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anflychannel.wordpress.com/rmvxa/field-scripts/move-restrict-region/
인카운트 하는 적 종류 설정할 때나 쓰는 지형(region)기능
F7 누르면 쓸 수 있죠
이 스크립트를 쓰면 NPC의 이동공간을 제한시키는 울타리로 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이벤트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http://yanflychannel.wordpress.com/rmvxa/field-scripts/common-event-tiles/
도대체 뭔지도 모르겠고
안 써도 게임만드는데 암 지장없는 지형태그(Terrain tag)를
커먼이벤트 발동용 발판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위 짤방은
4번으로 설정된 맵칩 위를 주인공이 지나가면
1번 커먼이벤트가 발동됩니다.
화면에 마을 이름 이미지를 띄워주는 발판 만드려고 마을 입구 주변에 이벤트칩 많이 깔아놓게 생겼었는데
덕분에 이벤트양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굿굿 스크립트
굿굿 Yanfly
쬐끔만 더 만져보다 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