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XP 로 심심할때마다 깨작거리면서 놀고있습니다 ㅠㅠ
그런데 세이브가안되요 ㅠㅠ 아 이거어쩌죠?? 세이브도안되고 불러오기도되지않습니다 스크립트의 오류인가요??
하지만 저는 기본 세이브 스크립트인 이것을쓰구잇고 만진적 조차도없습니다
어떡하죠저는 ... 이게 무슨 파일을 안깔아서 뜨는오류인가요?? 아님 스크립트?? 아님뭘까요?? 고수님들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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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ene_S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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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이브 화면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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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cene_Save < Scene_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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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브젝트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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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initialize
super("어느 파일에 세이브합니까?")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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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정시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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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on_decision(filename)
# 세이브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save_se)
# 세이브 데이터의 기입
file = File.open(filename, "wb")
write_save_data(file)
file.clo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enu.new(4)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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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캔슬시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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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on_cancel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enu.new(4)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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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이브 데이터의 기입
# file : 기입용 파일 오브젝트 (오픈이 끝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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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write_save_data(file)
# 세이브 파일 묘화용의 캐릭터 데이터를 작성
characters = []
for i in 0...$game_party.actors.size
actor = $game_party.actors[i]
characters.push([actor.character_name, actor.character_hue])
end
# 세이브 파일 묘화용의 캐릭터 데이터를 쓴다
Marshal.dump(characters, file)
# 플레이 시간 계측용의 프레임 카운트를 쓴다
Marshal.dump(Graphics.frame_count, file)
# 세이브 회수를 1 늘린다
$game_system.save_count += 1
# magic number-를 보존한다
# (에디터로 보존할 때마다 랜덤인 값에 고쳐 쓸 수 있다)
$game_system.magic_number = $data_system.magic_number
# 각종 게임 오브젝트를 쓴다
Marshal.dump($game_system, file)
Marshal.dump($game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variables, file)
Marshal.dump($game_self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screen, file)
Marshal.dump($game_actors, file)
Marshal.dump($game_party, file)
Marshal.dump($game_troop, file)
Marshal.dump($game_map, file)
Marshal.dump($game_player, file)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