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크립트는 영문으로 되어있습니다. 왜 그럴까 가만 생각해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느 판의 운영체제를 쓰든 간에 영어는 기본적으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딜 가든 유니코드 차이때문에 깨지거나 틀어질 염려가 없어서 스크립트의 명령어를 영어로 할 경우 어디서든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스크립트는 영어로 구성된 것이지요.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만약 위의 저의 가설이 맞다면 한글 스크립트 작성을 지원하는 바실리어트 혹은 다른 툴에서 작성된 게임이 외국에서 작동할 수 있을까요?
가설부터 틀렸다면 혹시나 아시는 분....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가요?
어느 판의 운영체제를 쓰든 간에 영어는 기본적으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딜 가든 유니코드 차이때문에 깨지거나 틀어질 염려가 없어서 스크립트의 명령어를 영어로 할 경우 어디서든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스크립트는 영어로 구성된 것이지요.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만약 위의 저의 가설이 맞다면 한글 스크립트 작성을 지원하는 바실리어트 혹은 다른 툴에서 작성된 게임이 외국에서 작동할 수 있을까요?
가설부터 틀렸다면 혹시나 아시는 분....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