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어드벤쳐
2013.10.20 18:46

Rain out [소녀의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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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4857 추천 수 3 댓글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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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png 

[게임 다운로드 링크]

https://www.dropbox.com/s/gykh2e7a246bwla/set2.ex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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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개]

모델 : RPG XP 만들기

플레이 시간 : 30분에서 ~ 무한(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다름니다)

장르 : 하드코어 어드벤쳐/퀴즈/순발력/컨트롤

난이도 : 하시면 조금 화내실수 있습니다

제작년도 및 기간 : 2013년 대보름 / 3일(제작기간)+1일(테스트기간)

 

[게임 스토리]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한명의 소녀가 비와 마주섰다

"오늘 이 비를 그치게 해야되..."

소녀는 한마디만 남긴채 거리를 활보했다.

(이런 느낌 실제로 해보시면 암니다)

 

[게임 시 주의사항]

화면을 밝게하세요(적당히)

볼륨을 높여주세요(적당히)

이벤트중 방향키 막누르지 말아주세요

정도면 됩니다

 

[게임 제작자 한마디]

안녕하세요~ 나루가입니다~~

제가 이번 년도 4월 [화이트 나이트 - 하얀 밤]을 아방스에 처음 올리고

이번이 두번째 작품입니다(^^+)

저번에도 그랬지만 개인사정으로 제작기간이 무지 짦습니다.....(4일...)

그래서 이번 작품도 조금 퀄리티가 떨어지는 면모를 보일수 있지만

스토리를 이해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대에는 문제는 없을 겁니다(개인차가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이번작품은 왠지 힘이 많이 들어갔습니다(여러가지로)

저번 작품과 동일로 플레이 시간이 짦아서 금방 클리어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난이도는 꽤있으니 긴장은 기본입니다

다음 작품이 언제나 될지는 저도 모름니다(언제나 기분파)

하지만 다음 작품은 있습니다~~

그럼 그때 다시~

 

[마지막 한마디]

궁금하신 사항!!!!!! 은 전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대사 오타는 개인사정으로 수정이 불가능 하오니 댓글로 남겨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 만약 클리어 공략을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얘기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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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26] - 게임 난이도에 클리어가 힘드신 분들에게 팁을 드리겠습니다

※ 팁이라고 해도 클리어에 완전공략은 아닙니다

     클리어를 쉽게 해주는 일종에 어드바이스입니다



포춘 패러미터 : 게임에 시간은 많습니다 그렇기에 긴장하셔서 패러미터 조작에

                          실패하시면 안됩니다 느려도 좋으니 천천히 정확하게

                          눌려주세요 그리고 화면에 몇번 눌렸는지 안나오니까

                          왠만해서는 외우시거나 A 전부 하시고 쉬었다 S 하고 쉬고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1 스테이지 : 친구의 문제(맵에서 모자 아이콘)

- 이 스테이지는 문제가 고정으로 나옴니다  그렇기에 문제에 답을 외우시거나

  인터넷(조금 반칙!?)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스테이지 : 문구점의 게임(맵에서 게임기 아이콘)

- 이 스테이지는 굉장히 조작이 불편합니다 하시면 아시겠지만 방향키를

  누르면 너무 빨리 이동(2칸이동)하고 사격(스페이스)도 잘 안먹힙니다

  사격버튼은 그냥 가까이 가면 꾹누루고 계시면 되고 이동은  왼쪽이동 시

  위나 아래 방향키로 캔슬하셔서  1칸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향키도 같은 방법으로 캔슬로 1칸이동하시면 조금 편하실 겁니다

  로봇 없애는 부분은 조급해 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잡으시면 됩니다

  나오는 패턴이 똑같기 때문에 나오는 위치를 외우셔서 하시면 더 편하십니다

 

3 스테이지 : 할아버지의 강아지(맵에서 강아지 아이콘)

- 이 스테이지는 강아지를 추적하실때 강아지를 잡는게 클리어 목적이

  아니고 그냥 맵 끝으로 가시면 끝남니다.(놓치셨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달려드는 아이들은 무척이나 짜증나는대 시간은 많으니 우회하시거나

  천천히 피하시면서 가시면 됩니다

 

4 스테이지 : 아이들의 놀이(맵에서 대화 아이콘)

- 이 스테이지는 무척이나 쉽습니다 그냥 소리를 크게하시고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라스트 스테이지 : 소녀의 비(맵에서 비 아이콘)

- 이 스테이지는 마지막이라 어렵습니다

  패러미터 조작을 한번만 실패하셔도 죽고 적에게 잡혀도 죽고

  적에 공격에 맞아도 죽습니다(이런 막장이....) 

