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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플레잉
2016.11.22 22:40

사망던전 v1.05

조회 수 14438 추천 수 18 댓글 114
Atachment
첨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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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MV
선정방식 회원 투표
추천인(구 선정인·심사위원) 파치리스
플레이타임 8시간
실황 가능
이차 창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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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는 쥬얼 세이버 프리소스입니다.
인물의 표정,옷등을 비롯해 일부 프리소스들을 수정,합성하여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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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jpg

 

장르 : 턴제 RPG

PC전용 게임이며, 모바일은 구동 불가능합니다.

 

- 줄거리 -

지난 50여년간 수백만의 희생자를 낸 의문의 행방불명 사건...
최근 유력한 용의자로 떠오른 사람은 전봇대를 이쑤시개처럼 가볍게 휘둘러대는, 무시무시한 괴력을 소유한

백발의 노인이었다.


이 괴력의 노인앞에 아무도 덤빌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을때, 세계 최강의 용병으로 평가받는 한국의 강태혁이

나서게 된다.


강태혁이 노인의 저택에 들어간 그 날......
저택은 피바다가 되었다.

그리고......


그 후 강태혁과 노인을 다시 볼 수 없었다.


저택 안에서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끝난줄 알았던 이 사건은, 정의로운 탐정 저스틴이 한국인 여성으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으며 다시 시작된다.

편지에 이끌려 무인도의 폐허 깊은 지하로 들어간 저스틴은 예상치 못한 흔적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리고 점차 드러나는 충격적인 진실......

 

과연 이 사건의 진상은 무엇이었는가......

 

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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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 테스트 영상 -

 

사망던전은 정의로운 사립탐정 저스틴이 흉악한 범죄사건에 뛰어들어, 모든 진실을 파헤치는

전투중심의 RPG 게임입니다.

 

-게임특징-
1.맵을 돌아다니는 적과 닿으면 전투에 돌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원치 않으면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전투중에는 랜덤으로 발동하는 5가지의 필살기와 120가지 이상의 대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100여종 이상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100가지 이상의 [적의 기술]을 얻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들의 [고유기술]은 단계적으로 파워업 되어서 위력과 연타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3.정의 포인트(JP)를 모아서 각종 아이템을 제조하여 진행합니다.

 

4.소소한 읽을거리를 위해서 적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몬스터북과 아이템북을 넣었습니다.

 

5.한국의 유명 연예인 관련 아이템들을 <이스터에그>로 넣었습니다.
위치에 대한 힌트는 게임 폴더내에 텍스트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처음 완성해본 게임이고 부족한 점도 많지만, 제가 7개월간 열심히 만든 이 게임이 여러분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naver.me/GpfxJ5IH

Who's 천가이

?

<제작한 게임>

1. 사망던전 (제 2회 인디사이드 게임대회 금상작)

http://avangs.info/best_game/1616334

1%의 추리와 99%의 폭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자칭 정의의 탐정 저스틴은, 납치된 의뢰인을 구출하기 위해 흉악한 비밀이 잠들어 있는 무인도의 사망던전에 들어가게 되는데... 오싹한 어두움이 더해가는 깊디 깊은 지하에서 마주하게 된 충격적인 진실... 과연 결말은 어떻게 될 것인가...

2. 이무달전설 ~김정은 암살~ (이경규님 팬게임)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1658654

전국 각지를 다니며 힘을 키워서 김정은을 암살하는 게임.

