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현재 제가 사용하고있는 스크립트들 입니다.
자신의 이름표시
NPC(이벤트)이름표시
메뉴창의 게이지바
맵 이름
미니맵
데미지 폰트
전투시 게이지바
그리고 부활스크립트...
지금 부활스크립트 마을설정하는법과 좌표입력방법은 다 익혔습니다만...
캐릭터가 죽고나서 부활하면
BGM도 안나올뿐더러
대화창이 아래에서 위로올라가있구요...
장소이동도 안됩니다...
이벤트자체가 에러를 먹은건지.....
사용중인스크립트들중에서 충돌해서그런건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전문가분들 도와주십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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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cene_Gameover
# 죽엇니?
$losegold = true # TRUE = yes //\ FALSE = no
$loseexp = true # TRUE = yes //\ FALSE = no
#--------------------------------------------------------------------------
# * 메인 프로세스
#--------------------------------------------------------------------------
def main
@spriteset = Spriteset_Map.new
# PK 갱신
# 도표에 게임을 만드십시오
# 옵션 목록을 만드십시오
@options = Window_Command.new(160, ["마을로 이동"])
@options.x = 480
@options.y = 384
@Gameover = Window_GameOver.new
# BGM와 BGS 정지합니다.
$game_system.bgm_play(nil)
$game_system.bgs_play(nil)
# 저에 놀이 게임
$game_system.me_play($data_system.gameover_me)
# 과도를 수행하세요
Graphics.transition(120)
# 메인 루프
loop do
# 게임 스크린 갱신
Graphics.update
# 갱신은 정보를 입력
Input.update
# 프레임 갱신
update
# 스크린이 바꾸어지는 경우에 비행 루프를 중지한다.
if $scene != self
break
end
end
# 과도를 위해 준비
Graphics.freeze
# 도표에 게임을 처분
@spriteset.dispose
@Gameover.dispose
# 선택권을 처분
@options.dispose
# 과도를 수행
Graphics.transition(40)
# 과도를 위해 준비
Graphics.freeze
# 만약에 전투인 경우에 테스트 한다.
if $BTEST
$scene = nil
end
end
#--------------------------------------------------------------------------
# * 프레임 업데이트
#--------------------------------------------------------------------------
def update
@options.update
@Gameover.update
@spriteset.update
# C 버튼이 눌러진 경우
if Input.trigger?(Input::C)
case @options.index
when 0
$game_player.refresh
$game_temp.player_new_map_id = $game_variables[75] # 아이디
$game_temp.player_new_x = $game_variables[74] # 맵 x 좌표
$game_temp.player_new_y = $game_variables[73] # 맵 y 좌표
$game_map.setup($game_temp.player_new_map_id)
$game_player.moveto($game_temp.player_new_x, $game_temp.player_new_y)
$game_map.update
$game_actors[1].hp = $game_actors[1].maxhp
$game_actors[1].sp = $game_actors[1].maxsp
$game_temp.gameover = false
$game_temp.player_transferring = false
$game_temp.transition_processing = false
$scene = Scene_Map.new
if $losegold == true
$gameover_gold = (($game_party.gold.to_i * 10) / 100 / 4) # 돈을 5%를 잃는다.
$game_party.lose_gold($gameover_gold)
end
else
end
if $loseexp == true
$game_actors[1].exp -= (($game_actors[1].level.to_i * 10) / 2) #경험치 잃는다
end
else #(:: so 플레이어 30 경험치 잃는다.)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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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ndow_help
#------------------------------------------------------------------------------
# 이 창은 배우 상태와 함께 기술과 품목 설명을 보여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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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Window_GameOver < Window_Base
#--------------------------------------------------------------------------
# * 목표 초기 설정
#--------------------------------------------------------------------------
def initialize
super(0, 0, 640, 64)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refresh
end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self.contents.draw_text(20,-35,1000,100, "Game" + "Over")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