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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2000 쓸때는 \s[5] 이런 식으로 메세지 출력속도를 조정했던거 같은데 vx에서는 안먹히는거같네요

Who's 파치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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쯔꾸르 실황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치리스의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D3LkMGH7I5a_owKxd3XpDw


Comment '2'
  • ?
    Alkaid 2013.09.25 15:32
    VX에는 해당 기능이 없습니다(사용가능한 메세지 명령은 도움말의 이벤트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스크립트를 뒤져 보거나). 해당 기능을 쓰고 싶다면 그 기능이 들어있는 메세지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 profile
    77ER. 2013.09.26 02:05

    그런 기능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class Window_Message 에

    305번째 줄에 보면 wait_for_one_character 가 있습니다.

    한 단어 표현 할 때 1프레임 쉬는 듯 한데

    이걸

    wait_for_one_character
    wait_for_one_character
    wait_for_one_character
    wait_for_one_character
    wait_for_one_character

    로 해 놓으면 단어표시가 5프레임 느려지게 됩니다.

    이러면 RPG2000 쓸때는 \s[5] 와 비슷한 기능을 하리라 보여지네요.


    그 밑부분에

    RPG::SE.new("Knock",100,100).play

    까지 추가하면 단어 표시할 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따라해보세요


    class Window_Message 에
    305번째 줄의 wait_for_one_character를 아래의 스크립트로 완전 바꿉니다.


    if $txt_wait != nil

          for i in 0..$txt_wait

            wait_for_one_character

          end

          RPG::SE.new("Knock",100,100).play

        elsif $txt_wait == nil

          wait_for_one_character

        end




    그런 후에 어떤 문장을 실행하기 전에


    이밴트 스크립트란에 $txt_wait = 5 등의 원하는 대기값을 먼저 작성합니다.



    그러면 완성!


    소리나는게 싫다면

    RPG::SE.new("Knock",100,100).play

    부분을 삭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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