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오행의 상성 관계를 게임에 넣고 싶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립니다.
오행인 나무(木)·불(火)·흙(土)·쇠(金)·물(水)의 상성 관계입니다.
이 그림에서 가장자리의 검은 화살표는 서로 어울려서 살려주는 관계(상생)를 의미하고,
가운데 별 모양의 흰 화살표는 서로 어울리지 못해서 죽이고 살리는 관계(상극)를 의미합니다.
상생의 관계:
- 목생화: 나무는 땔감이 되어 불을 더 잘 타게 한다.
- 화생토: 불은 다 타고 나서 재가 되어 흙의 일부로 된다.
- 토생금: 흙은 땅 속에서 쇠가 된다.
- 금생수: 쇠는 물을 담아 준다.
- 수생목: 물은 나무를 키워 준다.
상극의 관계:
- 목극토: 나무는 뿌리를 내려 땅을 파고든다.
- 토극수: 흙은 물을 막아낸다.
- 수극화: 물은 불을 끈다.
- 화극금: 불은 쇠를 녹인다.
- 금극목: 쇠는 나무를 벤다.
이렇습니다.
이를 참고하셔서 속성 데이터로 게임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면, 슬라임에 물 속성을 부여하여 흙 속성의 무기로 공격하면 대미지가 더 들어간다든가
이런 식으로 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