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처럼 맵에 들어가게 되면 맵이름을 띠우는 스크립트입니다.

맵이름에 따라서 뜨는 이름이 바뀌니 맵이름에 주의해서 작성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위의 그래픽의은 Graphics/System 폴더에 넣어주시구요  그림파일의 이름은 Mpname.png로 하셔야됩니다.



위의 파일은 적용된 게임입니다.

아래는 스크립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MOG_Location_Name_VX V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By Moghunter      
# http://www.atelier-rgss.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Apresenta uma janela com o nome do map.
# É necessário ter uma imagem com o nome de  MAPNAME
# dentro da pasta Graphics/Syste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odule MOG
#Font Name.
MPFONT = "Georgia"
#Fade ON/OFF(True - False).
MPNMFD = true
#Fade Time.
MPNMTM = 10
#Window Position.
# 0 = Upper Left.
# 1 = Lower Left.
# 2 = Upper Right.
# 3 = Lower Right.
MPNMPS = 2
# Disable Switch(ID).
WM_SWITCH_VIS_DISABLE = 15
en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Game_System #
###############
class Game_System
attr_accessor :fdtm
attr_accessor :mpnm_x
attr_accessor :mpnm_y
alias mog_vx06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mog_vx06_initialize
@fdtm = 255 + 40 * MOG::MPNMTM
if MOG::MPNMPS == 0
@mpnm_x = -300
@mpnm_y = 0
elsif MOG::MPNMPS == 1
@mpnm_x = -300
@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mpnm_x = 640
@mpnm_y = 0
else
@mpnm_x = 640
@mpnm_y = 320
end 
end
def mpnm_x
return @mpnm_x
end
def mpnm_y
return @mpnm_y
end
def fdtm
if @fdtm <= 0
@fdtm = 0
end
return @fdtm
end
end
############
# Game_Map #
############
class Game_Map
attr_reader   :map_id 
def mpname
$mpname = load_data("Data/MapInfos.rvdata")
$mpname[@map_id].name
end
end
###############
# Window Base #
###############
class Window_Base < Window
def nd_mapic
mapic = Cache.system("")    
end 
def draw_mpname(x,y)
mapic = Cache.system("Mpname") rescue nd_mapic  
cw = mapic.width 
ch = mapic.height
src_rect = Rect.new(0, 0, cw, ch)
self.contents.blt(x , y - ch + 65, mapic, src_rect)
self.contents.font.name = MOG::MPFONT
self.contents.font.size = 22
self.contents.font.bold = true
self.contents.font.shadow = true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0,0,0,255)
self.contents.draw_text(x + 76, y + 27, 110, 32, $game_map.mpname.to_s,1)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255,255,255,255)
self.contents.draw_text(x + 75, y + 26, 110, 32, $game_map.mpname.to_s,1)
end
end
##########
# Mpname #
##########
class Mpname < Window_Base
def initialize(x , y)
super($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250, WLH + 70)
self.opacity = 0
refresh
end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draw_mpname(10,0)   
end
end
#############
# Scene_Map #
#############
class Scene_Map
alias mog_vx06_start start
def start
@mpnm = Mpname.new($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false
@mpnm.visible = true
else
@mpnm.visible = false 
end 
mog_vx06_start 
end 
alias mog_vx06_terminate terminate
def terminate
mog_vx06_terminate
@mpnm.dispose
end
alias mog_vx06_update update
def update
mog_vx06_update 
location_name_update
end
def location_name_update
$game_system.mpnm_x = @mpnm.x
$game_system.mpnm_y = @mpnm.y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true or $game_system.fdtm <= 0
@mpnm.visible = false 
else
@mpnm.visible = true
end
if MOG::MPNMPS == 0 or MOG::MPNMPS == 1
if @mpnm.x < 0
@mpnm.x += 5
elsif @mpnm.x >= 0
@mpnm.x = 0
end  
else
if @mpnm.x > 300
@mpnm.x -= 5
elsif @mpnm.x <= 300
@mpnm.x = 300
end    
end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MOG::MPNMFD == true
$game_system.fdtm -= 3
end
end
alias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update_transfer_player
def update_transfer_player
return unless $game_player.transfer?
@mpnm.contents_opacity = 0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if MOG::MPNMPS == 0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0
elsif MOG::MPNMPS == 1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0
else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320
end 
@mpnm.y = $game_system.mpnm_y
@mpnm.x = $game_system.mpnm_x
$game_system.fdtm = 255 + 60 * MOG::MPNMTM
@mpnm.refresh
end
end
$mogscript = {} if $mogscript == nil
$mogscript["location_name_vx"] = true


 
Comment '74'
  • ?
    유피테르 2010.02.10 16:53

    가능합니다. 스크립트 좀 고치시면되요

  • ?
    Nicel 2010.07.28 17:39

    MPFONT = "Georgia"인걸 본인이 원하는걸로 바꾸면 됩니다.

