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

neo-seoul #13~16

by 미양 posted May 0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분류 SF

#13


당신은 에이미다. 당신은 현재 홀에 있는 카운터를 기점으로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연구' 복도를 조사하고 있다.


다른복도와 마찬가지로, 연구 복도에도 문이 양 옆에 두 개씩 달려있다. 당신은 이 복도에 달려있는 방들을 입구에서 먼 순으로, 왼쪽부터 살펴보면서 쓸만한 게 없는지 살펴본다.


-긴급- 방에는 비상시에 쓸 수 있는 물건들이 나열되어 있다. 손전등, 여분의 건전지, 음식을 자를 때 쓰는 것처럼 생긴 칼, 비상식량으로 마련된 마시는 음식들이 전부지만, 그 수가 꽤 많다. 붉은색의 무거운 원형 드럼통 같은 게 있는데, 당신은 이것을 어떻게 쓰는 지 모른다.


당신은 혹시를 대비해 손전등 하나를 들기로 한다. 손전등에 장착된 건전지가 방전 상태였기 때문에, 당신은 건전지도 갈아 끼웠다. 버튼을 깔짝거려보자 손전등이 제대로 작동된다.


-실험- 방에는 뼈가 굉장히 많다. 뼈의 주인은 대부분 작은 생물이며, 쓰다 만 것 같은 주사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 주사에 쓰여진 글씨는 암호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어지럽게 쓰여있다. 당신은 해석을 포기한다.


-휴식- 방에는 푹신한 침대가 4대 달려있다. 옷을 넣어 놓을 수 있는 장롱도 있고, 뭔가 시원한 바람이 부는 하얀색 창고도 있다. 잠은 여기서 자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당신은 방을 나선다.


-연구- 방에는 여러가지 재료들이 즐비하다. 당신은 여기 있는 것들 중에서 아는 게 하나도 없다. 여러가지 시약들이 굉장히 많은데, 사실상 당신이 쓸 수 있는 시약은 없는 것 같다. 동그란 무언가를 돌려서 열 수 있는 금고가 있지만 당신은 암호를 모른다! 당신은 여기서 아무런 결과도 없을 수 없었고, 이 방은 제일 쓸 데 없다고 생각했다.


다른 복도도 살펴볼까 생각하지만 다른 복도들은 전부 취사용 휴게실이거나 집무실, 사무실이 달려 있는 별볼일 없는 곳들이 전부였다. 당신은 홀로 돌아가 한나래와 카나코를 찾지만 카나코는 없다. 당신은 한나래를 데리고 연구 복도의 휴식 방으로 향한다. 소파보다는 침대가 나았기 때문이다.



#14


당신이 혼자서 돌아오자 한나래가 없다. 당신은 카운터를 기점으로 가장 왼쪽에 위치한 복도부터 살펴보기로 한다.


복도는 차례대로 '서무' 복도, '관리' 복도, '복지' 복도, '연구' 복도로 나뉘어져있다. 중앙에 위치한 홀은 그냥 홀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당신은 '서무' 복도로 들어가 방들을 살펴본다. '제 1 사무소'. '제 2 사무소'. '실무소'. '외빈소'. 네 개의 방은 전부 잠겨 있어서 열 수 없다.


당신은 '관리' 복도로 들어가 방들을 살펴본다. '전력', '실적보고'. 두 개의 방밖에 없고, 문도 두 개밖에 없다. 이 방들 중 전력 방만 열려 있었는데, 방 안엔 알 수 없는게 즐비했기 때문에 당신은 포기하고 다른 복도로 향한다.


당신은 '복지' 복도로 들어가 방들을 살펴본다. '컴퓨터실', '수영장', '운동장', '야구장'. 컴퓨터실은 잠겨 있고, 수영장엔 넓은 구덩이만 패여있었지 물은 없었다. 운동장은 엄청나게 넓었고 알지 못하는 기구들이 즐비해있다. 야구장은 운동장보다 수십배는 넒었으며, 녹색 잔디로 뒤덮여 있었고 정사각형의 알 수 없는 진이 짜여있었다.


당신은 '연구' 복도로 들어가 방들을 살펴본다. '긴급', '실험', '휴식', '연구'. 긴급 방에서 당신은 손전등을 발견했다. 손전등이 잘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신은 건전지를 갈아끼웠다. 손전등은 제대로 작동했다!


날이 어두워지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빛이 없는 이곳에서 당신의 손전등은 힘을 발휘했다. 실험 방을 둘러본 뒤 휴식 방으로 들어가자 누워있는 한나래와 그것을 지켜보고 있는 에이미가 나타난다.


"까, 깜짝이야... 그보다 시간이 엄청나게 지났는데 석규 씨가 안오네요."


"그런...가요. 좀 더 쉬다보면 오시겠죠 뭐."


그가 오지 않는 이유는 당신도 모른다.



#15


당신은 정신이 혼미하다. 하지만 이내 제정신으로 돌아온다. 뒷손이 수갑으로 묶여있지만 이상하게도 주머니에 권총이 있다.


당신은 어딘가에 앉아 있고, 어딘가에 갇혀 있다. 감옥으로 보이지만 경비병이 없다. 문이 없는 철창만이 당신의 앞을 막고 있을 뿐이다.


"크으..."


약간의 신음을 거친뒤, 당신은 뭔가 할 수 있을만한 행동을 찾아보기로 한다.


하지만, 없다.



#16


당신과 카나코라는 소녀는 한나래를 휴식 방에 놓고 관리 복도의 전력 방으로 향한다.


전력 방은 다른 방 하나를 합쳐놓은 크기였기 때문에 상당히 넓었다. 당신의 옆에 있던 카나코가 벽에 붙은 스위치를 바라보며 말한다.


"저걸... 건드리면 어떻게 될 것 같은데요."


"그냥 건드리면 위험할 거에요. 고무로 된 물건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다른 방들을 둘러보고 다시 오기로 하죠. 그리고 말 놓으세요. 나이도 제가 한참 어린데..."


당신은 카나코의 의견에 동의했다. 당신들은 관리 복도에서 벗어나 연구 복도의 연구 방으로 향했다.


연구 방은 사이즈가 비교적 작았지만 엄청나게 많은 시약들이 있었다. 당신은 아까 보지 못했던 한 서류를 발견한다.


-포자 시약인 spore-011 과 재생 시약인 regen-309-


당신은 이게 무슨 뜻인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