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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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스크립트 출처.


http://yanflychannel.wordpress.com/rmvxa/utility-scripts/spawn-event/    



특정 이벤트를 특정장소에 랜덤으로 생성시킬수있는 스크립트인데요.


움직이는 몬스터를 변수에따라 랜덤하게 생성할때 쓰면 좋을거같아서 이용중인데 문제가 많습니다 ㅠㅠ



1.문제점


이 스크립트의 구동방식은


특정이벤트를 복사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에 랜덤으로 생성하는것같은데


각각 생성된 이벤트가 기존의 이벤트 아이디를 공유하게됩니다.


그래서 10개를 생성했어도 1개만 없애면 다없어지는거나 기존의 1개만 없어지는둥..


각각 개별적으로 구동이안되고 한꺼번에 적용되네요..



2. 해결방법


리플에도 똑같은 문제를 겪는사람들이 많은데


누군가 이런걸 찾았더군요.


https://gist.github.com/kl/1790186 


여기에는 개별적으로 작동하는 이벤트를 생성합니다.


그렇지만 두개의 스크립트가 상이하여 어떻게 해야 고쳐질지 몰라서 여쭤봅니다 ㅠㅠ


뭔가 한두줄만 수정하면 될거같은데 ㅠㅠ 스크립트에 까막눈이라 감히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ㅠㅠ



yanfly님의 이벤트 리젠이 꼭필요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p,s


혹시 이게 정~~~~안된다면


각각의 이벤트가 랜덤으로 출현할수있게는 못하나요..


예를들면 보물상자이벤트를 5개 깔아놓고


맵에 들어갈때 각각 이벤트들이 자신들이 변수계산해서 몇개는 없어지고 몇개는 남아있게..


각 변수들을 일일히 따로 지정해주지않으면 작동을 안하네요..


변수1개로. 각각의 이벤트에 다른변수값을 줄수는없을까요...



p.s2


혹시 그룹아이템 드롭 어디없을가요?ㅠㅠ


아이템드랍 10% 5% 3% 이렇게 드랍할수는있지만


아이템드랍 30% 20% 50% (3중1개는 무조건 드랍.) 하게.


가령 아이템그룹1 (약초 포션 고구마)

       아이템그룹2 (단검 송곳 효자손)


이있으면 


몹은 기존과 동일하게 아이템그룹1을 10% 아이템그룹2를 20%로 드랍.


하지만 10%로 드랍시. 약초 포션 고구마 셋중 1개가 무조건 나오는식으로..


스크립트도좋고 변수도좋습니다.. 근데 아이템을 30개씩 그룹잡아서 하고싶어서.. 변수는...사실상불가능해보여요 ㅠㅠ


ㅠㅠㅠㅠㅠ


도움 주실거라 믿고 글을 이만줄일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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