Comment '114'
  • ?
    사신의연구소 2016.11.23 14:30
    줄거리만 보면 추리물인데 RPG이네요..
  • ?
    천가이 2016.11.23 17:33
    예, RPG입니다.
    게임 내 인물설명에도 나오듯이 저스틴은 무능한 탐정이라 정의를 빙자하여 무력을 휘둘러대는, 그러면서도 자신의 실력을 자랑하는 자뻑증이 있는 한심한 사람입니다. 뭔가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난 캐릭터이죠.
    이런 인물설명은 어차피 처음부터 나오는 내용이라 스포일러가 아니라고 판단해서 적었습니다.ㅎㅎ
  • ?
    일단 2016.11.23 16:05
    소개글로는 끌리네요. 한 번 해보겠습니다!
  • ?
    천가이 2016.11.23 17:35
    고맙습니다!!
    부족한게 많은 게임이지만, 부디 재미있는 시간 되셨으면 좋겠어요!!^^
  • ?
    그파오 2016.11.26 12:08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천가이 2016.11.26 13:29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천가이 2016.11.26 13:36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APED 2016.11.26 16:55
    재미있어 보이는 게임이네요! 그런데 중간에 있는 몬스터 이름들이 나열된 스크린샷은 어떤 용도인가요?
  • ?
    천가이 2016.11.26 17:20
    몬스터북입니다.
    한번이라도 싸웠던 몬스터는 자동으로 기록되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
    사신의연구소 2016.11.26 18:25
    보물? 이 있는 던전까지 진행했슴다 전투만 있어서인지 지치네요 꼭 파판 13 보는 듯 하네요 많이 진행한 건 아니지만 마을이 없어서 그런지 전투 ㅡ 전투 ㅡ 스토리 진행 ㅡ 전투여서 그런지 약간 지루합니다

    2시간하고 그만둠.. 개인적은 생각임다 그래도 스토리는 좋은 듯 하니 계속 해보긴 할 거지만요
  • ?
    천가이 2016.11.26 18:44
    마을이 없는건 제작자인 저도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게임 무대가 무인도의 던전이기에 마을을 넣을수 없었네요ㅠ
    대신 전투가 지루해지는걸 좀 막아보고자 랜덤필살기와 랜덤대사, 일부 보스전 중간 중간마다 대사들을 넣었습니다.

    그래도 지루하실 것을 대비하여 전투를 꽤 많이 피해다녀서 레벨이 낮더라도 회복에 신경쓰면 보스를 깰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SP가 떨어져 힐을 못할 것을 대비해서 몸빵액,공용몸빵액,살린액 몇개정도 준비하고 보스전에 임하면 비교적 낮은 레벨에서도 깰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피해다녀서 레벨과 장비가 너무 안좋으면 무리겠지만요.
  • ?
    gofka0425 2016.11.27 19:08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천가이 2016.11.27 20:33 SECRET

    "비밀글입니다."

  • ?
    gofka0425 2016.12.03 00:32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사신의연구소 2016.11.30 18:59
    클리어 했네요 정확히 시간은 모르지만 아마 9시간 30분 넘어서 깬듯? 근데 주인공의 스킬 검을 얻고나서 스킬 얻는 거 사기네용 대충 이것저것 버프넣고 최종보스도 하면 2~3방? 정도 끝남

    어쨌든 계속하다보니 마을 없는 것도 익숙해지고 재미있네요 나름 마지막에 반전도 있었고 동료 두명 중 남자가 강태혁?인가 알았더니 아니고.. 제 점수는요 100점 만점에 85점정도? 개인적은 점수므로 신경쓰지 마시길

    잘했슴당 2회차같은 것도 있으면 재미있을지도? 어쨌든 재미있게 잘했습니다.
  • ?
    천가이 2016.11.30 21:37
    재미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최종보스전에선 파티원들의 레벨,장비에 따라 난이도가 꽤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테스트 플레이때 레벨40 초반 캐릭터들로 깼는데, 버프걸고 해도 전멸 직전까지 가기도 하고, 시간도 10분 이상 걸려서 깼는데 대단하시네요.^^
    85점은 생각도 못한 높은 점수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스프 2016.12.04 02:04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저스틴의 대사가 디테일하고 컨셉을 너무 잘 잡은거 같아요 재밌어요 ㅋㅋ 보스잡을때마다 저스틴이 던지는 대사도 재미있고 기술명에도 센스가 보였습니다. 그리고 결말에서 반전을 예상했는데 그것을 뛰어넘는 반전이 있었네요. 게임 난이도는 대체로 쉬웠으나 보스 체력이 조금 많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 부분도 tp 100짜리 스킬을 배운 이후부터는 극복이 되었습니다. 추천추천 정의!!!!

