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전에 만들다 포기한 록맨X 완전 변형시켜서 재 제작에 돌입했는뎁쇼
록맨X9 라는 타이틀을 사용해도 좋을깝쇼...?
물론 팬의 입장에서 만드는거니까... 회사나,, 그리 큰 영향은 없을듯 싶고..
또 유투브에서 퍼온 이름모를 매드무비를 건져왓는데 막 사용해도될런지..
아효..
입장 바꿔서 내가 매드무비 만들었는데 그걸 외국의 이름모를 사람이 자기 게임 만드는데 쓴다면
정말.. 씨빠ㄹ...
하지만 뭐 어때.. 만날일도 없는디...
그래도 동영상 출처는 그사람의 이름으로 남겨놓고 싶은데 이 만든 사람과 연락이 닿질 않아.. 아니 닿을수가 없어 젠장..
게다가 그사람 닉네임도 없어... 흐미럴
일단 막사용하기로 했는데 양심의 가책이.....
그리고 내 마지막 고민..!
여러분들 투표 하나만 해주이소
어떤방식이 좋을런지
1. 한스테이지에 한캐릭만 사용 가능
장점: 게임 난이도 밸런스가 적절해지고 제작할때 번거로움이 사라짐
단점: 보통 한 캐릭터로 시작하면 쭉 그 캐릭터만 사용할것이고 나머지 2캐릭터는 쩌리가 되버림; X5와 X6처럼..
2. 한스테이지에 두캐릭이상 선택해서 체인지해서 사용가능 (X8처럼)
장점: 게임의 재미에 한몫 보탤것이며, 어떤 스테이지는 어떤캐릭터의 특정행동으로 움직여 아이템을 얻는.. 소소한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만들수 있다.
단점: 록맨의 특징중 하나가 극악의 난이도를 어떻게 풀어갈것인가 인데 게임난이도가 하락할것이며,(X8이 이 방식을 사용, 보스잡을때 난이도가 대폭 하락되었음) 이역시 마찬가지로 나머지 한캐릭터는 쩌리취급..
3. 한스테이지에 세캐릭 모두 체인지해서 사용가능
장점: 쩌리 캐릭이 사라질것이다... 지금껏 해오던 방식을 뒤엎어 신선할 것이다.
단점: 이렇게 되면 밸런스 조정에 더 힘들어 질것이다... 그리고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가 또 생기기 마련
그냥 가지 마시오
그렇게 사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