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스 추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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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플레잉
2012.08.27 22:08

[완성작] 악마의 안구

조회 수 46164 추천 수 13 댓글 128
Atachment
첨부 '4'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2003
선정방식 심사위원 심사
추천인(구 선정인·심사위원) 은색바람, 맛난호빵, 더블제이

스샷02.png

 

 

 

 

 

스샷01.png

 

 

 

원한다면 오직 보스와의 1번의 전투만으로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장사에 뛰어난 수완을 가진 소년 "티아구"가 이 게임의 주인공입니다.

 

제작기간 : 2012.8.2 ~ 2012.8.27

 

제작도구 : RPG 만들기 2003

 

 

 

< 10분 안에도 클리어 가능 >

 

적에게 말을 걸어야만 전투가 시작되기 때문에,
원치 않는 전투를 하지 않고 줄거리만을 따라가서
보스와의 전투에서만 승리해도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빠르면 8분 내외로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 보스보다 강한 자들 >

 

이 3명 더 존재합니다.
이 치명적인 강자들에게 도전하기 위해선
돈을 모아 좋은 장비를 구입해야 할 것입니다.

 

 


< 180˚다른 플레이방식 >

 

기존의 방식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모드가 있습니다.
물론 스토리도 달라집니다.

 

 


※팁

 

①전투에 자신있다면「글러브」에 투자하고,
 전투에서 실수를 많이 한다면「갑옷투구세트」에 투자하십시오

②게임을 어디서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주 저장합시다.

 

 

 

다운로드 (네이버 블로그)


[아방스 우수게임 다운로드 링크 지원] - [Roam] Devils Eyeball (RM2k3).7z


 http://www.mediafire.com/?mra7o86bqe4nzfv


안녕하세요...^^ 제 첫작품입니다...^^ 많이 즐겨주세요ㅋㅋ

 

 

 

 

 

-------------------------------------------------------

< 버그패치 리포트 >

- 우니랜튼과 미지스터의 NPC 오타 수정.

- 주인공이 우니랜튼에 처음으로 가기 전에는 여우와 전투해도 여우가 주인공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던 문제 수정

- 맵 최상단, 최하단의 의미없는 강아지 삭제

- 세리우드와의 전투를 끝낸 후, 주인공이 세리우드의 몸뚱이를 통과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엔딩에서의 대사를 좀 더 자연스럽게 수정

 

END.png

 

- 엘게라를 물리치면 주어지던 엔딩 일러스트의 투명색 문제 수정

-------------------------------------------------------

특히 일러스트의 버그는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또한 저로서도 시간 많이 들여 그린건데 제대로 된 걸 보여드리지 못해 너무 안타깝습니다 ㅠㅠ

그래도 이틀만에 발견하고 수정할 수 있어서 천만다행이었습니다...^^

Who's Roam

?

아방스 2012년 우수작「악마의 안구」개발자입니다.
제 게임이 아방스 우수작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감격스럽습니다.

현재 완전신작인「천사의 유실품」을 개발중이며
2013년 연내에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omment '128'
  • ?
    파치리스 2012.08.27 23:17
    짧고 굵다. 진짜 게임답게 잘만들었음
  • ?
    Roam 2012.08.27 23:59
    헉 칭찬 감사합니다^^
  • profile
    Lamancha 2012.08.27 23:58
    잽싸게 플레이 햇습니다. 저는 거의 30분쯤 걸렸네요 ㅎㅎ
    재미있었고 신선하고 배울점도 아주 많았습니다. 저는 그냥 엔딩만 보고 말았는데
    악마의 주문서를 모으려면 왠지 드래곤이랑 싸워야할거같은데 저로서는 드래곤이 너무 어렵더군요 ㅋ
  • ?
    Roam 2012.08.28 00:00
    네 악마주문서 5장을 다 찾으려면 반드시 드래곤을 이기셔야 해요
    드래곤을 이기면 드래곤을 타고 맵을 구석구석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거든요
    드래곤과 싸우시려면 적어도 +3글러브는 구입하고 가셔야 할 겁니다 ㅋㅋ
  • ?
    Roam님 축하합니다.^^ 2012.08.28 00:00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Roam님은 19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유명인 2012.08.28 01:18
    오 뭔가 재미있을것 같군요.

