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탄환부터 만듭니다.
여기선 간단하게 적과 적이 쏘는 탄환을 만들겁니다.
적은 아무거나 원하시는 캐릭터칩을 쓰시고, 탄환은 그냥 탄환스럽게 하나 장만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탄환부터 만들어볼까요?
탄환 애니메이션은 그냥 뭐...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공격 히트 설정을 꼭 체크해주시고, 중심점을 50, 50에 맞춰주세요.
오프셋 1번도 50, 50에 맞춰주시고요. 다 쓸 곳이 있답니다.
적의 애니메이션엔 히트 판정을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접합점과 중심점만 잘 체크해두세요.
가제트도 똑같이 추가해줍시다.
탄환 가제트부터 설정해볼까요?
탄환용 가제트는 말 그대로 탄환입니다. 체력과 공격력을 잘 설정해주시고, 부가 설정에서 소멸되는 것에 체크를 안하시면 카메라 밖으로 나갈때까지 탄환이 무적상태가 됩니다. 다른 가제트와 겹쳐지게 하는거 주의하시고여.
이동과 점프 설정에서 속도를 설정해주세요. 많이 시행착오를 겪어야 할 겁니다..
적 가제트도 탄환과 비슷합니다만, 아무래도 쏘는 놈이다보니까 탄환을 추가시켜줘야합니다. 방금 만든 따끈따끈한 탄환을 추가합시다.
발사체에 의해 발사된 탄환 : 한번에 발사하는 탄환의 수입니다.
발사 비율 : 탄환이 많을 경우 탄환을 발사하는 연사 속도입니다.
발사 조건 : 한번에 캔버스에 표시할 수 있는 최대 탄환 무더기의 수입니다.
탄환 설정
-방향이 조건으로 지정되지 않음 : 아무데나 날라가버립니다.
-발사체의 방향을 기원으로 정함 : 쏘는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지정된 방향으로 발사 : 정말로 지정된 방향으로 쏩니다.
-이동 방향 : 발사체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쏩니다.
-고정된 방향 : 그냥 지정된 방향으로 쏩니다.
-적 방향 : 적으로 인식한 방향으로 쏩니다.
-2차적 범위 : 랜덤한 범위를 나타냅니다. 0으로 설정하면 무조건 그 방향으로만 나가고, 90으로 설정하면 왼쪽으로 45도, 오른쪽으로 45의 범위가 생기게 됩니다.
-움직임 : 고정, 와이퍼, 무작위가 있는데, 고정은 완전히 알맞게 나가고, 와이퍼는 무슨 초음파마냥 나갑니다. 무작위는 무작위!
-고정된 가제트를 따라감 : 뭔 소린지 몰겠습니다. 제성 ㅠㅠ
-자동추적 : 탄환이 적을 쫓아갑니다. ㅎㄷㄷ
-부메랑 : 나갔다가 발사체에게 돌아옵니다.
전 50발, 0.1초, 16 조건, 적방향 와이퍼 45도로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동작을 넣어줍니다.
대기 상태와 쏘는 상태, 두 개의 동작이 필요하겠죠. 쏘는 상태에서는 액션 세부사항에서 탄환 1을 쏘도록 설정해주세요.
적은 우리가 조종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지 않기 때문에 조건을 복잡하게 설정해줘야합니다.
전 간단하게 플레이어가 시야 8 안에 있을 경우 쏘도록 설정했습니다만, 사진이 저런거지 사실은 128로 설정했습니다 ㅎㅎ
쏜 다음 대기상태로 돌아갈 땐 그냥 애니메이션이 종료됬을때 돌아가도록 설정했구요.
이제 만든 적을 캔버스에 넣읍시다.
짜잔! 적이 생겼습니다. 가제트를 박을때 주인공 캐릭터와 레이어가 똑같은지 꼭 체크하세요.
그리고.. 테스트해보세요.
너...너무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