  • profile
    Deadman 2010.01.29 14:10

    오우 , 감사합니다 . 전에 이런도움을 받은 기억이 있는데 어제 컴퓨터가 고장나서 한달치

    RPG VX 게임이 날라가버렸지만 ...! USB에 다행히 저장을 했으나 빼먹은게 많아서 이거 가져갑니다 .

    감사합니다 아방스님 ~

  • ?
    신세경님 2010.02.23 23:48

    동영상보니까 되게 쉽게할수있네요

    감사합니다 ^^

  • ?
    whalsrl2008 2010.02.27 11:52

    하하.... 아주 좋군요...

  • ?
    dlanswn 2010.08.07 14:53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 ?
    천운 2010.10.07 21:36

    아주 좋습니다.

  • ?
    하란 2010.12.31 09:44

    감사합니다 ㅎㅎ

  • ?
    햄스터이브S2 2011.01.30 13:27

    감사해요^^

  • ?
    백개의검 2011.02.02 01:01

    감사합니다

  • ?
    엔드류게임제작 2011.02.17 19:24

    감사해요

  • ?
    탭준이 2011.02.24 18:08

    ㄳㄳㄳㄳㄳㄳㄳ

  • ?
    탭준이 2011.02.24 18:09

    우왕ㅋ굳!

  • ?
    탭준이 2011.02.24 18:10

    어..!이거이상한데..;

  • ?
    탭준이 2011.02.24 18:11

    이상이상이상이상

  • ?
    탭준이 2011.02.24 18:11

    ........

  • ?
    뾰롱뾰롱 2011.02.25 02:40

    이거 저 그림 위치 조절과

    특정 장소에선 안뜨게 하는 방법 없나요.

  • profile
    쿠쿠밥솥 2011.03.06 19:07

    감사합니다. ㅋㅋ 근데

    저장데이터 불러오면 이렇게 떠요 ; . ;

    -----------------------------------------------------------------

     

    Script 'Window_base' line 22: TypeError occurred.

     

    no implicit conversion from nil to integer

     

    -----------------------------------------------------------------

    라는 오류가 떠용 ㅜㅜ 어딜 고쳐야대졍?

  • ?
    포인트퍙퍙 2011.09.15 21:40

    같은문제로 고민중 ㅜㅜ

  • ?
    Kiyuro 2011.03.27 08:06

    ㅎㄷ; 저도 날릴뻔..

  • ?
    양아님 2011.08.21 15:03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 ?
    갈춘삼 2011.08.21 21:15
    감사합니다요!!!
  • profile
    임재혁 2012.07.04 20:47
    아방스님 제가 그냥 그림파일은 안적용하고 글만나오게하려는데요 글이 넘누 빨리 없어져서요 속도는그대로하고
    안없어지게 못하나요?
  • ?
    빡새 2013.05.18 15:09
    감사용 ㅋ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08
637 스킬 훔치기 스킬을 만드는 스크립트! 5 우켈킁 2011.03.31 2390
636 기타 회피,명중,크리 스테이트를 작성하는 스크립트 9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2394
635 기타 확장 에러 메시지 13 file 허걱 2009.08.17 2497
634 메뉴 확장 스테이터스 화면 - KGC 23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8.19 5057
633 기타 화폐단위 구분해 주는 스크립트 38 file 허걱 2010.04.13 3652
632 이동 및 탈것 화면의 부드러운 스크롤 스크립트 32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17 3821
631 기타 화면에 그림 그리는 스크립트 21 file 강진수 2010.02.27 2962
630 기타 화면 확대 스크립트 12 file 에돌이 2011.07.22 3061
629 기타 화면 해상도(640 X 480) 스크립트 6 file 쿠쿠밥솥 2012.01.10 3972
628 아이템 현재있는 파티원 선택 레벨업 아이템 만들기 1 file 싸패 2016.06.06 713
627 헬프윈도우 확장 13 file RPGbooster 2008.10.08 2872
626 메뉴 헬프 윈도우 중앙표시 스크립트 11 file 양념통닼 2008.06.10 3348
625 키입력 해외 제작자 He Who Jets님의 마우스 스크립트(mouse system) 1 file 보자기군 2014.09.30 1261
624 기타 해상도 변경 스크립트 11 카리스 2011.07.19 2723
623 스킬 합성샾 스크립트 ^^ [동영상 포함] 6 file 아방스 2008.09.23 6038
622 키입력 한글입력기(펌) 수정 10 전설의달빛조각사 2011.04.03 2674
621 이름입력 한글로 이름 입력하는 스크립트입니다. 55 file 헤르코스 2009.03.18 6662
620 이름입력 한글 이름 입력 스크립트입니다.^^ 14 레시온 2008.03.18 4383
619 액터 한계돌파(렙9999) 18 작은샛별 2010.03.07 3273
618 이동 및 탈것 피티원이 따라다니는 스크립트 38 file 아방스 2009.02.05 50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