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처럼 맵에 들어가게 되면 맵이름을 띠우는 스크립트입니다.

맵이름에 따라서 뜨는 이름이 바뀌니 맵이름에 주의해서 작성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위의 그래픽의은 Graphics/System 폴더에 넣어주시구요  그림파일의 이름은 Mpname.png로 하셔야됩니다.



위의 파일은 적용된 게임입니다.

아래는 스크립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MOG_Location_Name_VX V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By Moghunter      
# http://www.atelier-rgss.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Apresenta uma janela com o nome do map.
# É necessário ter uma imagem com o nome de  MAPNAME
# dentro da pasta Graphics/Syste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odule MOG
#Font Name.
MPFONT = "Georgia"
#Fade ON/OFF(True - False).
MPNMFD = true
#Fade Time.
MPNMTM = 10
#Window Position.
# 0 = Upper Left.
# 1 = Lower Left.
# 2 = Upper Right.
# 3 = Lower Right.
MPNMPS = 2
# Disable Switch(ID).
WM_SWITCH_VIS_DISABLE = 15
en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Game_System #
###############
class Game_System
attr_accessor :fdtm
attr_accessor :mpnm_x
attr_accessor :mpnm_y
alias mog_vx06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mog_vx06_initialize
@fdtm = 255 + 40 * MOG::MPNMTM
if MOG::MPNMPS == 0
@mpnm_x = -300
@mpnm_y = 0
elsif MOG::MPNMPS == 1
@mpnm_x = -300
@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mpnm_x = 640
@mpnm_y = 0
else
@mpnm_x = 640
@mpnm_y = 320
end 
end
def mpnm_x
return @mpnm_x
end
def mpnm_y
return @mpnm_y
end
def fdtm
if @fdtm <= 0
@fdtm = 0
end
return @fdtm
end
end
############
# Game_Map #
############
class Game_Map
attr_reader   :map_id 
def mpname
$mpname = load_data("Data/MapInfos.rvdata")
$mpname[@map_id].name
end
end
###############
# Window Base #
###############
class Window_Base < Window
def nd_mapic
mapic = Cache.system("")    
end 
def draw_mpname(x,y)
mapic = Cache.system("Mpname") rescue nd_mapic  
cw = mapic.width 
ch = mapic.height
src_rect = Rect.new(0, 0, cw, ch)
self.contents.blt(x , y - ch + 65, mapic, src_rect)
self.contents.font.name = MOG::MPFONT
self.contents.font.size = 22
self.contents.font.bold = true
self.contents.font.shadow = true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0,0,0,255)
self.contents.draw_text(x + 76, y + 27, 110, 32, $game_map.mpname.to_s,1)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255,255,255,255)
self.contents.draw_text(x + 75, y + 26, 110, 32, $game_map.mpname.to_s,1)
end
end
##########
# Mpname #
##########
class Mpname < Window_Base
def initialize(x , y)
super($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250, WLH + 70)
self.opacity = 0
refresh
end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draw_mpname(10,0)   
end
end
#############
# Scene_Map #
#############
class Scene_Map
alias mog_vx06_start start
def start
@mpnm = Mpname.new($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false
@mpnm.visible = true
else
@mpnm.visible = false 
end 
mog_vx06_start 
end 
alias mog_vx06_terminate terminate
def terminate
mog_vx06_terminate
@mpnm.dispose
end
alias mog_vx06_update update
def update
mog_vx06_update 
location_name_update
end
def location_name_update
$game_system.mpnm_x = @mpnm.x
$game_system.mpnm_y = @mpnm.y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true or $game_system.fdtm <= 0
@mpnm.visible = false 
else
@mpnm.visible = true
end
if MOG::MPNMPS == 0 or MOG::MPNMPS == 1
if @mpnm.x < 0
@mpnm.x += 5
elsif @mpnm.x >= 0
@mpnm.x = 0
end  
else
if @mpnm.x > 300
@mpnm.x -= 5
elsif @mpnm.x <= 300
@mpnm.x = 300
end    
end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MOG::MPNMFD == true
$game_system.fdtm -= 3
end
end
alias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update_transfer_player
def update_transfer_player
return unless $game_player.transfer?
@mpnm.contents_opacity = 0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if MOG::MPNMPS == 0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0
elsif MOG::MPNMPS == 1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0
else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320
end 
@mpnm.y = $game_system.mpnm_y
@mpnm.x = $game_system.mpnm_x
$game_system.fdtm = 255 + 60 * MOG::MPNMTM
@mpnm.refresh
end
end
$mogscript = {} if $mogscript == nil
$mogscript["location_name_vx"] = true


 
Comment '74'
  • ?
    YN 2008.01.27 14:09

    맵 이름 글자 색은 못바꾸나요?

  • ?
    세이버 2008.01.27 14:24
    드디어 이것이 나왔군요! 아방스님 감사감사
  • ?
    잇히링 2008.01.27 15:39

     음.. 스크립트 적용하니까
    윈도우 베이스 22번에 문제가있다고뜨는거같은데..저만그런건가요??

  • ?
    참겨니 2008.01.27 16:01

    맵이름 표시에 유무를 필요할 때마다 바꿀수는 없나요?

  • ?
    파비안느 2008.01.27 17:48

    저도 윈도우 베이스 22번에 문제가 있다고 떠요 !!! ㅜㅜ ㅋㅋㅋ

  • ?
    루젤 2008.01.28 08:25

    우와!
    이거 필요했었는데.. 감사요 ^^

  • ?
    ┌STAR┐별이 2008.01.28 12:52

    저도 윈도우 베이스 22번에 문제가.....