  • ?
    천가이 2016.12.04 22:30
    사실 대사가 재밌다는 말을 듣고 싶었습니다.^^;
    대사 넣으면서 혼자 실실 웃을때가 많았는데, 이거 나만 재밌으면 어떡하나 싶었거든요.ㅎㅎ
    다음 패치에서는 보스들 HP를 좀 줄이고, 다른 부분에서도 게임을 좀 더 편하게 할수 있도록 수정할 생각입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 ?
    추억타서왔어용 2016.12.05 03:35
    주금의.... 켠왕..... 완료....... 16-12-04 15:53:32 =>16-12-05 03:30
    http://blog.naver.com/kwv9440/220878015568 블로그 게임 플레이 영상 올릴껀데 문제가 될 시 알려주세요
    실황아닙니다.
  • ?
    천가이 2016.12.05 06:09
    영상 잘 봤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이 영상으로 올라온 것을 보니 신기하네요.ㅎㅎ
    플레이영상이나 후기등을 올리시는 것은 자유입니다.
    오히려 저로서는 환영할만한 일이죠!^^
  • ?
    추억타서왔어용 2016.12.05 11:46
    게임 내 버그? 인지 아닌지 확인 해야 될 부분은 적 [사신] 몬스터가 체력 100%일때 피 흡수하면 즉사와 비슷하게 체력이 닳던데 이 부분 확인 가능하신가요?

    또한 게임 내 대사 구지 -> 굳이가 맞는 표현이며 이 대사는 처음 부대장을 만나는 도중의 저스틴이 "우리를 죽일 좋은 기회 였을텐데. 왜 구지 보낸거지?" 라는 대사와 그 후반부에 또 있는데.. 그거는 못 찾겠네요 ㅠㅠ

    블로그 후기 남겼습니다.
  • ?
    천가이 2016.12.05 19:28

    사신계 몬스터가 몇 마리 있긴 한데, '데스' 말씀이신가요.
    데스는 HP 흡수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 아군이 데스에게 HP흡수를 시도하면 도리어 당한다는 것인가요?

    확인해본 바로는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혹시 흡수를 시도할때 반격을 당한것은 아닐까 하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반격'은 생각보다 세서 한번만 당해도 다운될수가 있는데, 이 반격멘트가 금방 지나가버리기 때문에 못보기도 하거든요...

    몬스터나 기술의 정확한 이름이나 올리신 영상의 몇번 영상에서 그 부분이 나오는지 알 수있다면 확실한 이유를 알수있을거 같네요.
    버그가 맞는지 더 점검해 보겠습니다.

    지금 1.04버전 작업중인데 오타도 수정하겠습니다.

    플레이 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블로그에 게임의 렉에 관해 말씀해 주셨는데, 이건 게임 제작툴 자체의 문제로 보입니다.
    MV로 만들었는데, 아직까지 이 툴이 업데이트 되어야 할 불완전한 부분이 남아있어서, 컴퓨터 사양에 상관없이 렉을 발생시키기도 하거든요.

  • ?
    추억타서왔어용 2016.12.05 21:10

    데스가 아니구 그 사신 처럼 낫들고 다니는 캐릭터가 풀피인 상태에서 HP 흡수 스킬을 쓸때를 말해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HP흡혈 스킬 자체에 만약 체가 100%인 상태에서 스킬을 쓴다면 이라는 조건으로 충돌 버그가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이게 아니라면 제가 착각 한거일 수도 있겟네요;;

