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메뉴에 입장하면 이러한 오류가 뜨는데 무슨이유일까요
Comment '5'
  • ?
    페렐 2013.07.25 22:53
    40번째 줄에 이상이 있다는 뜻입니다.
    마땅한 해결방법이 생각나지 않으신다면 해당 스크립트를 txt로 첨부해서 올려주세요.
  • ?
    ABIS 2013.07.26 09:16
    #==============================================================================
    # ■ Window_Command
    #------------------------------------------------------------------------------
    #  일반적인 커멘드 선택을 실시하는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Command < Window_Selectable
    #--------------------------------------------------------------------------
    # ● 오브젝트 초기화
    # width : 윈도우의 폭
    # commands : 커멘드 캐릭터 라인의 배열
    #--------------------------------------------------------------------------
    def initialize(width, commands)
    # 커멘드의 개수로부터 윈도우의 높이를 산출
    super(0, 0, width, commands.size * 32 + 32)
    @item_max = commands.size
    @commands = commands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item_max * 32)
    refresh
    self.index = 0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for i in 0...@item_max
    draw_item(i, normal_color)
    end
    end
    #--------------------------------------------------------------------------
    # ● 항목의 묘화
    # index : 항목 번호
    # color : 문자색
    #--------------------------------------------------------------------------
    def draw_item(index, color)
    self.contents.font.color = color
    rect = Rect.new(4, 32 * index, self.contents.width - 8, 32)
    self.contents.fill_rect(rect, Color.new(0, 0, 0, 0))
    self.contents.draw_text(rect, @commands[index])
    end
    #--------------------------------------------------------------------------
    # ● 항목의 무효화
    # index : 항목 번호
    #--------------------------------------------------------------------------
    def disable_item(index)
    draw_item(index, disabled_color)
    end
    end
  • ?
    Alkaid 2013.07.26 09:22
    기본 윈도우 클래스 말고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
    ABIS 2013.07.26 09:32
    위에것이 사용하는 스크립트입니다.

    그리고, scene_Meue 에서 새로운스크립트를 복붙하면 위에같이 오류가뜹니다.
    Scene_Meue 스크립트 보여드릴게요

    #==============================================================================
    # ■ Scene_Menu
    #------------------------------------------------------------------------------
    #  메뉴 화면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

    class Scene_Menu
      #--------------------------------------------------------------------------
      # ● 오브젝트 초기화
      #     menu_index : 커멘드의 커서 초기 위치
      #--------------------------------------------------------------------------
      def initialize(menu_index = 0)
        @menu_index = menu_index
      end
      #--------------------------------------------------------------------------
      # ● 메인 처리
      #--------------------------------------------------------------------------
      def main
        # 커멘드 윈도우를 작성
        s1 = $data_system.words.item
        s2 = "로드"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60, [s1, s2])
        @command_window.index = @menu_index
        # 파티 인원수가 0 명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 아이템, 스킬, 장비, 스테이터스를 무효화
          @command_window.disable_item(0)
          @command_window.disable_item(1)
          @command_window.disable_item(2)
          @command_window.disable_item(3)
        end
        # 세이브 금지의 경우
        if $game_system.save_disabled
          # 세이브를 무효로 한다
          @command_window.disable_item(4)
        end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작성
        @status_window = Window_MenuStatus.new
        @status_window.x = 160
        @status_window.y = 0
        # 트란지션 실행
        Graphics.transition
        # 메인 루프
        loop do
          # 게임 화면을 갱신
          Graphics.update
          # 입력 정보를 갱신
          Input.update
          # 프레임 갱신
          update
          # 화면이 바뀌면(자) 루프를 중단
          if $scene != self
            break
          end
        end
        # 트란지션 준비
        Graphics.freeze
        # 윈도우를 해방
        @command_window.dispose
        @status_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status_window.update
        # 커멘드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update_command 를 부른다
        if @command_window.active
          update_command
          return
        end
        # 스테이터스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update_status 를 부른다
        if @status_window.active
          update_status
          return
        end
      end
      #--------------------------------------------------------------------------
      # ● 프레임 갱신 (커멘드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
      def update_command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맵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파티 인원수가 0 명이, 세이브, 게임 종료 이외의 커멘드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and @command_window.index < 4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아이템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아이템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Item.new
          when 1  # 세이브
            # 세이브 금지의 경우
            if $game_system.save_disabled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세이브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Load.new
          return
        end
      #--------------------------------------------------------------------------
      # ● 프레임 갱신 (스테이터스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
      def update_status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커멘드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index = -1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1  # 스킬
            # 이 엑터의 행동 제한이 2 이상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tatus_window.index]. restriction >= 2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킬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Skill.new(@status_window.index)
          when 2  # 장비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장비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Equip.new(@status_window.index)
          when 3  # 스테이터스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화면으로 전환하고
            $scene = Scene_Status.new(@status_window.index)
          end
          return
        end
      end
    end
    end
    end