  • ?
    RPG와소닉 2008.01.28 14:24

    msn010.gif오류가 뜨네요...

  • ?
    타루 2008.01.31 13:29

    저기요 혹시 오류나는건 한글판이 아니거나 그림 이름을 잘못 하신거 아닌가요?
    전잘만 되요

  • ?
    dpapfkfemds 2008.01.28 17:12

    스크립트 22번에 문제가... 있다는데요...

  • ?
    undertaker 2008.01.29 10:09

    저는 잘 만 돼는 데요..

  • ?

    95행에 있는 _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255,255,255,255)
    이 내용중에서 ( ) 안에있는 숫자를 0~255 사이의 숫자로 바꿔주시면 글자색상을 바꿀수 잇네요
    (빨강의 강도 ,초록의 강도 , 파랑의 강도, 전체 강도)
    뭐 이런식인 숫자입니다.
    (225.0.0.255) 이렇게 바꿔주시면 빨간글씨로 바뀌겟네요.

  • ?
    광자도리 2008.02.05 01:56

    13번째줄에 georgia 라고 써있는곳에다가 폰트이름 써주면 폰트도 바껴요 ㅎㅎ

  • ?
    계절 2008.02.13 20:52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
    순수。 2008.02.17 16:00
    계절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 ?
    RPG액알만들고싶다 2008.02.17 16:05
    어떤식으로 넣는건지.. 참.. 그냥 스크립해서 붙여넣으면 되는건가요??
    완전 생 초보입니다.. ;;
  • ?
    비ㅏ둘ㄷ기 2008.02.27 15:54

    원도베스문제...

  • ?
    sue 2008.02.28 09:28

    됀다! 감사해요~

  • ?
    432 2008.02.29 09:34

    매우 잘됩니다.

  • ?
    넌닝구가좋아 2008.03.11 16:35
    감사 합니다.
  • ?
    T RPG 0001 2008.03.22 18:06

    와우~ 좋은데요? 감사합니다

  • ?
    연이 2008.03.31 15:32

    글자만뜨고 저렇게 테두리에 이쁜모양안뜸

  • ?
    흑기사 2008.04.25 20:52

    아리키 → 흑기사
    오 엄청좋아요.
    진짜ㄳㄳ
    엄청찿음

  • ?
    zerobm 2008.05.25 03:51

    저.. 이거 오류뜨는데요 ;;
    해결방법좀알려주세요

  • ?
    흑기사 2008.05.25 16:02
    무엇인가를 잘못하신것같은데요?
    오류 안떠요.
    스크립트를
    (이곳에추가)
    오른쪽버튼을눌러 삽입을누르고
    새로만들어진곳에 붙혀넣기하면 잘되는데요.
  • ?
    morte 2008.06.15 15:52
    와~ 감사합니다.
  • ?
    선한홍철 2008.07.12 11:19
    감사합니다 잘 사용중이에요~
  • profile
    RPG중독인 2008.08.23 11:25
    난 잘된다규!
  • ?
    rlaalstn 2008.09.23 18:17
    이런 거는 제미 없음
  • ?
    백년술사 2008.10.25 09:19
    적용않먹힘..
  • ?
    Night Breath 2008.10.31 20:17
    잘되는데 이름을 띄우면 안되는 장소는 안뜨게 하는방법이 없나요?
    예를들어 이름앞에 뭘 붙인다거나...
  • ?
    Sawadakun 2008.11.24 00:2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오리엔탈 2008.11.25 23:10
    네모로 떠요 숫자 빼고
  • ?
    아방스 펜 2008.11.30 19:25
    아방스님 감사합니다.
  • profile
    아방스 2008.11.30 19:28
    유용하게 쓰세요 ^^
  • ?
    백년술사 2008.12.16 14:25
    드디어 된다!!!!!!!!!!!!야호!!
  • ?
    새볔바람 2008.12.20 15:44
    우와 이거 정말 귀한자료네요 ^^ 이미지는 제가 자작해서 제스타일로 만들어야겠어요 ~
  • ?
    ShineFeel 2009.01.20 10:09
    우와...잘되네요^^
  • ?
    mymy 2009.04.11 14:41
    ㄷㄷ
  • ?
    사키s 2009.05.05 15:33
    xp는 되나 ..
  • ?
    IceSky 2009.05.31 15:59

    감사합니다^^

    그런데 글씨 굻기가 좀..

  • ?
    spa1456 2009.06.28 02:17

    자알~ 됩니다!

  • ?
    흠냐흠냐 2009.07.03 20:25
    오류 나는데;;;
  • ?
    상코파티 2009.12.19 02:59

    제가 찾고 있던 자료예요ㅠ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아방스님!!

  • ?
    내로미 2009.12.27 03:25

    드디어 계조성공~

  • ?
    아이러브잇 2009.12.29 10:03

    아 이거 내가 받았던거자나 근데요 아방스님 맵이름을 그니까 바로 뜨게 할순없나요???

    맵들어가자마자 써있는거

  • ?
    sooyeong7 2010.01.03 11:05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star211 2010.01.19 13:01

    맵베이스 22번째 줄과 스크립트 충돌 일어나네요;

  • profile
    새장속새 2010.01.19 15:28

    모그다 ㅅ;

  • ?
    1000℃ 복숭아 2010.01.29 00:32

    폰트는 못설정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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