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안티렉 스크립트가 효과가 있긴 있네요

by Roam posted Jul 3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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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rpgmaker.net/scripts/177/


어떤 원리로 돌아가는지 몰라서 그 동안 믿지도 않고 관심도 두지 않았는데

창 밖으로 벗어난 이벤트는 지워버린 뒤 업데이트를 시키지 않고

창에 보일만큼 주인공이 해당이벤트에 가까이 접근하면 다시 나타나게 하는 원리입니다.


평소 초당 57~58프레임 정도가 나와서 저처럼 프레임에 예민한 사람의 눈에 거슬리던 게임이

이젠 59~60프레임이 계속 나와서 눈에 거슬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한 맵에 이벤트가 수백개씩 존재하여 3~40 프레임 왔다갔다 하는, 돌리기 힘겨운 게임도

이 스크립트만 있으면 화면상에 잡히는 이벤트만 업데이트 시키니

안정적인 60프레임을 찍을 수가 있을 겁니다.



e65defbc34fda004cf78147b572a.png



단, 이렇게 VX ACE 정규 사이즈를 벗어나는 커다란 크기의 이벤트의 경우엔

이벤트는 창 밖의 위치에 존재하는데

커다란 크기 때문에 주인공카메라 기준으로 창 밖의 위치에서도 이벤트가 미리 드러나버리기 때문에

이벤트가 없어졌다/나타났다 하는게 보이게 되어버립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 이 스크립트는

ALWAYS_UPDATE_NAME 부분에 이벤트 이름을 써 주면

해당 이벤트는 이 스크립트의 영향력에서 제외가 되고

상시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Who's Ro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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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방스 2012년 우수작「악마의 안구」개발자입니다.
제 게임이 아방스 우수작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현재 완전신작인「천사의 유실품」을 개발중이며
2013년 연내에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