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스 추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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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플레잉
2010.11.03 10:34

엘카르디아 리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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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54447 추천 수 21 댓글 116
Atachment
첨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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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MV
선정방식 운영자 선정
추천인(구 선정인·심사위원) 아방스
플레이타임 20시간이상
실황 조건부 허용
이차 창작 조건부 허용
멀티 엔딩 멀티엔딩

게임타이틀뒷표지 임시.png

 

 

 

 

엘카르디아 최종 체험판  22년 7월 버전

 

 

*권장 사양

    -Ram 8G이상 8

     설치시 필요 하드 디스크 공간  3GB

 

    *게임특징

 -전략적인 CTB의 턴제 RPG 

-히로인 호감도에 따른 멀티엔딩. (총 6종류의 엔딩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각 캐릭터 고유의 속성과 특성을 살린 화려한 필살기들.

-수집의 재미를 더하는 몬스터 도감과 요리 시스템. 무기 강화 시스템. 미니 게임인 TM 카드게임.

-게임 패드의 지원. 진동 효과 지원으로 편안한 조작감과 찰진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되도록 게임패드가 있으신분들은 꼭 패드로 즐겨주세요)

 

-이야기의 깊이를 더하는 각종 서브 이벤트들.

 

*게임의 실황을 중계하거나 녹화하여 영상을 사용하고싶을 경우엔 게임 매뉴얼에 포함된 가이드 라인을 지켜주세요.

 

 

 

 

*제작 후기

  엘카르디아를 제작한지 12년이 지났고 10주년을 기념하여 리메이크를 진행중입니다.

 벌써 리메이크 제작을 시작한지 3년이란 시간이 흘렀고 아파서 쉰 1년 정도를 제외하면 정말 한땀한땀 할 수 있는한 저를 갈아넣고 만들었습니다.

 현재 체험판은 3-4 시간 분량이며 구작의 엘레나,에밀리가 라인 일행과 합류하는 시점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체험판 최종 버전이므로 이 이후 체험판 배포는 더 이상 없습니다.  

 체험판 끝부분에 간단한 (6문항) 설문 조사가 있으니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존 구 엘카르디아와  달라진점.

 

 -전투 방식의 변화 : ATB 에서 CTB로 변화.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

 

- 오토 세이브와 진동 기능 : 이벤트가 끝날때마다 자동 저장이 됩니다.  이벤트나 전투시에 진동을 지원합니다.

 

-그래픽의 변화 : 넓어진 해상도와 새로 다시 작업한 게임의 그래픽.

 

-편의성 개선 : 오토세이브나 전투중에 도감확인, 노트를 통해 메인이벤트와 서브 이벤트등을 확인할 수 있게하여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각종 추가 요소들 : 과거에 만들면서 힘들어서 잘라냈던 부분이나 생략한 부분들을  채워넣고 동료들의 서브 이벤트와 마을에서 받을 수 있는 서브 퀘스트,

                              복선 이벤트등을 추가하고 새로운 동료와 인물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file/d/1AnDOJyZM8UlLfQYQJ5ujas0UCeKQBP1x/view?usp=sharing

 

 

게임에 대한 각종 문의는 아래로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MwirNTR-pOEzJNB0jL3y_g

 

 *트위터 

  https://twitter.com/karsis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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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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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16'
  • ?
    슈팅스타*님 축하합니다.^^ 2013.01.29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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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NEX 2013.01.31 21:35
    ㄷㄷ 다운받으려니까 FBI 경고창이 뜨네요.
  • ?
    천년행복 2013.02.14 17:42
    받아가겠습니다 : )
  • ?
    우롸이언 2013.02.15 05:45
    어떻게 다운하는거죠?
    첨보는 사이트라;;
  • profile
    아방스 2013.02.18 11:36
    본문에 바로 다운로드 되는 링크 추가하엿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3.13 01:36
    이거 19세 게임인것 같습니다.. 청소년들은 부모님의 주의가 필요할것 같아요.
  • profile
    비둘디 2013.03.23 22:41
    잘할게요 ^^
  • ?
    비둘디님 축하합니다.^^ 2013.03.23 22:41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비둘디님은 50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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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무의 법사 2013.03.26 18:10
    잘받겠습니다 ㅎ..
  • ?
    고자ㅋㅋ 2013.04.12 20:01
    바란항구에서 섬에갔다가 오빠 죽고 바란항구 다시 왓는데 어디로가야되요? 길이없는데
  • ?
    만들어봅시다 2013.05.19 17:28

