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 빌어먹을놈의 해상도만 빼면 아직도 RPG2003 1.09버젼이 최고의 알만툴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이벤트만으로 게임을 짜기에는 정말 최고의 툴이죠...! 애초에 알만툴이 만들어진 이유를 생각하면 스크립트는 최대한 지양해야하는데 xp는 그런 점에서 아쉽습니다.
xp는 이벤트 수가 너무 줄어들어 이벤트만으로 게임을 짜기엔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저도 결국엔 해상도 문제나 타이틀화면 때문에 VX로 돌아섰지만 역시 VX의 이벤트들은 2003에 비해 이가 빠진 느낌을 떨칠수가 없습니다...ㅜㅜ
왜 그냥 그 이벤트들을 다 넣지 못했던걸까요...
그래도 타이틀스킵스크립트의 강력한 기능과 해상도탓에 VX를 선택했지만요 ㅎㅎ
개인적으로 xp의 맵툴에 2003의 이벤트 vx의 스크립트에 액게만의 해상도 및 소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합치면 최고가 될것 같네요 ㅎㅎ
이벤트만으로 게임을 짜기에는 정말 최고의 툴이죠...! 애초에 알만툴이 만들어진 이유를 생각하면 스크립트는 최대한 지양해야하는데 xp는 그런 점에서 아쉽습니다.
xp는 이벤트 수가 너무 줄어들어 이벤트만으로 게임을 짜기엔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저도 결국엔 해상도 문제나 타이틀화면 때문에 VX로 돌아섰지만 역시 VX의 이벤트들은 2003에 비해 이가 빠진 느낌을 떨칠수가 없습니다...ㅜㅜ
왜 그냥 그 이벤트들을 다 넣지 못했던걸까요...
그래도 타이틀스킵스크립트의 강력한 기능과 해상도탓에 VX를 선택했지만요 ㅎㅎ
개인적으로 xp의 맵툴에 2003의 이벤트 vx의 스크립트에 액게만의 해상도 및 소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합치면 최고가 될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