립트를 쓰시면 그런 상황을 만들수 있습니다!!!
http://forums.rpgmakerweb.com/index.php?/topic/972-rokans-symbol-encounter-simplifier-101/
위 사이트 들어가셔서 보시면 자세한 설명(근데 영어크리.....)과 함께 스크립트가 올려져있습니다.
간단히 번역한 설명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이벤트를 만든 후 자율이동 탭에서
타입 : 사용자 정의
빈도 : 5: 매우 높음
동작 탭에서
이벤트가 접촉
으로 설정해주시고,
이동 경로에
enable_symbol_encount(x)
를 넣어줍시다.(여기서 x는 스크립트 107번 부터 있는 설정 번호를 말합니다.)
0 (이게 위에 적힌 x입니다.)=> [
0, # 몬스터가 도망치는 플레이어의 레벨 조건입니다.
# 0 은 몬스터가 절대 도망치지 않습니다.
#
0, # Determines how the above value is calculated. (실력이 딸려서 해석이....)
# 0: 파티 전원의 평균 레벨
# 1: 파티원중 가장 높은 파티원의 레벨
# 2: 파티 리더의 레벨
#
3, #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거리
#
5, # 대시중인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거리
#
0, #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보지 못했을때의 행동패턴
# 0: Random 1: Still
#
5, #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볼수있는 거리
# Symbol will slowly become more transculent the further(뭐래요....?)
# away you are, until you reach the distance specified
# where it becomes completely invisible.
# 0은 항상 보임
#
2, # 플레이어 인식 전 이동속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뭐라는겨...)
# 1: x8 느리게, 2: x4 S느리게, 3: x2 느리게, 4: 보통, 5: x2 빠르게, 6: x4 빠르게
#
4, # 플레이어 인식 후 이동속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 1: x8 Slower, 2: x4 Slower, 3: x2 Slower, 4: Normal, 5: x2 Faster, 6: x4 Faster
#
5, # 플레이어 인식 전 이동빈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 1: Lowest, 2: Lower, 3: Normal, 4: Higher, 5: Highest
#
5, # 플레이어 인식 후 이동빈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 1: Lowest, 2: Lower, 3: Normal, 4: Higher, 5: Highest
#
1, # 플레이어 발각시 머리위에 ! 여부
# 0은 !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
[1, 3] # Region IDs the symbol cannot enter. (해석부탁드립니다... 중요해보이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 Please list IDs in an array.
의역이 좀 있지만.... 실력 되시는분은 제대로 해석해서 올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