    아...이제 알긋다

  • ?
    만들어봅시다님 축하합니다.^^ 2013.05.19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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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들어봅시다님은 4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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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크페이트 2013.05.21 01:59
    지금 하고 있는데 재밌네요ㅎㅎ
    아마 터보기능이 없었다면 노가다에 질려했을지도 모르겠는데
    다행히 터보기능덕분에 노가다도 좀 더 수월해서 좋네요.
  • ?
    만들어봅시다 2013.05.25 22:42
    각성 세자드 5만 까지 헉헉대고 깎아놓으면
    6연속 뱀파이어 팡으로 다시 12만 ㅋㅋㅋㅋㅋㅋㅋ
    멘붕재대로 왓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파이어볼 2013.06.07 01:50

     역시 대작이네요. 정말 재밌게 즐겼습니다.

    근데 몇가지 아쉬운점이 남아서 적어보겠어요.

    앞서 어느분이 지적했던 문제이기도 합니다.

     

    1. 불편하다못해 격노 할만한 최악의 세이브 시스템.

     - 처음으로 할때 hard1로 했는데 게임 난이도가 제법 있어서  보스는 물론이고 일반 몹도 쉽지 않더군요. 그리고 몹은 회피도 불가능하죠.  미로같은 곳에서 1시간이 넘게 게임을 하는데 포션류는 고갈되고 세이브는 할수도 없고 싸우기싫은 전투는 억지로 하게되고 함정은 끝도없고 세이브포인트 찾아 헤메다가 겜오버되면 다시원점으로.. 짜증이 날수밖에 없죠. 던전에 한한 애기가 아닙니다. 재미는 커녕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2. 누굴위한 부가옵션? 출혈 빙결 슬립 독 석화 즉사 등등

    - 게임의 재미를 북돋아줄 부가옵션이 정작 내 캐릭들은 몇개 쓰지도 못하는데 써도 잘 안걸리고 그 몇개조차 중후반되면

     일반몹한테도 안통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하지만 내 캐릭들은 후반까지 겁나 잘 걸리죠.  이럴거면 왜 만들었을까요 ?? 이점이나 전략적인 사용, 재미 따위는 전혀없고 리커버리 하느라 짜증만 쌓이더군요.

     

    3. 노가다와 레벨업의 의미란? 보람하나 없고 스트레스만 받는 전투구조.

    -  RPG 인 만큼 약간의 노가다가 불가 피하고 저 역시 노가다를 어느정도 즐깁니다. 근데 이 레벨업을 할수록 캐릭이 강해져야 하죠. 당연한겁니다. 근데 여기선 레벨업한다고 스탯포인트 1~2 주고 피마나 조금 오르고 땡입니다. [힘 방어 스피드 지능+크리와 회피] 이 요소들이 불변인 한계로 인해 레벨업해도 세진다기보다 단지 피마나 충전됐네~ 정도로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특히 일반뎀지는 1000인데 크리는 1100 .. 이건좀 아닌거같네요. 쥐꼬리만한 경험치와 딱히 쓸데도 없는 골드 따위 벌려고 버거운 전투를 자청할 이유가 없더군요. 마주치면 도망도 못가니 똥처럼 겁나 피해다녔네요. 역시 스트레스입니다.

     

    4. 모니터를 부실뻔한 예측+회피 불가능한 함정 시스템.

