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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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한 경남 중동부 사투리 주의.



다운 : http://sdrv.ms/1622EdY

다운 : http://sdrv.ms/11Ea9GY

캡처49.PNG


 


아방스의 안흔한 노벨 게임.




사실 게임을 붙이기는 뭐하지만... 즐겁게 보십시오!

 

//

1.05

-초반부 일부 내용이 짤리는 중대한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한 번 해보신 분도 초반부는 다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렬한 -> 강렬한 오타 수정

-초반 및 중반 일부 한 문단씩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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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경과는 이야기 연재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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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D.A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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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안녕하세요 하늘바라 KSND 입니다. 

(96년생)

성별 : 남

사용툴 : VX

주요 활동 : 소설쓰기, 댓글, 뻘글, 글소글

 

블로그 주소 : http://hb_tjdtn.blog.me/                 

 

이전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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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4'
  • ?
    미루 2013.05.13 00:16

    사투리가 너무 많이 쓰여서, 알아듣기 힘드네요.

     얄라궂다 => 얄궂다, 나리다 => 내리다, 추즙다(추집다) => 추저분하다, ...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5.13 00:20
    어랏 얄라궃다가 사투리였군요...

    사실 전체로다가 사투리를 넣을라다가 서술 부분에만 약간 의도해서 사투리 넣은 부분들이 있는데... 의사소통이 안되려나요?
    나리다는 의도적이었습니다.ㅋㅋ 어느 시에서 가져온 것이죠..
  • ?
    미루 2013.05.13 00:24
    ... 뭔말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을거예요.
    저도 사전 찾아가며 읽고 있어요...ㄷㅁㄷ;;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5.13 00:23
    표준어판을 하나 만들던가 해야겠군요...
  • ?
    미루 2013.05.13 00:52

    퀵플레이 했습니다-

    몇가지 제안점을 들자면...

    1. 사투리 사용
    - 알아듣기가 힘들어요...ㅠ_ㅜ

      굉장히 치명적인 단점.

    2. 시적허용 표현
    - 시에서라면 모르겠지만, 노벨형식에서는 읽다가 멈칫멈칫 하네요;;
    시적허용은 말그대로 시에서 허용하는 표현이지만... 노벨에서는 어떨지 잘 모르겠어요.

    3. 가독성
    - 노벨게임에서는 한번에 출력하는 글이 짧지도, 길지도 않은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뒤의 배경을 보면서, 눈이 피로하지 않을 만큼의 내용이 담긴 문단을 차례대로 읽어나가는...
    계속 이어진 줄글을 읽다보면 눈이 피로하고 뒤에 배경이나 BGM 을 신경쓰지 않게
    되어버리는것 같네요. ( 마치 그냥 책으로 나오는 소설을 읽는것과 같이... )

    적어도 한 문단씩 출력하는 방식으로 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4. 너무 긴 독백
    - (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
    독백이 너무 길면 지루함을 불러올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대사도 좀 섞는게 좋지 않을까요...?

    5. 오타
    - 약간이지만 오타가 있다보니, 중간중간 몰입하다가 끊기는 경우가 생겨요.

    6. 완성작...?
    - 왜 완성작인지 잘 모르겠어요.
    마치 '기승전결'을 예로 들자면... '기'만으로 끝난것 같네요.
    열린 결말이라고 보기에도 뭐하고...
    뭐랄까... 뒤가 너무 비어있는 이야기라고 해야할까...
    재미있게 읽다가, 끝나고 나서는 허무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게임 내에 존재하는 분량의 스토리는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이야기를 더 이어나가셨다면 좋았을텐데...ㅠ_ㅜ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5.13 01:19
    플레이 감사합니다!

    약간의 해명을 끄적여보자면...

    1,2,4는 사실 제 문체와 관련된 부분이라 앞으로 쓸 때 참조하겠습니다.
    1은 표준어판을 만들어야겠네요.

    3은... 그렇군요. 제가 키네틱은 이번이 처음이라 조절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초반부에는 한 문단 단위로 끊어지다가 후반부에는 문장 단위로 끊어지죠.

    미루님께서 말씀하시는 건 한 번에 한 화면에 차는 양이죠? 꽉 채우는 것 보단 한 문단 정도가 역시 적당할까요?

    5는 오타가?! 으아니 몇 번 씩 확인했는데!!! 혹여나 어떻게 오타났는 지 말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6은 이야기 구성이 제 의도한 바는 이렇습니다.

    기-소녀가 답답함 느낌

    승-밖에 나와서 여러가지 보며 생각

    전- 손바닥들 만남

    결- 답답함 해결

    여운을 남긴다면 여운은 의도된 거였습니다. 그것도 조금 제 성향과 연관이...



    다시 한 번 의견들 정말 감사합니다!
  • ?
    미루 2013.05.13 01:30
    꽉 채우는것보다는 한문단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
    오타는 제가 대부분 까먹은터라... 너무 이상한 오타가 하나 있었던것 같은데...

    또한 기승전결에 관해서는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이 있는데...
    흔히 그래프의 형태로... 가로축을 기승전결, 세로축을 갈등 또는 긴장관계로 나타내었을 경우
    오른쪽 끝이 가파른 언덕의 형태가 되는게 보통인데...
    이 그래프를 참고했을 때, 이 작품은 언덕이 너무 '낮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승전결로 나누는것도 좋지만, 언덕을 크게 쌓는것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조금 쉽게 적으면, 소녀의 내적인 답답함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부분에 있어서
    크게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ㅠ_ㅜ
    여러모로 정말 아쉬웠던 마음이 컸어요... ( 그만큼, 즐겼다는 의미도 포함이 되요~>ㅁ< )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5.13 01:38
    한문단이 너무 헐빈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너무 꽉채우는 것보단 역시 여백의 미를 살리는 편이 좋았겠군요.

    헠 너무 이상한 오타라니... 제가 다음 주 토요일 쯤 다 확인해봐야겠네요..;;

    사실 소녀의 답답함에 대한 언급은 극초반 뿐이었으니.. 공감대 형성이란 부분에서 많이 부족했겠네요...

    그러고보니 손길들에 다른 모든 소재는 자작소스임을 적는 걸 잊었네요. 으아니이..

    즐겨주셨다니! 감사합니다.ㅎㅎ
  • ?
    미루 2013.05.13 01:40
    네~ 제작 수고하셨어요~>ㅁ<
  • profile
    Lamancha 2013.05.13 06:00
    으아니 하바님 게임은 처음보는데!! 이건 해야되!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5.14 00:05
    앜ㅋㅋ.감사합니다!
  • profile
    크리펄 2013.05.21 19:54
    조흔제목이다!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5.21 22:00
    감사합니다!
  • ?
    wokio 2014.11.25 12:40
    전체적으로 문법이나 띄어쓰기 및 맞춤법이 틀린 곳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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