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툴 강좌

조회 수 3474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이벤트커맨드 DB(데이터베이스)조작】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각 데이터베이스에서 수치를 불러들인다든지, 가변 데이터베이스의 수치를 변경한다든지 있습니다.

 

 1.png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기능의 설명】

 

 

1.가변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유저 데이터베이스  버튼 : 데이터베이스에 대입 / 변수에 대입 버튼  DB / システムDB / DB ボタン DBへ代入 / 変数に代入ボタン

 

 어느 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 처리를 실행하는지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에 대입DBへ代入」이 가능한 것은 가변데이터베이스만으로, 이외의 데이터베이스를 다룰 때는 보통「변수에 대입 変数に代入」이 선택됩니다

 

 

 

2.데이터베이스의 대상 タベスの

 

 처리하고싶은(혹은 불러들이고싶은)데이터베이스의 타입 번호タイプ番・데이터 번호 タ番・항목번호 項目番号를 지정합니다. 란에는 2000000(보통 변수 0)등의 변수 지정할 있습니다.

 

 타입번호를 지정해서「데이터 취득 取得」 「항목수 취득 項目取得」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 지정하고싶은 타입의 데이터수와 항목수가 변수로 대입됩니다.

 

 타입번호를 지정해서 「전체 데이터 초기화 全デタ初期化」를 하면, 가변 DB타입이 전부 초기화タイ됩니다. 타입 번호와 데이터 번호를 지정해서 「모든 내용 초기화全容初期化」를 하는 것으로 특정한 데이터만을 초기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초기화하는 수치는, 「타입의 내용설정 タイプの内容設定 지정된 초기치가 됩니다.(게임 시작시의 수치와는 다릅니다.

 

 또한, 입력기의 「이름名前」에 체크를 해두면, 데이터베이스의 타입/데이터 항목의 이름으로 호출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가변 DB에서 데이터 ID 설정방법에 「처음의 문자열 데이터」를 설정해둔 경우, 途바꿔써도 지정할 있는 것은 게임 시작 시의 문자열입니다. 특수문자에 의한 변수 호출은 없으므로 주의해주십시오(예를 들면 \cself[5]라고 입력해도 커먼 셀프5 중심의 문자열이 아니라 "\cself[5]"라는 항목명이 검색됩니다.)

 

 

 

3.처리변수 変数

 

 불러들이고싶은(혹은 처리하고싶은)변수를 지정합니다. 「=」 등의 연산자의 의미에 대해서는 계산식의 설명 計算式の説明」을 참고해주세요.

 

 

 

4.게임 안의 CSV파일 불러오기, 보존기능 CSV ファイル保存機能

 

 게임 ,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CSV파일에 보존시키거나, CSV파일에서 데이터 불러오기 가능합니다.CSV파일=콤마로 구별되는 텍스트 데이터 파일). 유저 데이터베이스를 덮어쓰기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데이터 명デタ名」을 「이름에서 호출 名前で呼出」하고 있는 경우에는 기동이 이상하게 되어 버립니다. 데이터 명과 데이터 번호의 연결은, 고속화를 위해서 게임 시작시에 일괄처리하고 있으므로  도중에서 변경해도 반영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 ?
    아방스만세~! 2015.06.22 22:35
    늦었지만 혹시 울프툴에 동영상 삽입은 어떻게 하는 건지 아시나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이벤트 사용 유용한 커먼 이벤트 모음 2 아방스만세~! 2016.01.09 1169
소식&정보 PLiCy QnA 구글 번역 습작 2013.11.26 1526
소식&정보 쯔꾸르(알만툴)와 우디타(울프툴) 게임을 브라우저에서 재생하고 공유 할 수있는 사이트 「PliCy」가 등장! ! file 습작 2013.11.24 3723
한글화 울프툴로 만들어진 게임, 한글화 참고사항 2 file 黑猫 2013.09.28 8945
한글화 ★몰라도 하는 울프툴 한글화 돕기-(2차)■■■ㅁㅁ 26 file 하늘바라KSND 2013.09.20 5096
한글화 울프에디터 한글화 방법2(추가) 15 file 黑猫 2013.09.12 16114
소식&정보 울프툴(WOLF RPGエディター2) 2.02a > 2.10버전업!! (2013.08.09.) 4 file 습작 2013.09.12 7042
한글화 울프에디터 한글화 방법 7 file 黑猫 2013.06.17 1173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3) 이벤트커맨드 - 조건(문자열) 1 file Omegaroid 2013.04.04 3626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2) 이벤트커맨드 - 조건(변수) file Omegaroid 2013.04.04 2755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1) 이벤트커맨드 - 변수조작+ file Omegaroid 2013.04.04 2804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20) 이벤트커맨드 - 문자열 조작 file Omegaroid 2013.04.04 272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9) 이벤트커맨드 - 데이터베이스 조작 1 file Omegaroid 2013.04.04 3474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8) 이벤트커맨드 - 변수조작 file Omegaroid 2013.04.04 2987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7) 이벤트커맨드 - 선택지 file Omegaroid 2013.04.04 2723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6) 이벤트커맨드 - 문장 표시 file Omegaroid 2013.04.04 3346
한글화 (커먼이벤트) 한국어 이름 입력 씬 file 습작 2013.03.19 3412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5) 커맨드윈도우, 동작지정, 파일선택, 계산식 file Omegaroid 2013.03.04 2910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4) 이벤트의 작성 - 이벤트윈도우 file Omegaroid 2013.03.04 3086
공식강좌 번역 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3) 맵작성의 흐름 - 2 file Omegaroid 2013.03.03 3187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