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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프울프.png

 

 

알만툴의「캐릭터 동작지정」과 같은 창인데요.

 

알만툴은「주인공에게 접근」형태에만 이벤트가 자동으로 접근이동하는 공식이 있는데

 

 

울프 RPG 에디터는「다른 이벤트」에도 접근이동 시킬 수 있고

「특정 좌표」에도 접근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막힌 길이 있으면 우회하지 못하는 멍청한 알만툴의 패스파인딩 AI가 울프툴에서도 그대로 보여지는 건 아쉽습니다.

하지만 열린 공간에선 효과가 확실합니다.

제작자가 일일이 이동방향과 걸음수를 계산해가며 캐릭터 동작지정을 할 필요가 없는 거죠.

 

캐릭터들을 움직이며 연출해야 하는 드라마틱 이벤트를 만들 때 작업속도가 매우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Who's Roam

?

아방스 2012년 우수작「악마의 안구」개발자입니다.
제 게임이 아방스 우수작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현재 완전신작인「천사의 유실품」을 개발중이며
2013년 연내에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omment '6'
  • profile
    명란젓 2013.04.10 20:30
    우왕.........근데 못읽......흐잉
  • ?
    구름인간 2013.04.10 21:42
    알만툴에서도 특정좌표로 이동이나 다른 이벤에게 다가가기를 할수는 있지만 스크립트를 써야하는 단점(?)이 있죠..ㅜㅠ
    그게 기본제공이라 탐나긴하지만 모든것을 뒤엎는 일본어크리라 아쉽네요..ㅜㅜ
  • profile
    JACKY 2013.04.10 22:23
    사실 알만툴에도 패스파인딩 스크립트가 없지는 않지만
    기본제공 사양이 아니다보니 미친듯이 리소스를 빨아먹죠......화나게도.
    그리고 아직까지는 좌표 찍고 거길 찾아가는 수준...
  • ?
    야나기 2013.04.10 23:28
    한국어만 어떻게 지원된다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ㅠㅠ
  • ?
    페렐 2013.04.11 22:05
    영어판을 구할 수 있다면 어느정도 번역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는 제가 프로그램 번역을 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거...ㅠ
    리소스해커같은 걸로 하면 되나?;;
    스크립트가 없다 했으니 인터페이스만 번역해도 될 것 같은데 말이죠.
  • ?
    Alkaid 2013.04.13 07:50
    대부분의 일제 게임제작툴이 그렇듯이 일어판 only입니다. 영어로 번역하려는 움직임도 있었지만 역시 한계에 부딪쳐서 반쪽결과물만 나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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