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달의 이야기 2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기획안입니다.


스토리 :

천공의 탑은 끝이 보이지 않는 높은 탑으로 모든 것이 베일에 쌓여 있다.

많은 모험가들이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러, 보물을 찾아 탑에 들어갔지만 

높이 오르지 않은 이들만 일부 생존했다.

인류의 영웅으로 만인의 존경을 받고 있었던 페이온은 주변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어떤 목적을 위해 천공의 탑으로 들어간다.


기획의도 : 

무작위로 얻는 두루마리를 잘 활용하여 페이온으로 탑을 끝까지 오르는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각 두루마리의 무공들은 유틸성이 높고 서로간의 상호작용이 있어 플레이어의 흥미를 높인다.

또한 "스토리를 안본다"를 체크하지 않는다면 중간중간의 복선으로 천공의 탑의 정체와 탑을 오르는 페이온의 목적을 아는 것이다.


조작 :

마우스 왼쪽 클릭은 평타 칼질,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있으면 게임이 멈추면서(뭐할지 선택하는 시간적 여유를 주기 위해...) 커맨드와  사용 아이템 목록이 나온다. 누르고 있던 마우스 오른쪽을 떼면 선택한 아이템를 사용한다.

두루마리 - 두루마리를 소비해서 무공 사용

던지기 - 검 또는 물약을 던진다. 물약을 던지면 물약을 맞은 대상에게 물약의 효과가 적용된다.

마시기 - 물약을 마신다.

자주 쓰는 두루마리는 단축키(숫자키)에 놓은 뒤 숫자키 누르고 왼쪽버튼을 눌러도 된다.

"스마트 캐스팅" 옵션에 체크하면 숫자키를 누르자마자 마우스 커서가 있는 방향으로 아이템을 사용한다. 물론 장소지정이 필요없는 아이템이면 상관없다..


무공 :

무공은 "xx의 두루마리"라는 아이템으로 사용한다. 1회용품이다.

낮은 확률로 나오는 "xx의 책"을 쓰면 페이온이 무공을 익힐 수 있는데

무공을 익히면 바로 쓸 수 있는게 아니라 탑 중간중간에 나오는 "신상"에서 "메모라이즈"를 할 수 있다.

"메모라이즈"는 지력에 비례한 포인트를 받아 포인트를 소모하여 배운 무공에 해당하는 두루마리들을 제조하는 것이다.

메모라이즈로 얻은 두루마리는 다시 메모라이즈할 때 사라진다. 또한 기존의 두루마리와 메모라이즈로 얻은 두루마리가 같이 있으면 메모라이즈로 얻은 두루마리를 먼저 사용한다.(아예 두루마리 선택할때 x(+y)로 따로 표기된다)


능력치 : 

체력: 최대 HP 증가

공격력: 입히는 피해 증가(물리, 마법 공격 모두)

지력: 메모라이즈 할 수 있는 양 증가

정신력: 받는 마법피해를 감소시켜준다. 

방어력: 회피율을 상승시켜준다.(피해감소가 아니다!)


즉시사용 아이템(먹자마자 자동으로 사용됨) :

음식 - 영구적으로 능력치를 증가시킨다. 음식의 수준이 페이온의 능력치에 비해 높으면 훨씬 많이 증가하고, 그 반대이면 증가하지 않는다. 경험치와 비슷한 개념.

책 - 위에서 설명함


사용 아이템 :

물약 - 던지거나 마실 수 있다. 마시면 나한테, 던지면 맞은 대상에게 효과가 적용된다. 마셔보지 않은 물약은 X 색깔의 물약이라고만 나온다.

두루마리 - 위에서 설명함

피닉스의 깃털 - 사용할 수 없으며 가지고있을 때 HP가 0이 되어 쓰러지면 다시 부활. 기본적으로 1개 갖고있으며 나올확률이 상당히 낮음(하나도 없으면 나올확률 상승)


장비 :

여기서의 장비는 내구력이 있어 좀 쓰면 부서지므로 반 소모성이다. 부서진 장비는 사라지며 장비란에 부서진 뒤 착용할 다음 장비 3개를 올려놓을 수 있다. 전부 랜덤으로 마법기능이 걸려있다. 장비마다 고유의 기본적인 옵션은 다음과 같다.

검 - 평타 피해량 상승

갑옷 - 물리피해 감소

암릿 - 평타 피해량 상승, 물리피해 감소 (기본 능력치가 1/2수준이므로 검, 갑옷과 동급)


받는 물리피해 계산공식 : (원래피해*100) / ((정신력/8)+갑옷능력+암릿능력)

받는 마법피해 계산공식 : (원래피해*100) / 정신력


신상 : 

탑 중간중간에서 랜덤으로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메모라이즈를 할 수 있으며 메모라이즈하고나면 신상의 빛이 꺼져서 다시는 그 신상에서 메모라이즈할 수 없다. 신상은 7종류가 있으며 그 중 3개의 신상은 특징이 있다. 신의 모습은 달의 이야기 2에 나오니 글로 안쓰겠음.

운명의 신 라두아 신상 - 게임을 저장할 수 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저장이 가능하고 게임을 종료하면 그 게임플레이 판이 자동으로 저장되고 이어할 수 있다. 페이온이 죽으면 라두아가 저장시킨 시점으로 돌아간다. 페이온이 라두아 신상에서 저장을 1번도 못 해본 채 죽으면? 처음부터 해야된다.)

태양의 신 에필로스 신상 - 계속 메모라이즈 가능(빛이 안꺼짐)

달의 신 아르비너스 신상 - 메모라이즈시 HP가 회복되고 달의 정령 루나가 소환되어 HP가 다 떨어질 때까지 따라다니면서 같이 싸워줌. 루나의 HP가 0이 되면 역소환됨


무공 종류 :

많을수록 좋은데 생각나는것만 적음. 아이디어 있으면 댓글로 추가좀...

