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 프로젝트에는 길찾기 방법이 3가지입니다.
1. 이동루트 > 커스텀 > 플레이어에게 접근
2. 이동루트 > 근접한다.
3. 자작 길찾기 스크립트.
오늘은 이 3개를 번갈아가며 시험해보기로 했습니다.
또 어제보다 여러가지 코딩을 더 넣어서 길찾기를 좀더 보강한 후 실험해봤습니다.
1번 - 이동루트 > 커스텀 > 플레이어에게 접근.
보시다시피 다들 길 못찾아서 왼쪽에 정자세로 대기중입니다 -_-;;;
2번 - 이동루트 > 근접한다
엔터브레인이 길찾기 알고리즘은 못 만들겠다고 상황 타개하겠답시고 1번에 랜덤이동을 가미한 녀석입니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길못찾아서 멍청하게 서있는 1번보단 길을 잘 찾더군요.
3번 - 자작 길찾기 스크립트
이건 주변에 통행 가능 / 불가능 여부를 따진 후 이동을 시키는 구조입니다. 얘네들도 복잡한 길에서 막히면 헤매기는
하지만, 다행히도 간단한 길은 어느정도 찾고 보시다시피 대부분은 지금 플레이어를 찾아왔습니다. 완벽한게 아니라 이 스샷에서도 왼쪽 2명은 해메고있지만.... 그래도 기존 알만의 길찾기보다는 똑똑해진건 맞는거같습니다.
그리고 또 이번에 개발한 길찾기는 NPC > 플레이어 도 되지만, NPC > NPC 도 가능하기에 쓸모가 어느정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어찌될지 모르겠으나 좀더 손을 대봐야겟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