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실리어트 기본 설정하기 - 폰트 :: font.ini
바실리어트에서 폰트를 바꾸거나 간략한 설정을 하기 위해선 먼저 font.ini를 수정해야 합니다.
font.ini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열 때는 일반적으로 메모장으로 열립니다.
구성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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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ontBold=1 ->사용될 폰트가 bold로 지정됩니다. 0 일경우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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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Table]
FontBold=1
FontCount=2
FontName1=굴림체
FontName2=바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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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FontBold는 위에 나와있듯이 굵기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사용시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FontBold가 1일 경우.
▲FontBold가 0일 경우.
둘째로 FontCount는 아래에 설정한 폰트의 갯수입니다. 위에는 '굴림체'와 '바탕체' 두 폰트가 있으니 FontCount 값이 2이죠.
늘리고 싶으시다면 늘려도 무방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FontName(숫자)는 폰트 이름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숫자는 스크립트에서 폰트를 인식할 때 사용합니다.
만약 제가 나눔명조를 사용한 바실리어트 게임을 받았는데 제 컴퓨터에 나눔명조가 없으면 굴림으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관련 명령어를 메뉴얼(http://riot0083.cafe24.com/vr_manual/m_main.htm)에서 긁어온 것입니다.(약간 수정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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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변경
-용법 : [명령어] [폰트번호]
-예제 : 폰트변경 1
-설명 : 사용 할 폰트를 변경한다. 폰트 등록은 바실리어트 font.ini파일을 열어 작성하면 되며, 등록한 폰트를 게임에서 필요할 때마다 번호 지정해서 변경하여 사용하면된다.
해당 컴퓨터에 등록된 폰트파일이 존재하지 않을경우 "굴림"폰트로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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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하늘바라KSND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