  • ?
    천가이 2016.12.06 00:02
    낫들고 있으면서 HP흡수 스킬이 있는 몬스터는 '아크데빌'이 유일한데, 확인해보니 문제가 없었습니다.
    올리신 영상중에 아크데빌 나오는 영상만 찾아봤는데 9번영상 18분경에, 풀피인 아크데빌이 HP흡수를 사용해서 연속으로 두명의 아군을 다운시키는 장면이 있는데 혹시 이 부분이 맞나요?
    이건 아군 HP가 너무 적게 남은 상태에서 흡수를 당해서 다운이 된 것이긴 한데...
    HP흡수 있는 모든 몬스터와 스킬을 다 점검해봤는데 문제점을 발견 못했어요ㅠ
    찾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투가 반복되다보니 켠왕하면 지겨움이 배가 될 수밖에 없는데 이걸 하시다니 대단하세용^^
    구석구석 빠짐없이 조사하시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꼼꼼한 성격이신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올리신 영상 잘 봤습니다!^^
  • ?
    잠행인 2016.12.06 21:10
    와.. 스킬 액션 시퀀스는 직접 다 짜신건가요? 제가 몇개 써도 될런지요?
  • ?
    잠행인 2016.12.06 21:10

    혹시 퍼오셨다면 출저가 궁금합니다


    음.. 그리고 이 정도면 우수작에 한번 올려보셔도 괜찮을것같네요ㄷㄷ

  • ?
    천가이 2016.12.06 22:17

    스킬은 얀플라이 액션시퀀스 플러그인으로 직접 다 짰습니다.
    플러그인은 누구나 다운받을수 있지만 이미 만들어져있는 스킬을 어딘가에서 퍼올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몇개 써도 될런지에 대한 질문은 제가 잘 뜻을 이해를 못하겠습니다.ㅠ
    기본적으로 게임을 뜯는것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것, 이 두가지만 제외하면 다 허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게임의 스킬을 똑같이 따라서 만드시거나, 스토리나 시스템을 똑같이 만드시거나, 응용해서 다르게 만드시거나 등등의 모든 것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사용된 리소스와 출처는 크레딧파일에 적어놓았는데, 따로 더 알고 싶으신 출처가 있으시면 제가 아는선에선 다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 ?
    잠행인 2016.12.07 10:42
    아 뜯어서 갖다써도 되냐고 물어본거였습니다ㅎㅎ 안되나보네요
  • ?
    천가이 2016.12.06 22:26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파치리스 2016.12.10 15:11
    도망스킬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하라구요?
    저런건 기술습득할 수 있는 임시 NPC 따로 만들어줘야하는거 아닌가
  • profile
    파치리스 2016.12.10 15:55
    뭐지 어느샌가 없던 36계도망스킬이 생겨있네... 어쨌든 이대로 할랍니다.
  • ?
    천가이 2016.12.10 18:21
    기술습득 npc는 제가 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그런데 어디까지 진행했는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npc를 어디쯤 만들어야 되는지 애매하기도 합니다.
    자주 들르게 되는 마을이라도 있으면 거기에 만들면 되는데 그런것도 아니라서요...
    새로 시작하라기 보단, 참고하라는 것은 계속 진행할지 새로 시작할지 진행 사항에 따라서 본인의 선택이 필요하다는 뜻으로 쓴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샌가 없던 도망스킬이 생겨있다는 말씀은 이전버전 세이브파일로 하시는동안 생겨있다는 것인가요.
    제가 이전버전 파일 불러왔을땐 없어서 안되는줄 알았는데 어떤 조건을 만족하면 나타나기도 하는건가 보네요...

