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작업 진도가 안 나가서 큰일이네요. 대사작성에만 너무 매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예전에 만들던 게임이 모두 제작하다가 망한 이유는
스토리 때문이었습니다.
전 사실 스토리를 매우 못만듭니다.
하지만 알만툴이란 도구의 강점이 용이한 스토리텔링인데
알만툴을 이용해 스토리가 없는 게임을 만드는 건 너무 큰 강점을 포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작을 쉬는동안 스토리 작법에 대한 공부를 했었죠.
대사작성의 관건은 언제나 양의 조절인 것 같습니다.
매체가「게임」인만큼 기본적으로는 대사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데
대사가 너무 적으면 게이머의 감정의 축적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을까봐서 또 일부러 늘리기도 하고,
참으로 어렵습니다.
읽을때마다 어딘가 부족함이 느껴지니...대충 넘어갈 선을 정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