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Rpg게임을 만들고자 할 때
게임의 재미를 늘려주고
방해되지 않을 정도의 추가적인 콘텐츠는 무엇이 있을까요?
예를들어 추리 퀴즈 등의 기능 같은거 중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것중 제일 괜찮다 싶은걸 적어주세요!
..
제발..ㅜ

Who's 권선생

profile

[권선생->명란젓]

약관 23(..ㅠ)세.남. 

완성작 '2개' :)의 초보 제작자

스크립트가 뭐죠? 먹는건가요?우걱우걱!


[완성!된 게임!!!!" StrayFairy_길 잃은 요정"

난이도 중-상코믹 진지RPG!..인가?

드퀘류의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손쉽게 클리어가능!...?]


[2번째 완성작!!" Pokemon Bronze_비운의 소년" .....똥똥배에 출연했으나...:9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다시피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을 패러디한 게임..!

난이도라는 단어 자체가 없..!!!]



언제나 단편게임을 만들까 구상중...



Comment '17'
  • ?
    chaeringus 2013.05.19 22:51

    제 취향엔 연애가 최고겠지만 개인적으로 rpg와 관련된 콘텐츠가 좋다고 봅니다
    신이라던지 비밀 상점 아이템 조합 등등요 아닌경우엔 시너지가 될수도 있고 마이너스가 될수도 있죠
    진행로에 퀴즈 같은 경우엔 퍼즐도 비슷하지만 막히면 멈춥니다 다시 할 가만성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시간의 오카리나의 영향인지 rpg엔 퍼즐이 더 알맞다고 봅니다
    진행로가 아니라 완전 독립적으로 해도 추리로 예를 들면 추리가 재밌어야 의미가 있겠죠?
    가장 중요한건 추가되는 콘텐츠가 재밌어야 의미가 있다는것 이게 안풀리면 진행이 안되면 게임을 그만둘지 모른다는것

  • profile
    권선생 2013.05.19 22:59
    역시 추리도 좋은컨텐츠죠!
  • ?
    빡새 2013.05.19 22:51
    알피지에 추가 콘텐츠 같은건 낚시, 사냥, 광물캐기 이런거 좋져 ㅋㅋ
  • profile
    권선생 2013.05.19 23:00
    추가 컨텐츠가 사냥이요?....;;;;;;;
  • ?
    빡새 2013.05.19 23:12
    기본전투 외에도 액알처럼 야생동물을 출현하게 해서 접촉하면
    잡아진다라던가 그래서 고기를 얻어서 먹을 수 있다던가 그런거여 ㅋ
  • profile
    JACKY 2013.05.19 23:00
    그건 같은 RPG 라고 해도 뭘 만드느냐에따라 다르죠
    그래서 딱히 뭐라고 집어드리긴 뭐하다고 생각하는데...
  • profile
    권선생 2013.05.19 23:01
    아 ㅎㅎ 꼭 제 게임에 안넣더라도 한번 확인해보는거죠
    그래서 설문조사에 적은거구요
  • profile
    JACKY 2013.05.19 23:04
    저같은경우는 게임 내 컨텐츠도 있지만 게임 외 컨텐츠라는걸 넣었습니다.
    게임들 보면 도전과제, 언락아이템 같은게 있죠?
    제 게임에서는 게임외 컨텐츠로 도전과제와 언락, 기록물 등을 넣었습니다.
  • ?
    chaeringus 2013.05.19 23:08
    언락 아이템은 클리어 하고 나서 락해제 되는거에요? 보스 잡으면 락해제 일려나 타이밍이 언제 해제되는거죠?
  • profile
    JACKY 2013.05.19 23:45
    아뇨 특정 조건이 있는걸로 할생각입니다.
    제 게임은 RPG 의 범주에서 많이 벗어났기에 보스라고 하는것도 약간 애매하구요
  • profile
    권선생 2013.05.19 23:27
    흥미롭네요 달성욕구를 자극하는?거군요?
  • profile
    JACKY 2013.05.19 23:45
    달성욕구 자극도 있고, 언락이나 도전과제같은건 수집하는 맛이 쏠쏠하져
  • ?
    더블제이님 축하합니다.^^ 2013.05.19 23:45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더블제이님은 1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미루 2013.05.19 23:56
    RPG 가 턴제인지 액션인지에 따라 꽤나 갈릴것 같은데...
  • profile
    권선생 2013.05.19 23:58
    일단 포괄적으로 알아보고 있답니다 ㅎㅎㅎ
  • profile
    슈팅스타* 2013.05.20 07:12
    게임 내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
    직접 동료를 지시하고 대화도 하고 그에 얽힌 드라마틱한 시나리오가 있다면 보너스.
    요즘 시나리오 기반의 게임이 잘 없는데 이런 요소야말로 필요하다고 생각함다.
  • profile
    금목걸이 2013.05.20 08:42
    마여마 만들면서 한 고민중 하나네요..

    저같은 경우는 미니게임과 넌센스퀴즈 추리퀴즈를 넣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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