    이전버전보다 더 편하도록 몇가지 더 수정하였으니 이번패치가 플레이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천가이 2016.12.10 19:41
    지금 올리신 3번영상까지 다 보고왔는데 진행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하시네요.ㅎㅎ
    전투는 적이 앞에 있으면 멈추지말고 그냥 옆으로 지나가시면 피할수 있어요.
    대각선 이동도 때에 따라 사용해 주시고요, 조금이라도 멈칫하면 적이 쫓아와서 전투가 발생하기 때문에 바로 지나가야 합니다.^^
  • profile
    파치리스 2016.12.10 22:06
    네 감사합니다 ㅋㅋ 초반부에는 던전이 어둡고 적을 피해갈 수가 없는데다가 도망스킬도 못 얻는다고 하니 좀 짜증이 나는 구간도 있긴했는데 어쩌다보니 스킬도 생겼고 믿으로 내려갈수록 어둠이 걷히니 겜이 더 재밌어졌네요
  • ?
    Caramel 2016.12.16 22:00
    안녕하세요 제작자님. 게임 재밌게 잘 하고 있습니다.
    진행 중에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좀 드릴게요...
    지금 7층인데 E모양으로 세가지 길이 있더군요
    근데 맨 윗길과 맨 아랫길은 그냥 막다른길이고
    가운데에 관이랑 결계 있는 길은 결계 진입이 안되는데... 어디로 가야 하나요?
    혹시나 해서 6층도 한번 돌아다녀봤는데 별거 없는것 같아서... 진행이 안되고 있어요 ㅠ
  • ?
    천가이 2016.12.17 00:13
    맨 아랫길 막다른곳 벽에 금이 가있는데, 관에서 쇠뭉치를 얻은 상태에서 여길 조사하면 진행됩니다.
    플레이어가 헤메지 않도록, 이 근처에 처음 오면 무슨 소리가 나면서 소리의 범인은 근처에 있다고 서장풍이 말을 하도록 했는데 그냥 금간 벽을 더 눈에 잘 띄게 표시해둘걸 그랬네요...
    앞으로도 막히는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 ?
    Caramel 2016.12.17 00:23
    아... 벽에 금이 가있군요. 잘 안보여서 몰랐네요 ㅎㅎ
    일단 벽도 조사를 했었는데 그부분은 빼먹었나봐요.
    모든 장소를 조사하지 않다니 전 아직 RPG력이 딸리나봅니다.
    감사합니다!
  • ?
    스프 2016.12.17 00:36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천가이 2016.12.17 02:17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스프 2016.12.17 13:46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천가이 2016.12.18 15:02 SECRET

    "비밀글입니다."

  • ?
    Caramel 2016.12.19 23:00
    드디어 완결 봤습니다.
    스토리도 재미있었고, 특히 필살기 스킬이 멋지더군요!
    좋은 게임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천가이 2016.12.20 09:12

    끝까지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o(^-^)o
    제작기간 7개월동안 모든 여가시간을 몰빵해서 만들었는데, 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는것 같아서 내가 왜 밥도 굶어가며 이짓을 했는지 자아성찰을 하던 도중에 카라멜님의 댓글로 치유되었습니다.

  • ?
    샤벨 2017.02.06 17:49 SECRET

    "비밀글입니다."

  • ?
    천가이 2017.02.06 19:48 SECRET

    "비밀글입니다."

  • ?
    행슈 2017.02.07 15:59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 ?
    천가이 2017.02.09 19:04
    재밌게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모시조개 2017.06.24 21:40
    재미있게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 ?
    천가이 2017.06.25 20:53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올린지 7개월이 넘어서 이젠 하실 분이 거의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추천도 눌러주셨네요!
    노파심에 말씀드리자면, 턴제 전투라서 자칫하면 후반으로 갈수록 지겨워지실 수도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너무 전투를 많이하실 필요 없이 적당히 피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재밌는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o(^^)/

  • profile
    이니군 2017.06.28 02:07
    아직 짬짬히 플레이중입니다만....
    플레이 할 때마다 천가이님의 정성이 느껴집니다. (넓은 맵과 퍼즐부터 인터페이스까지)
    보면 볼 수록 게임 소스를 뜯어보고 플러그인 구성을 보고싶은 욕망이 꿈틀꿈틀거립니다만 마음한켠에 고이 접어두고있습니다.

    정말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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