  승리 조건은 패러미터 조작 연속 성공으로 챠지게이지를 전부채우시는 겁니다

 

- 1 라운드  패턴 : 주인공에게 달려들며 상하좌우로 어둠을 발사, 발사 된 어둠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주인공에게 달려듭니다

팁 : 많은 분들이 무조건 적에게 멀리 떨어질려고 하시는 데

       이 라운드에서는 최대한 적에게 붙어야 합니다

       공격은 상하좌우로 나가기 때문에 적의 대각선에서 아슬아슬하게

       있으시면 공격은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적에게 붙어있으면

       어둠이 달려오는 거리가 닿지않아 맞지도 않습니다

 

- 2 라운트 패턴 : 주인공에게 달려들며 적 주변에 회오리로 어둠이 소용돌이 칩니다

팁 : 1 라운드랑은 다르게 이번에는 최대한 적에게 멀리 떨어지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벽에 몰리시면 안됩니다!!

 

- 3 라운트 패턴 : 주인공에게 달려들며 주변으로 어둠을 마구 뿌립니다

                           어둠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주인공에게 달려듭니다

팁 : 3 라운드 1/2의 응용입니다 어둠은 적의 위쪽으로 대부분이 뿌려집니다

       그렇기에 처음에 적을 최대한 위쪽으로 몰아가시고 다음에 어둠이 나올때쯤

       아래로 빨리 도망 치시면 어둠을 피하실수 있습니다

       피하시면 처음 방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 이걸로 팁은 끝입니다

  하지만 팁을 아신다고 해도 무지 쉽게 클리어 되지는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팁을 알아두시고 하시면 조금 수월하게 클리어 하실수는

  있을까 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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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17 Lamancho 님의 감사한 실황을 보고~~~

안녕하세요 나루가입니다

일단 실황을 해주신것에 크게 감사합니다

많은 칭찬~~감사~~

그리고 저도 보면서 난이도가 참 높다(헬~~ㅋㅋㅋ)란 생각이 갑자기 많이 들었습니다

제가 현재 군복무중이라 게임을 전면 수정하는 것은 현재로써는 무리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있으면 저도 전역을 하기때문에 그때 전면

set1(하얀 밤) / set2(레인 아웃) 의 버그수정과 난이도 개편 추가 이벤트가 이루어질것입니다

그때까지 참아주세요~~ 제발~~~ ㅜㅜ*

실황 때 중간에 우시는 거보고 저도 깜짝놀랐습니다 (허걱!)

감수성이 풍부하신것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여성분 서포트는 대단했습니다

근성을 발휘하셔서 클리어 하신것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시작때 부터 하얀밤 2 를 얘기하셨는데 만들고 있습니다

네 만들고는 있습니다 열심히 구상중입니다~~ ㅎㅎ(제작은 미정~~)

 

현재는 군복무중이면서 다음 작품[set3]을 구상중입니다 아마 12월 달에 또 한작품이 나올겁니다

예고는 하지않겠습니다~~

조금 얘기해드리자면 1 과 2 의 작품의 단점을 보안하고 장점을 가져온 아주 좋은 작품입니다

그럼 그때 다시~~

Who's 나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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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꾸는 작은 게임 제작자>

일명 = [제레. J. 나루가] / 통칭 = [나루가] 

 

 

현재 제작 게임 현황

1set = White Night [하얀 밤]

2set = Rain out [소녀의 비]

3set = 제작중

Comment '22'
  • ?
    스리아씨 2013.10.20 19:06
    제 기준이지만..
    플레이시간이 30~무한이라지만, 실제로는 계속 죽어대면 하기가 싫어집니다(...)