    한 번 해보도록 할까요?
  • ?
    Roam 2012.08.28 01:24
    ㄳㄳ
  • profile
    칸타모 2012.08.28 01:19

    댓글리뷰

    짧은 플레이타임, 화려하지 않은 그래픽, 무겁지 않은 분위기
    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세상 현실의 부정적인 면에 불만을 가지는 제작자의
    의도가 잘 묻어나 있으며, 시간내에 정해진 키를 조합하여 공격, 오타시 데미지를 입는
    독특하디 독특한 전투시스템이 매력적입니다. +X로 강화된 글러브를 장착하여 전투시 타임어택의
    시간을 늘려 난이도를 줄여나갈 수 있으며, 오타시 입는 데미지를 +X로 강화된 갑옷장착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하여 독특하면서도 실질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제대로 제작된
    시스템이 플레이의 흐름을 잘 연결시켜주네요.
    더욱이 본 시나리오는 짧다 하여도, 통합맵 곳곳에 숨겨진 주문서 x5의 수집으로
    엔딩시 특별한 일러스트와 영상등으로 보상을 충분히 해주며, 추가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지면서
    오히려 자연스럽게 플레이타임을 늘려 게임의 생명을 잘 유지시켜 주어서 플레이타임이 짧다는
    느낌을 해소시켜주더군요.
    여러면에서 가벼운 게임이라 넘길 수 있는 타입의 게임이지만, 실질적인 모습은 탄탄한
    게임성과 자유도, 다양한 컨텐츠가 보장된 좋은 게임 이었습니다.

     

    마지막 추가 플레이에서의 반전은 조금 미흡했지만, 마지막의 무시무시한 일러스트에

    살짝 소름돋을뻔 했습니다 ^^;

     

    엔딩중에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이 유홍명이라는 가수겠죠?

    노래 좋네요 ^^

  • ?
    Roam 2012.08.28 01:27
    아 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런 장문의 리뷰를 남겨주시다니 감격스럽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추가요소까지 100% 다 플레이해주시는 분이 계실줄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 지난 1개월간의 노력이 이 리플 하나만으로도 보상받는 기분이네요...^^
    영상에서 나오는 노래는 유홍명은 아니구요, 영화 대병소장에 성룡, 유승준과 함께 주연을 맡았던
    "왕리홍"이란 가수의 "불가능착과니"란 곡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바로 나와요^^
    게임 내내 흘러나오는 메인 BGM과 똑같은 곡입니다^^
  • profile
    칸타모 2012.08.28 01:27
    개인적으로 빵슴 공주님 너무 매력적 ♥
  • ?
    Roam 2012.08.28 22:17
    ㅎㅎㅎㅎㅎㅎㅎㅎ
  • profile
    빈군 2012.08.28 13:48
    클리어! 탄탄하고 즐거운 스토리엿어요. 아주 좋앗습니다!
  • ?
    Roam 2012.08.28 22:17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욕쟁이스님 2012.08.28 21:45

    정말 멋진 게임이네요. 솔직히 RPG2000 기본전투 사용하셨으면 플레이 안했을겁니다. 그런데 방향키 선택식으로 짧고 굵게 표현하신거 너무 잘하셨구요. 초보자도 접근 하기에 너무 편하고 빨리 빨리 진행하고 싶은 성질 급한 한국식 플레이에도 딱 맞네요. 일러스트도깔끔하고 잘 만드셨구요.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 압축파일을 4개 받았는데 뭐 손상되었습니다 하면서 파트1만 풀리던데 맞나요? 제가 엔딩 봤는데 후편에서 무슨 엘게라 깨는거 나온다는데 엘게라 깨는거 파트2 파트3에 포함된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임 진짜 멋있엇어요. 잘만드셨습니다.