    중후반 가면 미로같은 던전에 갑자기 구멍이 뚫리면서 한참 전으로 돌아가는 함정이 있더군요. 첨엔 어라 ? 하면서 진행했는데.. 이런 함정이 한두개도 아니고 던전 자체가 미로라 왔던길 돌아가고 길이 1차선이면 울며겨자먹기로 강제전투 해줘야하고.

    정말 욕나옵니다.  렙업을 암만하고 풀템 껴줘도 몹은 겁나센데 힘겹게 이겨봤자 딱히 얻는것두 없고. 진짜 노답이네요.

     

    5.  착용아이템. 그 존재의 의미는?

    - 무기 방어구 장신구 착용슬롯이 5개까지 있죠. 근데 상점을 가도 파는게 몇개없고, 무기 강화시스템은 무한세이브-로드 방식으로 무의미하고,  아이템은 스탯 조금 올리는거 말고는 다른 옵션도 전무하다시피하고.. 결국엔 정해진 뻔한 세팅; 정말 재미없더군요. 종류 자체도 적거니와 사냥으로는 나오지도 않고 숨은 아이템도 몇개없고 RPG 의 재미난 요소중 하나가 아이템 셋팅인데 이게임은 그런 요소를 전혀 살리지 못했네요.

     

    6. SUB QUEST의 부재 

    -결말이 6개든 60개된 관심없습니다만 게임 스토리진행에 영향을 주지않는 아기자기한 서브미션들이너무 없더군요.  NPC의 활용도가 너무 떨어지는것도 문제입니다. 조금만 더 신경썼다면 게임을 한충 풍성하고 여유롭게 만들수 있었을텐데 그점이 무척 아쉽네요.

     

    그냥 게임을 즐겨본 게이머의 한사람으로서 몇가지 조언을 해드리자면,

     

    1. 지금같은 세이브방식을 고수한겠다면 그 세이프 포인트를 적어도 2배이상 늘려야합니다.

     

    2. 우리캐릭의 부가스킬 사용폭을 넓히고 일반 몹들의 내성 범위를 축소시켜야 합니다. 보스면 몰라도 일반몹까지 그러는건 이해불가네요.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형평성의 문제입니다.

     

    3. 레벨업시 기본적으로 [힘 방어 지식 스피드] 요소에 캐릭별로 적정수준의 + @를 제공해야합니다. 회피와 크리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후반부갈수록 경험치의 양을 좀더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크리역시 적어도 1.5배이상으로 조정하셨으면 합니다.

     

    4. 함정시스템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유발한 이유는 불편한 세이브와 회피도 못하고 득될것도 없는데다 버겁기까지한 연속전투 때문입니다.  이런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개선한다면,  함정시스템역시 약간 손보는 선으로 마무리 지어도 될듯합니다.

     

    5. 착용아이템 종류를 3~5배는 늘려야 합니다.  무엇보다 성능을 방어+5 이렇게만 끝내지 말고 레어 템같은경우 추가옵션을 한두개 보태고 세트템도 만든다면 사냥하려는 욕구도 증대될거같네요. (착용시 뎀지/방어/체력 % 증대 , 특정오라발현, 타격시 %로 크리,석화,중독,스턴 등 부가옵션, 타격시 %로 추가스킬시전 , 공격당할시 %로 스킬 시전,  %로 특정속성 흡수, 몹 죽일시 % 로 1/4시체폭파뎀지, 입힌뎀지 % 체력흡수 등등)

     

    6. 서브 미션만의 특화된 아이템이나 보상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면서 자연스레 레벨업도 할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떠돌이 상인, 비밀 던전, 비밀상점, 겜블시스템, 챔피언 시스템(5~10%확률로 일반몹보다 20~30%정도 스탯상승한 몹) 등등도 고려해봤으면 해요.

     

    이런 몇가지만 고쳐진다면 정말 전설적인 RPG의 반열에 오를것 같네요.

     

     

  • profile
    Lamancha 2013.07.06 22:39
    수위가 너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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