    난이도가 더러운게 아니라, 어려운거라면 더욱.
    (더러우면 바로 Alt + F4.)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8:22

    ㅎㅎ 어렵습니다

    하지만 끈기있게 하신다면 분명 클리어 하는 데에는 문제는 없을 겁니다~

  • profile
    류네 2013.10.20 19:29
    게임보단 프로필사진에 눈이가는군요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8:23
    네~?(의미불명??)
  • profile
    류네 2013.10.24 18:26
    에이 알면서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8:29
    예~(이해합^^)
  • ?
    이룩 2013.10.21 20:43
    제목이랑 타이틀, 소녀의 말이 참 인상깊습니다.
    스토리가 정말 궁금한데 제작자분도 클리어 하기 힘든 난이도라니..ㄷ
    감히 건들일 수가 없네요.. 난이도를 살짝 낮추어 보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8:25
    [제작자가 하기 힘든 난이도]
    누구나 10분동안 하면 다 클리어 할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
    단지 마지막 부분이 조금 힘들 뿐입니다
  • profile
    달콤님 2013.10.22 14:35
    몇일전에 게임 올리셨을때 플레이를 했었는데 난이도가 높아서 그만뒀어요..
    타이틀이나 스토리는 좋은데.. 정말로 플레이시간이 무한이 될수도 있을거 같아요.
    초반에 강아지를 잡아야하는데 뛰는키가 따로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강아지가 속도가 빨라서 힘들어요.
    그리고 잡으러 갈때 주민들(?)이 막는데 주민들수가 좀비떼처럼 많은곳은
    피하기도 힘들구 부딪히면 밀처내더군요..
    난이도는 조정하셔야될거 같아요.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8:27
    일단 난이도 조정은 하지않을 생각 입니다
    대신 조금 팁을 드리자면 추격시 부딪치면 데미지를 주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들만 잘피하시면 무리는 없으실 겁니다
    그리고 대쉬 버튼은 없습니다
  • profile
    뿌잉뿌잉쨔응 2013.10.24 18:30
    저기.. 죄송한데. 제작자의 입장에서 볼때랑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볼때는 많이 다릅니다.
    제작자가 쉽게 깬다고 해서 플레이어가 쉽게 깬다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게임이 스트레스 받을려고 하는게 아니고 즐길려고 하는건데 난이도에서 스트레스 받는다는 소리가 나오면 게임으로서의 기능은 좀 실패한게 아닌가 하고 생각해봅니다.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8:45
    뿌잉뿌잉님 말도 일리는 있습니다
    게임은 즐기기 위해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클리어가 되는 게임이 과연
    재미가 있을까 십습니다.
    게임은 보고 즐기는 영상이 아닙니다 / 듣고 즐기는 노래랑은 틀립니다
    주어진 룰에 자신의 컨트롤로 해쳐나가 플레이 컨텐츠입니다
    힘듬 게임을 클리어 하므로써 생겨나는 성취감을 저는 하나의 큰 재미로써
    게임에 적용했을 뿐입니다
    만약 그게 싫으시다면 게임을 플레이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profile
    뿌잉뿌잉쨔응 2013.10.24 19:00
    사람마다 느끼는 재미는 달라서 뭐라고 말씀드리진 어렵지만. 현재 덧글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의견이 너무 어렵다는 의견이면 어느정도 인지는 하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쉽게 클리어가 되는 게임이 과연 재미가 있을까 싶다고 하셨는데, 이런 쪽에서도 분명 재미를 느끼시는 분도 많고요.
    아무튼 나루가님의 게임 특성에 대해선 저로서 터치할 권리는 없지만 조언은 가능하다고 생각하기에 의견을 적은 것 뿐입니다.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profile
    나루가 2013.10.24 19:09
    예, 의견은 잘알겠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3~4번 정도만 반복하시면 아마 모두들 클리어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하실때 걱정은 하지말아주세요 ㅠㅠ
  • ?
    귀공악마 2013.10.30 12:40
    클리어시간 약 1시간.
    제 생각에는 전 작품이 더 어렵지 않나 싶었습니다.
    숨바꼭질 : 소리만 듣는다면 패러미터 굳이 신경 안쓰고 움직이면 되고
    강아지 : 꼬마아이만 잘 피해서 마지막까지 가면 됩니다. 마지막 강아지와 전투이벤트가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ㅋㅋㅋㅋ
    문구점 게임 : 패턴이 일정하니 그냥 몇판해서 외운 뒤 잘 쏘면 됩니다.
    퀴즈 : 문제의 순서도 똑같고 그냥 푸시면 됩니다.
  • ?
    귀공악마 2013.10.30 12:47
    마지막 1,2,3라운드..
    솔직히 이거 내가 깰 수 있나 싶었습니다.
    좌표감각이 어느정도 필요한 스테이지였지만
    1 : 제작자분 말씀으로는 대각선 가까이에 있으라 했지만 전 굳이 가까이 있지 않고 적을 벽쪽으로 유인하며 움직인 다음에 반대쪽으로 멀리 잘 도망쳐서 겨우 클리어했습니다.
    2 : 이건 의외로 쉬웠습니다. 적을 벽쪽으로 붙여 시계방향으로 돌리게 한 다음에 저도 같이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피하면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3: 딱 시작하자마자 완전 골때리네요.. 솔직히 패턴을 생각하기 싫은 단계였습니다. 근데 몇판 하다보니 2번과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적을 벽면으로 움직이게 한다음에 같은 방법으로 피하면 클리어가 가능한 게임이었습니다.

