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시스템
- 페이스칩 대신 배틀러칩 사용
- 역동적인 전투 전환
- 역동적인 전투 배경
- AT 배틀 시스템 채용 ( 배틀 스크립트 개조 )
추가된 액터
- 총 액터의 수 9 명
- 각 액터마다 다른 직업
용병 시스템
- 맨 처음에 선택한 액터를 제외한 영웅들을 용병으로 고용 가능
추가된 장비
- 총 무기의 종류 10 가지
- 총 방어구의 종류 14 가지
- 반지, 넥클리스, 이어링 추가
화폐 시스템
- 구즈 : 일반적인 몬스터나 상자 혹은 퀘스트에서 즉, 대부분의 상황에서 얻는 화폐 단위
- 쿠퍼 : 환전하여 얻을 수 있는 화폐 ( 시세 : 100 구즈 = 1 쿠퍼 )
- 실버 : 환전하여 얻을 수 있는 화폐 ( 시세 : 100 쿠퍼 = 1 실버 )
- 골드 : 환전하여 얻을 수 있는 화폐 ( 시세 : 100 실버 = 1 골드 )
- 길드 커런시 : 길드의 단독적인 화폐
- 100 쿠퍼가 모여도 1 실버로 자동 환전되지 않음
- 화폐 단위마다 특수한 상점이 존재, 환전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함
아이템 등급제
- 일반 아이템 :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아이템 그대로를 의미.
- 매직 아이템 :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아이템에 효과 1~2 개 추가된 아이템
- 레어 아이템 :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아이템에 효과 3~* 개 추가된 아이템
- 유니크 아이템 : 특수한 효과가 추가되거나, 강력한 효과가 여럿이 추가되고 이름에 접두사가 추가 & 이름이 바뀐 아이템
- 에픽 아이템 : 유니크 아이템보다 더욱 더 강력한 아이템
- 세트 아이템 : 같은 세트 아이템을 2 개 이상 장비할 시에 추가 효과가 생기는 아이템
추가될 수 있는 효과의 리스트
- 공격력
- 방어력
- 마법력
- 마법 방어력
- 물리 방어력
- 최대 HP
- 최대 MP
- 운
- 민첩
- 공격력 퍼센트
- 방어력 퍼센트
- 마법력 퍼센트
- 마법 방어력 퍼센트
- 물리 방어력 퍼센트
- 최대 HP 퍼센트
- 최대 MP 퍼센트
- 운 퍼센트
- 민첩 퍼센트
- 명중률 퍼센트
- 회피률 퍼센트
- 치명타 성공율 퍼센트
- 치명타 회피율 퍼센트
- 마법 회피율 퍼센트
- 마법 반사율 퍼센트
- 반격 확율 퍼센트
- HP 재생율 퍼센트
- MP 재생율 퍼센트
- TP 재생율 퍼센트
- 노려질 확율 퍼센트
- 방어 효과율 퍼센트
- 회복 효과율 퍼센트
- 약의 지식 퍼센트
- MP 소비율 퍼센트
- TP 충전율 퍼센트
- 물리 피해율 퍼센트
- 마법 피해율 퍼센트
- 바닥(?) 피해율 퍼센트
- 경험치 획득율 퍼센트
- 공격 속도
- 공격 횟수
- 공격시 속성
- 공격시 상태
- 스킬 추가
- 스킬 봉인
- 장비 고정
- 장비 봉인
- 내성
그외 시스템
- VXA 에서 지원하지 않는 파티 멤버의 얼굴 표시를 스크립트 개조로 지원
- 특수한 조명
- 특수한 이름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