  • ?
    Roam 2012.08.28 22:21

    너무 극찬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ㅠㅠㅠㅠ 사실 제가 강제로 전투를 하는 RPG와 대사량 많은 게임들을 매우 싫어하고, 그런 게임들은 현대 게임시장 추세에도 맞지 않기 때문에...ㅡㅡ; 전투를 자유화하고 되도록 필요한 대사만 보여줌으로써 빨리빨리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걸 중점으로 잡고 제작했습니다..^^ 방금 업로드한 압축파일 전부 받아서 확인해봤는데 파일은 모두 정상이구요, 계속 오류가 생긴다면 더 높은 버전의 ALZIP이나 WINRAR으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은 파트로 나눠져있지 않고 오직 하나뿐입니다...^^

  • profile
    욕쟁이스님 2012.09.09 02:11
    댓글이 별로 없네여. 고생해서 잘 만드신 게임이신데;; 조회수가 몇백명 되는데 댓글은 그에 비해서 너무 없는듯 제작자님 후속작 기대합니다 화이팅여
  • ?
    Roam 2012.09.11 21:01
    ㅠㅠ 후속작도 현재 기획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악마가 아닌 천사를 다루려고 합니다^^
  • profile
    욕쟁이스님 2012.09.09 19:01
    악마의부활서 한장은 도저히 못찾겠네요. 영웅도 다 없애고 글러브+5까지 얻었는데 아 부활서 한장땜시 일러스트를 못보다니 아쉽습니다...
  • ?
    Roam 2012.09.11 21:02
    못찾으셨을만한 악마부활주문서는 아무래도 왕궁의 회색 지붕위에 있는 것 아니면
    주인공 고향인 우니랜튼의 울타리 안에 있는 젖소가 갖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 ?
    2012.09.11 19:06
    한번 해볼꼐요 랄까? 중간 막힌부분이있음 질문해도돼죠?
  • ?
    Roam 2012.09.11 21:04
    네 물론 질문하셔도 됩니ㄷㅏ^^...단순한 게임이라 별로 막히는 건 없으실거예요 ㅋㅋㅋㅋ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2.09.16 17:46

    솔직히 리게이가 아니라 적응하는데 무척이나 힘들었지만, 용가리를 수십번의 죽음 끝에 얻어낸 후엔 오히려 보스가 용가리보다 약해서 헠 했죠.ㅋㅋ

    다만이지 그 최강 난이도 옛날게임 영웅이랑 싸우다가 블루스크린이 뜨는 바람에..(_ _)

     

    쩝. 리뷰를 하고 싶은데 내일 시간을 내봐야 겠네요.ㅋㅋ

  • ?
    Roam 2012.09.17 01:05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리우드를 잡으시려면 왕궁에 있는 무기상점에서 +4 글러브를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입력실수를 많이 하시는 편이라면 돈을 모아 갑옷투구세트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profile
    소프트아이스크림 2012.09.21 02:48

    진엔딩은 못보고(타자가 느린사람은 아무리 노가다 해도 진엔딩이 쉽지 않겠더군요.^^;) 재미있게 엔딩까지 봤습니다.

    스토리도 재미있었고 간단한 게임답게 최적화된 맵활용이 재밌었습니다.
    (^^ 필요없는 동선이 없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아래는 이런 게임을 처음 접해보고 재미있는 게임이 막혀서 아쉬웠던 부분을 적어 본 것이니, 혹시라도 기분나쁘게 생각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

    1 . 스토리 진행 상에 게임의 힌트가 없는 부분.
       초심자 게임 진행에는 상점이 필수였는데 스토리 동선에 상점이 없어서 상점의 위치 / 무기와 방어구의 효과
       등을 알기 쉽지 않았습니다.
    2. 이동 중 몬스터와의 선택적 전투.
       이동시 유저가 원하지 않으면 몬스터와 전투가 이루어 지지 않더군요.
       알만툴 게임의 특징상 주인공의 레벨이 99 고정이고 특별한 보상이 없어 보이면 가볍게 스토리 대로 이동하게
       되는데,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가 이렇게 이동하다가는 갑자기 최종 보스전에서 하드코어한 전투를 접하게
       됩니다.
       몬스터의 수도 적당히 피할 만큼 되어 보이니 몬스터의 전투는 유저 조절이 아닌 레벨 디자인으로 해서 최종
       보스에 가기 전에 유저에게 현재 자신의 능력치와 앞으로 전투에 대한 난이도를 적당히 알려주는 것이 어땠
       을까 싶습니다.
    3. 전투시 보상 이펙트.
       게임 특징상 레벨이 고정이라 몬스터 죽였을 때의 보상이 무엇인지 안나와서 답답하더군요.
       (보상은 골드 아니면 경험치이겠지만 그래도 이펙트로 처리 해주었으면 더 확실해서 보기 좋았을듯
       싶습니다.)
    4. 강제 저장 포인트.
       게임 자체가 유저의 컨트롤에 따라가는 부분이 많은데 저장포인트가 보스와의 전투 시작점에 잡혀서 게임을
       자체를 처음부터 다시하게 되더군요.(타자가 느린데다가 보스전까지 장비의 필요성을 못느껴 갑자기 나타난 

       보스에게 막혀 장비를 사기위해 꽤 초반부터 다시 플레이를 했습니다.)

