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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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방향 이동 스크립트 번역 : 미루 출처 : JV Master 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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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가 8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선 이동 그래픽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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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JvScripts
module Dirs8
Switch = 0 # 4 방향 이동과 8 방향 이동을 전환하는 스위치의 ID 를 설정
# 0 일경우 항상 8 방향 이동으로 설정된다.
DiagonalSuffix = "_di" # 8 방향 캐릭터 그래픽 뒤에 붙는 문구 ( 접미사 ) 를 설정
# 8 방향 캐릭터 그래픽의 첫번째는 수직/수평이동
# 두번째는 사선이동 그래픽을 넣어주세요.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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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Character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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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CharacterBase
def move_diagonal(horz, vert)
@move_succeed = diagonal_passable?(x, y, horz, vert)
if @move_succeed
@x = $game_map.round_x_with_direction(@x, horz)
@y = $game_map.round_y_with_direction(@y, vert)
@real_x = $game_map.x_with_direction(@x, reverse_dir(horz))
@real_y = $game_map.y_with_direction(@y, reverse_dir(vert))
increase_steps
end
if diagonal_charset?
set_direction_diagonal(horz, vert)
else
set_direction(horz) if @direction == reverse_dir(horz)
set_direction(vert) if @direction == reverse_dir(vert)
end
end
def set_direction(d)
if !@direction_fix && d != 0
@direction = d
@character_index = 0 if diagonal_charset?
end
@stop_count = 0
end
def set_direction_diagonal(horz, vert)
if !@direction_fix && horz != 0 && vert != 0
if horz == 4 && vert == 2
@direction = 2
elsif horz == 4 && vert == 8
@direction = 4
elsif horz == 6 && vert == 2
@direction = 6
elsif horz == 6 && vert == 8
@direction = 8
end
@character_index = 1
end
@stop_count = 0
end
def diagonal_charset?
true if @character_name.include?(JvScripts::Dirs8::DiagonalSuffix)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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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me P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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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def move_by_input
return if !movable? || $game_map.interpreter.running?
if JvScripts::Dirs8::Switch > 0
if $game_switches[JvScripts::Dirs8::Switch] == true
case Input.dir8
when 2, 4, 6, 8
move_straight(Input.dir4)
when 1
move_diagonal(4, 2)
when 3
move_diagonal(6, 2)
when 7
move_diagonal(4, 8)
when 9
move_diagonal(6, 8)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if Input.dir8 > 0
case Input.dir8
when 2, 4, 6, 8
move_straight(Input.dir4)
when 1
move_diagonal(4, 2)
when 3
move_diagonal(6, 2)
when 7
move_diagonal(4, 8)
when 9
move_diagonal(6, 8)
end
end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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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선이동 그래픽 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