    마지막 : 내가 가위에게 살아있었음을 일깨워주었으니 제작자가 나 좀 일깨워줘요ㅠㅠ
  • profile
    나루가 2013.10.30 18:44
    일단 전부 클리어 하신것에 대해 정말 대단하고 감사합니다~~
    감격~ 감격~
    그리고 제가 어떻게 일깨워드려야....??
  • profile
    Lamancha 2013.11.12 09:12
    재미있게 하겠습니다만 하얀밤2는 언제나오죠!!!!
  • profile
    Lamancha 2013.11.16 17:03

    주관적이지만 역대 제가 해본 알만툴 게임중에 가히 최곱니다..

    난이도에 대해 꽤나 완강하신데 이에 대해서 조금 말씀드리고싶네요.

    정말 태어나서 알만툴게임하면서 눈물 펑펑쏟기는 처음입니다.
    제가 특히 감수성이 예민한건진 모르겠지만
    가위가 했던 대사들이 스쳐지나가면서 그 아이의 소박한꿈때문에 너무 슬퍼서
    시청자들이 보고있는 방송중에도 눈물이 왈칵났습니다.

    그게 라스트보스 패턴1을 하기 전이었습니다.
    그리고 패턴1부분을 약 40분정도 도전했으나 끝내 실패하고 이 댓글을 쓰고있습니다.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서의 난이도 무슨말인지 모르는건 아니지만
    이게임은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너무 아쉬워서 그럽니다..
    어려운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앗싸! 성공?
    아무리봐도 그런 분위기의 게임이 아닙니다..

    슬픔을 등에업고도 굴복하지 않으려고 최대한 발버둥쳐야하는
    그런 감정선을 가지고 플레이 해야 하는 그런게임 입니다.

    문제는 높은 난이도가 게임성을 높여줄망정, 감정선을 다 날려버립니다.
    감정선을 다 날려버리는 문제는 정말 큰문제입니다.
    백마디 말이 뭐가 중요할까 싶습니다. 방송국에 녹화본이 있으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http://afreeca.com/sack878

    마지막 실패 연속도 그렇지만
    총쏘는 게임후는 대사창을 대충대충 넘겨버리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이유를 당연히 총쏘는 게임의 난이도가 높기때문에
    그 피로로 대사창이 읽기 귀찮아서 대충대충 넘긴것이라 생각되네요

     

    다시한번 좋은게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방스 우수작 투표를 신청해보라곤 하고싶지 않지만 저에겐 최고의 우수작으로 기억될것 같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11.17 00:00
    결국 올 클리어 해내고 아방스 실황게시판에 올려놧어요 ㅎ
  • profile
    나루가 2013.11.17 15:27
    [Lamancha]님 저번에도 그렇고 이렇게 저에 게임을 칭찬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난이도 문제는 얘기는 많은 교훈이 되었습니다.
    끝까지 해주신것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감사~~ 곱하기 백배
    다음 작품은 더 멋진 작품으로 돌아올수있겠습니다
    그리고 하얀밤 2는 현재 계획중입니다 잠시만 기달려주시면 만나실수있습니다~~^^*
  • profile
    여줄가리 2015.11.18 12:42
    http://avangs.info/broadcast/1506139
    실황을 해봤습니다.
    컨트롤은 상당히 어려운 게임이었지만, 엔딩이 좋아 기억에 남는 게임이었습니다.
    맞춤법을 정확하게 맞춰서 가독성을 높였다면 스토리 전달이 더 잘 됐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글을 제대로 쓰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혹시 다음 작품 소식 아직 없나요? 좋은 게임이 나올 것 같아 기대되는데 오랫동안 소식이 없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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