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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만져본 후 컨스와 알만 비교해봄

by JACKY posted Oct 03,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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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벌 열심히 썼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팅김
모바일아방 왠지 불안전하네

그러니 간간히만 하고 자세한건 시험끝나고 ㅇㅇ

우선 알만은 만지기가 쉽고 이용자층이 두텁고 스만큼 자료와 강좌의 분량이 많다는 것이 아주 큰 강점임

하지만 내가 수년간 만져봤는데 2k 를 제외한 다른 시리즈들은 사양 효율이 쓰레기였음. 글고 창작범위가 2d 탑뷰 rpg 에 철저히 국한이 되어있다는거임. 물론 변형해서 만들수도 있지만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라는거 .

컨스는 다이렉트 X9 랑 연계가 되고 그로인해 사양효율이 레알 신세계임. 전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알만에서 초당 몇십개 뿌리면 버버대는 파티클을 여기선 초당 만개를 뿌려도 멀쩡하다고. 그리고 이벤트기능이 매우 좋고 플러그인형태로 이벤트를 더 추가할수가 있어서 가능성이 매우 높음. 또 최신 컨스 2 의경우 만든게임을 html로 작성할수 있음. 글고 이 툴로 만든게임은 판매가 가능함. 물론 상용소스 안되고 또 수익이 5000$를 넘으면 비즈니스판을 사야함.

하지만 컨스는 치명적인게
처음에 거의 백지상태로 시작을 하기때문에
그만큼 기반 다지는데만 시간이 들어가고

이용자층이 알만에비해 부실해서 국내 커뮤가 거의 없음

또 한글화가 안되있고 다루기 상당히 까다로움 ㅇ ㅇ


우선 요기까지
시험끝나면 지금 작업한거 떡밥 올림 ㅇㅇ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