       유저의 컨트롤을 노가다로 커버할 수 있는 게임은 강제 저장 포인트는 보스와의 전투 시작점이 아닌 이벤트
       이전이 좋습니다.
       전투 실패시 "보스와의 전투 재진입" / "더 강한 장비착용 후 재도전" 둘 중 하나를 유저가 고를 수 있으면 게임을 

       처음 해보는 유저가 실수로 이전 저장을 하지않고 보스전에서만 저장 하더라도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지루함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노가다에 의한 진엔딩의 가능성.
        게임성에 어느 정도의 노가다가 가능한 게임인데, 진엔딩을 유저 컨트롤에 맡기는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유저 벨런싱에 조금만 여유를 더 주어서 가격이 상당히 높더라도 더 강한 무기를 배치해 두어 컨트롤이 안좋
        은 유저를 배려해주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전 +4 무기끼고 일반엔딩을 클리어 했기 때문에 다른 보스는 꿈도 못꾸겠더군요.)


  • ?
    Roam 2013.02.22 14:09
    당시 댓글 달 타이밍을 놓쳤는데 오늘 제 게임을 방송하시려는 분이 허락답변을 원하셔서
    지금에야 밀린 댓글들을 다 달고 있습니다 ㅡㅡ;;
    좋은 말씀들 감사드립니다.
    특히 상점이 플레이어의 동선에 존재하지 않았다는건 정말 생각도 못한 점이었는데
    다음 게임에 많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지적해주신 부분들을 수렴하여 새로 만드는 작품은 더 좋은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 profile
    수량 2012.10.06 16:45
    여기서도 들렀다 갑니다. 역시 좋은 게임이라 좋은 반응이네요...
  • ?
    Roam 2013.02.22 14:02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방송하신 행마마 첫번째 영상 다 봤고 두번째거 보고 있어요
  • ?
    77이알 2012.10.17 15:49
    역시 명작은 툴이 중요한게 아니였음 ㅋ
  • ?
    Roam 2013.02.22 14:01
    헉 ㅋㅋㅋㅋㅋㅋㅋ 과찬이십니다 ㅋㅋㅋㅋㅋ
  • ?
    단맛과자 2012.11.25 09:06
    첫 작품인데 왜이렇게 잘만드셨나요;;
    추천합니다.
  • ?
    Roam 2013.02.22 13:54
    감사합니다 ^ ^
    비록 첫 완성작이지만 공개되지 않은 여러 습작의 경험이 있어서
    완전 초짜는 아닙니다 ㅡㅡ;;;;
  • ?
    lolome 2012.12.05 01:14
    대단하네여. rpg2000으도 아직 쓸만하군요!
  • ?
    Roam 2013.02.22 13:44
    윈도우8에서도 정상적으로 구동된다면, 앞으로도 최소 3년은 매우 쓸만한 툴이죠 ^ ^
    스크립트 미지원과 그래픽적으로 다소 시대에 뒤떨어진 것 말고는
    VA ACE까지 나온 이 시점에서도 여전히 최고의 알만툴이라고 생각합니다 ㅡㅡ;;
  • ?
    BF흑룡 2012.12.05 19:57
    이 게임 진짜 재밌더라구요^^ 100점 만점에 100점!
  • ?
    Roam 2013.02.22 13:43
    헉 만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게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유니하펜 2012.12.23 15:03
    골드 어떻게 모으지....?
  • ?
    Roam 2013.02.22 13:42
    몬스터 사냥하시면 골드가 생깁니다.
    이 정도는 플레이어들이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해서 딱히 표시를 안했는데
    역시 불친절한 요소가 되는군요 ㅠㅠ
  • ?
    유니하펜 2012.12.23 15:23
    몬스터를 죽이면 되는걸 알았지만 드래곤 너무 어렵네요...키로 치는걸 못해서 실수하고ㅠㅠ 천천히 할라면 시간부족..
  • ?
    Roam 2013.02.22 13:40

