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름을 안정했당 RPG
게임 분류 : 일방통행 이야기 RPG
내용 장르 : 중세 판타지
제작툴 : 알피지 게임 만들기 VXACE
제작자 : 미양
제작자의 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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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타이틀이 게임 이름을 안정했당 이라는게 함정입니다.
VX ACE 런타임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맑은 고딕 폰트가 필요합니다.
남는 시간에 대충 짬을 내서 만든 본격 마을 부수는 RPG가 아니라 모험 RPG입니다.
턴방식으로 싸우며 생각보다 복잡해서 짜증납니다.
그나저나 뭐라고 쓸 말이 없으니 이만-
오타, 막히는 부분 지적 환영!
게임이 마음에 드신다면 추천도 한 번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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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 특유의 드립이 넘쳐 흐르는 NPC들의 대사, 의외로 난이도 있는 전투 균형, 평범한 플레이 시간, 기본에 충실함.
+
타이틀부터 이미 기본에 충실하다.
총 걸린 시간 : 2~3 시간. 저장 기록 상으로는 1시간 반 정도.
평가 :
별점평가 :
스토리 : ★★★☆☆
전투 : ★★★★☆
맵배치 : ★★☆☆☆
음향 : ★★★☆☆
그래픽 : ★★★☆☆
시스템 : ★★★★☆
난이도 : 보통~조금 어려움.
세부평가 :
스토리 :
실제로 이야기는 '모험의 이유-모험-반전' 이 구조에 상당히 많이 충실해서 조금 빈약해보였다. 일반적인 통념을 뒤집어 참신함을 추구하려 했던 것 같지만 단순한 뒤집기는 식상함까지는 아니지만 이미 어느정도 익숙해져 있어서 별 감흥이 들지 않았다. 만약 내가 Futaona를 해보지 않았다면 반전에 대해 와! 했을 텐데. (사실 Futaona보다 이 게임이 먼저 나온 것 같지만서도). 조금 안타까움이 들었다.
반전의 밑거름이 되는 마왕과의 조우.
전투 :
처음에는 쉽게 쉽게 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상당히 머리를 써가며 해야했다. 일반적으로 난이도 조절에 실패하게 되면 초반에 상당히 힘들고 나중엔 심심풀이 땅콩이 되곤 하는데 게임 이름을 안정했당에서는 적절한 조절로 후반에 더 힘들어지는 구조를 띄어 자칫 느슨해질 가능성 있는 마음을 항상 긴장 상태로 유지하게 해주었다.
버겁기 시작한 전투. 친절한 사람들을 언제나 조심합시다.
하지만 최종 전투에서는 약간 삐끗하셨는지(?) 상당한 근성과 인내심이 아니라면 포기할 사람도 꽤 있을 것 같았다. 나같은 경우에도 여러가지 스킬을 써가며 최선의 공격과 아이템의 적절한 사용으로 겨우 그 마왕 가시나를 죽였는데, 그 조합을 찾기까지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신난다!
맵배치 : 적절하였다.
음향 : 적절하였다.
그래픽 : 적절하였다.
시스템 : 적절…. 전투시에 나오는 순서 표시 막대기가 마음에 들었다.
총 감상 :
적절하다! 만일 당신이 우수작 게임 심사에 지쳤다면 B급 게임을 하는 심정으로 B+급 노력을 들어 깰 수 있는 아주 무난한 게임. 코드가 맞다면 심심찮게 웃을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론 발암의 여신이 제일 재미있었던 것 같다.
다운로드 :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387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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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쩐지 까기만 하는 것 같지만... 차, 착각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