풍파의 두루마리 - 전방에 회오리를 발사한다. 마주친 오브젝트들은 피해를 입고 회오리를 따라 밀려난다. 

뇌력의 두루마리 - 해당 지점에 벼락을 떨어뜨린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오브젝트에게 누전되어 같이 피해를 준다. 누전 조건은 아래와 같다.

1. 벼락이 물에 맞았을 때 그 물에 닿은 개체

2. 벼락을 맞은 오브젝트와 접촉되어있는 개체

3. 벼락이 연막 안개에 맞았을 때 그 연막 안에 있는 개체

업화의 두루마리 - 해당 지점에 일자형으로 불을 붙인다. 불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지며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불이 번진다. 조건은 아래와 같다.

1. 회오리가 불을 지날 경우 지나가는 자리에 번짐.

불이 꺼질 수도 있다. 조건은 아래와 같다.

1. 연막 안개에 닿을 경우

2. 물, 얼음에 닿을 경우

3. 물약을 던질 경우

월광의 두루마리 - 해당 지점에 보랏빛 폭발을 일으키고 주변에 적이 있으면 그 적이 있는 지점에 연쇄적으로 폭발을 일으킨다. (적이 2마리 있으면 1마리가 죽을 때까지 계속 번진다!)

연막의 두루마리 - 해당 지점에 넓은 범위의 치료 안개를 뿌린다. 안개속에선 적의 시야가 차단되고 페이온의 HP가 서서히 회복된다. 

안개에 물약을 던지면 안개 전체에 물약의 효과가 번진다.

점멸의 두루마리 - 페이온을 중심으로 섬광을 일으켜 1초간 적들의 시야를 차단하고 해당 지점으로 순간이동한다. 점멸로밖에 이동할 수 없는 공간의 상자에서는 반드시 점멸의 두루마리가 1개 나온다. 

치료의 두루마리, 회복의 두루마리 - HP를 회복한다.

쾌속의 두루마리 - 페이온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소폭 상승하고 적에게 왼쪽 클릭시 순간적으로 돌진하여 큰 피해를 입힌다.


물약 종류 :


치유의 물약 : 대상의 HP를 소폭 회복한다.

회복의 물약 : 대상의 HP를 회복한다. 

원기의 물약 : 대상의 HP가 시간에 걸쳐 회복한다. 

진통의 물약 : 대상의 HP를 일시적으로 회복한다. 일시적으로 회복된 HP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점점 감소한다. 

무통의 물약 : 대상의 HP를 일시적으로 전부 회복한다.

ㅡㅡㅡㅡㅡ여기까지 많이 나오는 물약들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축복의 물약 : 대상의 HP를 회복하고 일정시간동안 받는 피해가 50% 줄어든다. 사악한 존재에겐 피해를 준다.

망각의 물약 : 대상의 HP를 일시적으로 전부 회복하지만 배운 무공 중 일부를 잊어버린다.

흡혈귀의 물약 : 대상의 HP를 흡수해 150%의 HP를 회복한다.(마시면 자기 HP를 흡수해서 150%의 효율에 의해 HP를 소폭 회복한다)

맹독의 물약 : 대상이 독에 걸려 HP가 급속도로 감소한다.

마비의 물약 : 대상이 일정시간동안 마비된다.

왜곡의 물약 : 대상을 임의의 위치로 강제 순간이동 시킨다.

허약의 물약 : 대상이 주는 피해가 50% 줄어들고 받는 피해가 두배로 증가한다.

부활의 물약 : 대상이 7초 내에 죽으면 부활한다.(적은 보상 줄거 다 준 뒤 부활한다.)

천국의 물약 : 대상이 지속적으로 HP를 회복하다 불특정 시간에 즉사한다. 적은 금방 죽고, 플레이어는 오래 있다가 죽는다.


지역 :

각 5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탑 안 - 1~5층. 평범하다

잃어버린 사원 - 6층~10층. 신상을 통해 몬스터가 소환되거나 알수없는 효과들이 터지는 곳이다.

신비의 동굴 - 11층~15층. 신상에서 메모라이즈를 할 때마다 얼음 동굴, 화산 동굴로 바뀐다.

장엄한 숲 - 16층~20층. 다굴의 미학.

환영의 방 - 21~25층. 페이온의 과거 행적을 담은 방이다. 방에 들어가자마자 과거 행적들 중 하나를 찝어서 거기로 이동하며 행적을 끝내야 한다.(신상도 나오고 나올 건 다 나온다. -_-;) 끝내면 그 방으로 다시 돌아가서 다음 층으로 이동하는 계단이 생긴다.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보스전을 할 수 있는 구간.

불지옥 - 26~30층. 온갖 더러운 함정들로 플레이어의 정신을 갱킹하는 구간이다.

천국의 문 - 31~35층. 31층을 제외하고는 공백지로 도배되어 있으며 공백지로 밀려나면 밑으로 떨어진다.


엔딩 :

스토리를 본다를 선택할 경우 달의이야기2에서 나온 그... 뒷이야기가 나온 뒤

페이온과 아르비너스가 위의 6개 지역(환영의 방의 경우, 그냥 방 안.)을 차례로 다니며 데이트하는 장면이 나오면서(바뀔 때마다 해당 지역 브금의 하이라이트가 나옴) 크레딧이 나온다.







번뜩 생각났는데 만들 짬이 날 확률은 0에 수렴하기에 그냥 아이디어로 문서화시켜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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