    드래곤은 최소한 +3 글러브를 끼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수 많이 하시면 갑옷도 구입하시고요 ^ ^
    그래도 어려우시다면 더 높은 단계의 장비를...ㅠㅠ

  • ?
    유니하펜 2012.12.23 15:24
    덧글 쓰자마자 드래곤 해치웠네요 올ㅋ
  • ?
    유니하펜님 축하합니다.^^ 2012.12.23 15:24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유니하펜님은 2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Roam 2013.02.22 13:39
    올ㅋ
  • ?
    떠오르는제작샛별 2012.12.25 02:09

    댓글 남기려고 회원가입까지 했어요 ㅠ
    드래곤까지는 쉬운데 그 무기 +5강 얻는 큼지막한 애랑 악마 부활시키고 나서 그 애랑 싸울때 커맨드가 너무 어렵네요;;
    +5강무기 진짜 커맨더가 마지막에 운좋게도 쉬프트 연달아 6개나와서 겨우겨우 깼는데
    악마 부활시킨 애 얘는 지금 1시간째 하고 있는데 진짜 욕만 나와요... 못깨겠어요 ㅠㅠ
    무기 +5강에 갑옷도 +5강인데 이렇게 어려워도 되나요...ㅠㅠ
    커맨더 한 1~2개 빼야 겨우 할 것 같은데;;
    아 쓰다보니 생각났는데 시간 거의 맞춰서 커맨드 다 입력해서 상대가 터지는 모션이 났는데도
    게임오버 되는 경우가 몇번 있었어요....
    아... 히든엔딩 못보나.... 한 30분만 더 도전해보고 실패하면 그만하려구요...
    너무 어렵네요 저한테는;;

  • ?
    Roam 2013.02.22 13:39
    아.....ㅠㅠ 글로 읽는데도 애환이 느껴지네요...ㅠㅠ
  • ?
    떠오르는제작샛별 2012.12.25 02:13
    일반 몹들이랑 그 악마랑 같은무기를 꼈는데 시간 지나가는건 확연히 악마랑 싸울때 훨씬 더 시간이 빨리 가는건 저만 그런게 아니죠?..... 휴우...
  • ?
    Roam 2013.02.22 13:37
    보스니까 당연히 일반몹보다는 더 어렵죠 ㅡㅡ;; ㅋㅋㅋ
  • ?
    떠오르는제작샛별 2012.12.25 02:53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포기포기 ㅠㅠㅠㅠ 진짜....
    분명히 테스트 많이 해보고 출시된 것일텐데.... 제가 발컨인가...
    저기 위에 후기남기신 칸타모님이 신기할 따름이네요 ㅠㅠ
    원래 성격상 숨겨진 이벤트 하나하나 다 찾아서 하는 편인데 이건 도저히....
    너무너무너무 일러스트라던가 궁금한데.... 너무너무너무 아쉬워요....ㅠㅠㅠ
    +5강 주는애 커맨드 1개 줄이고 부활한 악마 커맨드 2개정도 줄이면 그나마
    (솔직히 전 이것도 자신 없지만;)
    저같은 초보자에게도 밸런스 맞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의견내봅니다....

    게임 재밌게 했어요!! 스타유즈맵만 만들다가 우연히 이 사이트 알게되서 처음으로 접하는 게임
    이었는데 진보스가 너무 어렵다는점... 빼고는 신선하고 재밌게했습니다.

    다음 게임도 기대해도 되죠? ^^
  • ?
    Roam 2013.02.22 13:36
    제가 다소 게임을 어렵게 만든 것 같습니다 ㅠㅠ 신작은 좀 더 쉽게 만들어야겠네요 ㅡㅡ;;
    그리고 아방스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알만툴은 지금으로써도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제작툴이니
    창작의욕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뛰어들어보세요 ㅋㅋ
  • profile
    엑스트라 2013.01.02 18:27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이 불가능 ㅠㅠ
    누가 가르쳐주실분~
  • profile
    bluesu1004 2013.01.04 22:16
    드래곤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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