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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프RPG 공식 강좌 번역 (19) 이벤트커맨드 - 데이터베이스 조작

by Omegaroid posted Apr 0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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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커맨드 DB(데이터베이스)조작】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각 데이터베이스에서 수치를 불러들인다든지, 가변 데이터베이스의 수치를 변경한다든지 있습니다.

 

 1.png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기능의 설명】

 

 

1.가변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유저 데이터베이스  버튼 : 데이터베이스에 대입 / 변수에 대입 버튼  DB / システムDB / DB ボタン DBへ代入 / 変数に代入ボタン

 

 어느 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 처리를 실행하는지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에 대입DBへ代入」이 가능한 것은 가변데이터베이스만으로, 이외의 데이터베이스를 다룰 때는 보통「변수에 대입 変数に代入」이 선택됩니다

 

 

 

2.데이터베이스의 대상 タベスの

 

 처리하고싶은(혹은 불러들이고싶은)데이터베이스의 타입 번호タイプ番・데이터 번호 タ番・항목번호 項目番号를 지정합니다. 란에는 2000000(보통 변수 0)등의 변수 지정할 있습니다.

 

 타입번호를 지정해서「데이터 취득 取得」 「항목수 취득 項目取得」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 지정하고싶은 타입의 데이터수와 항목수가 변수로 대입됩니다.

 

 타입번호를 지정해서 「전체 데이터 초기화 全デタ初期化」를 하면, 가변 DB타입이 전부 초기화タイ됩니다. 타입 번호와 데이터 번호를 지정해서 「모든 내용 초기화全容初期化」를 하는 것으로 특정한 데이터만을 초기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초기화하는 수치는, 「타입의 내용설정 タイプの内容設定 지정된 초기치가 됩니다.(게임 시작시의 수치와는 다릅니다.

 

 또한, 입력기의 「이름名前」에 체크를 해두면, 데이터베이스의 타입/데이터 항목의 이름으로 호출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가변 DB에서 데이터 ID 설정방법에 「처음의 문자열 데이터」를 설정해둔 경우, 途바꿔써도 지정할 있는 것은 게임 시작 시의 문자열입니다. 특수문자에 의한 변수 호출은 없으므로 주의해주십시오(예를 들면 \cself[5]라고 입력해도 커먼 셀프5 중심의 문자열이 아니라 "\cself[5]"라는 항목명이 검색됩니다.)

 

 

 

3.처리변수 変数

 

 불러들이고싶은(혹은 처리하고싶은)변수를 지정합니다. 「=」 등의 연산자의 의미에 대해서는 계산식의 설명 計算式の説明」을 참고해주세요.

 

 

 

4.게임 안의 CSV파일 불러오기, 보존기능 CSV ファイル保存機能

 

 게임 ,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CSV파일에 보존시키거나, CSV파일에서 데이터 불러오기 가능합니다.CSV파일=콤마로 구별되는 텍스트 데이터 파일). 유저 데이터베이스를 덮어쓰기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데이터 명デタ名」을 「이름에서 호출 名前で呼出」하고 있는 경우에는 기동이 이상하게 되어 버립니다. 데이터 명과 데이터 번호의 연결은, 고속화를 위해서 게임 시작시에 일괄처리하고 있으므로  도중에서 변경해도 반영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