    ==
    사용하고있는 Scene_Meue의 스크립트입니다.
  • ?
    Alkaid 2013.07.26 09:39
    메뉴명령의 갯수를 늘이거나 줄였다면 그에 맞게 해당 명령이 불러오는 장면클래스의 인덱스도 조정해야 합니다. 위의 경우는 아이템과 로드 뿐이므로 그 아래의 파티원이 없을 경우의 처리와 세이브 금지에 따른 처리를 제거해야 할 겁니다. 그리고, Window_Command는 이미 말했듯이 수정되지 않은 기본 스크립트 원본이라서 올릴 필요도 없었습니다.(기본 스크립트는 그 자체에 버그가 있거나 추가한 스크립트에 문제가 있지 않는 한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8
RMVXA 쯔꾸르창이 전체화면으로 됩니다... 4 마맨 2014.01.11 29569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19081
기타 RPG만들기로 만든 게임은 에디트를 사용못하나요? 5 키키두두키 2011.10.09 13477
RMVXA 요즘 혜성 같이 나타난 RPG VX ACE 치트오메틱에 대해서입니다. 1 g223k 2013.04.10 11975
RMVXA RPG VX ACE 에서 조작키 바꾸는 법 3 째워잉 2013.08.17 10843
RMVX RGSS202.dll좀 주실분 2 알피지매니아스 2010.11.14 10518
RMVX RVDATA2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하나요? 2 글쓰니안쓰니 2013.03.28 10133
RMVX rpgvx계 게임을 받았는데 1 하구하구 2010.11.08 9686
RM2k3 2003 그래픽 (캐릭터,몬스터) xp에서도 사용 가능 하나요? 2 마우리 2012.03.20 8895
RMVX 대화창 스킵하는법 6 kaisis 2013.05.06 8721
RMVXA RPG VX ACE 윈도우 7유저의 한글 깨짐 현상. 3 kila233 2012.07.07 8629
RMVX RGSS202E.dll 이 없어요.. 어디서 구하죠? 2 C1님 2011.04.18 8103
RMVX RPGVX 오류(?) 2 『호┠심』군 2010.12.01 8061
RMVXA RPG만들기 VX ACE 이거에서 rgss3a파일 어떻게 열어요? 2 시에마 2013.07.28 7913
한글이 네모로 뜨며 깨집니다.(해결!) 4 file 꺄훌 2012.11.19 7841
기타 rvdata2 확장자는 무슨 제작툴을 쓴건가요? 6 식인곰푸 2014.06.17 7781
RMMV ~~.rpgmvp가 뭔가요? 2 file 무슨상관이라도 2016.08.25 7393
기타 사이트 이용 사운드 소재 란에 있는 사운드/효과음 소재들은 써도 되는 건가요? 2 jojiwell 2019.11.30 7384
RMVX 뱀파이어 액알에서 Die Self Switch A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3 닉네임은2와20 2012.01.16 7269
RMVX 애니메이션 한 프레임당 초가 몇인지 알고싶습니다. 4 톰소여동생 2012.06.29 718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