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정확한 이름을 정하지 못하고있는 이망할게임
이제대충 이름짓고 스테이지 2쯤까지 만들어야 메페버닝을 할 수 있음
스테이지 1은 완성
말그대로 스테이지1이라 깨는데 큰어려움은 없음.
보스만 쬐에금 어려운데 보스도 패턴 단순해서 파악만하면 게임오버하는일은 절대없을덧..
그리고 여태까지 말을 깜빡하고 안했는데
100% 내가 제작한게아니라 에돌님이 만든 슈팅예제를 변형해서 만든게임이니
에돌님한테도 박수좀 쳐주셈
레알 에돌님예제 없었으면 나 지금 스테이지 1은커녕 아직도 시스템만지느라 허덕였을지도
물론 에돌님예제를 그대로 쓰진 않았고 내입맛에 맞게 여기저기 뜯어고치고
없는기능을 추가하거나 필요없는기능을 빼기도했음...
그 예중 하나가....
보스를 죽이고나면 불타는 잔해가 생긴다는건데
원래는 파티클엔진을 써서하려고했는데 메페에있는 파티클엔진을 갖다가 쓰니까 아예 작동을안함.
원래 에돌님예제에 파티클이 들어가있기도 하지만 그파티클은 내가쓰던게 아니고
고로 쓰기가 불편했고 또 이게 좀 기능이 안좋아서
결국엔 어쩌나 하다가 간단한 파티클엔진을 직접 만들어버렸는데
처음엔 안되서 조금 애먹었는데 만들어놓고보니까 기존 파티클엔진보다 렉도 덜 먹고 좋은거임
쓰는것도 내가 직접 만들다보니까 편하고...ㅇㅇ 그래서 메페도 파티클을 바꿔야하나...갑자기 고민중.
하지만 메페는지금 시스템 뜯는데 이미 너무많은 시간을 들였고
글고 이미 이정도면 시스템은 뒤지지 않는편이니
(물론 렉이나 사양면으로 따지자면 바꾸고 개선하는편이 이득이겠지만
그러자면 시간이 또 너무오래걸리므로)
우선은 더중요한 스토리작업부터 하갔음..
그나저나 팀을 굴린다고는했는데 팀원들이 안 들어오네....
연락망통해서 좀 들어와서 활동좀 하라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