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사용툴은 RMVXA 구요

 

 

그림을 두 장 그려서 타이틀 화면과 게임오버 화면으로 쓰려고 하는데요

 

1. 게임오버 화면과 타이틀 화면의 그림 파일 사이즈는 얼마나 되어야하며

2. 그림파일을 만들시 혹시 256색이라던가 하는 색상제한이 있는가 하며

3. 또 타이틀그림의경우 데이터베이스를 보면 2가지 그림을 조합하여 (원경, 전경) 타이틀그림 하나가 되는 형식이던데

그림 한 장으로 타이틀 그림으로 쓰려면 데이터베이스나 스크립트를 어떻게 만져줘야하는지

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타이틀 그림은 데이터베이스를 보면 조합기능이 있어서 원경, 전경이 따로있던데

혹시 제가 그림을 넣어 수정할때도 원경, 전경을 넣어서 2개의 파일로 하나의 타이틀 화면을 만들어야 하는 것인가요?

 만약 이게 가능하다면, 그림 파일 2개를 만들어서 게임 내 데이터베이스에서 조합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p.s 

5.. RMVXA 에서 타이틀 화면 없이 바로 게임 내용부터 시작하게 할 수 있습니까?

Who's sudoxe

profile


<눈오는 밤의 의뢰인>잠시 연기


<진의 일기장> 

월드맵 완성, 

튜토리얼 완성, 

프롤로그 완성,

메인스트림 기획 중...


L O A D I N G ········

Comment '6'
  • profile
    윌허트 2013.05.09 15:51
    1. 기본 해상도는 544*416으로 알고있으며, 최대 640*480으로 알고있습니다.
    2. 그림파일의 8 bit, 16 bit, 32 bit에 따르며,
    타이틀화면은 그림을 그냥 가져오기때문에 상관 없음.
    3. 데이터 베이스 - 시스템 - 타이틀에서 원경을 바꾼 후 전경을 (없음)으로 선택하면 됨.
    4. 소재 관리에서 Title1과 Title2에 그림을 넣어 가능함.

    게임 오버 화면은 타이틀과는 다르게 스크립트 에디터 - Scene_Gameover에서
    경로, 파일명을 바꿔주셔야합니다. (당연히 소재에 등록되있어야함.)
  • profile
    sudoxe 2013.05.09 17:11
    자세하고 친절하고 빠르신 답변 정말로 감사합니다!!

    해봐야지 !!
  • profile
    윌허트 2013.05.09 16:17 Files첨부 (1)

    5.


    1.PNG

  • profile
    sudoxe 2013.05.09 17:11
    우웃 감사합니다!!
  • ?
    허걱 2013.05.09 22:53
    1. 기본 544x416 사이즈의 그림을
    2.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며
    3. 데이터베이스에서 타이틀을 설정할 때 한쪽(원경)만 지정해 주면 됩니다.

    4. 3번 질문과 비슷하게... 그림파일을 하나만 사용해도 되고 2개를 사용해도 됩니다.
    하나만 사용할 경우는 Titles1 폴더에.. 2개를 사용할 경우는 Titles2 폴더까지 사용할 그림을 추가한 후 데이터베이스에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Graphics/Titles1 : 기본 배경이 될 타이틀 그래픽 소재를 넣을 폴더
    Graphics/Titles2 : 액자나 안개등과 같은 전경 그래픽 소재를 넣을 폴더

    ps. http://avangs.info/rgss_vx_ace/915682
  • profile
    sudoxe 2013.05.10 10:31

    허걱님 정말로 감사합니다....

    스크립트 한번 적용해 볼게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6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6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80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8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