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판 게임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VX

 새 캔버스.png플레이샷.png거울.png

 플레이.png

아직 제작중이므로 부족한부분이 많습니다!

 

Beta 0.10-배포중단 (인벤토리 미구현)

Beta 0.11-배포중단 (인벤토리 구현, hp hud 구현,이름 변경 메리->실리아)

Beta 0.20-배포중단 (도트 수정, 인벤토리 클릭시 부가설명이 나오도록 재 수정, 스토리 상당부분 진행)

          -도트를 손봐주신 돌치나님, 스크립트로 미니게임을 제작해 퀄을 향상시켜주신 AltusZeon님 감사합니다!

Beta 0.21-배포중단 (돌치나님의 남주 도트는 없지만 각종 버그 수정...)

Beta 0.22- 배포중단(각종 버그들을 잡았습니다!,폰트"헤움버블b"에서 "a애정표현"으로 변경,스샷에서 확인가능)

Beta 0.30-배포중단(돌치나님의 남주 도트 추가, 타이틀 수정, 게임 오버 타이틀 추가, 스토리 진행)

Beta 0.31-배포중단(기대작 출품 대비 오타 전체적인 수정 및 대사 스킵 기능과 일정 확인 추가)

- 이 역시 수고해주신 AltusZeon님에게 박수를! 하루에 3시간 자면서 제작하느라 수고한 저에게도 쓰담쓰.. 털썩

Beta 0.32-배포중단(오프닝 추가, 퍼즐 난이도 하향 및 동선 단축, 스토리 초반 부분 보강)

-스토리 보강 부분을 읽고싶으신 분은 실리아가 엄마의 심부름을 받고 집 밖으로 나가기 전까지만 보세요.

Beta 0.33-배포시작(실리아의 노래, 엄마의 노래 추가, 지하수로 렉이 발생하는것 수정, 스토리 보강)

-실리아의 노래와 엄마의 노래가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꼭꼭 숨겨놨으니 잘 찾아보세요! 

 

배포는 스토리라인의 한 분기(중심이 되는 맵)가 증가할때마다 업데이트해서 배포합니다!

 

난이도 및 버그 등의 무한 피드백 받습니다~

 

p.s. 세이브 파일 4번째에 있는 세이브는 이전까지 플레이하신 분들을 위해서 넣어진 세이브입니다!

4번째 세이브 파일을 이용하시면 신규 부분부터 시작하실수있습니다!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0Bzx7HM8UUqtKQjlBQXBPWFNBZ0U/edit?usp=sharing

(드박에서 오류가 심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변경했습니다~)

 

 

여담이지만, 그림은 전부 마우스로 그립니다... 작붕이 눈에 띄더라도 이해해주세요ㅠㅠ

그리고 간간히 실리아의 피부가 하얀색으로 나옵니다.(스샷참조)

그럴땐 화면의 밝기를 조금 낮춰주시면 됩니다.

 

Who's 하얀악어

profile

*Cilia, The Half Elf. 제작중... 실리아는 애정임니다 여러분.

체험판이 하고싶다면...? http://avangs.info/store_game/1232955

Comment '95'
  • profile
    하얀악어 2014.01.08 17:56
  • ?
    AltusZeon 2014.01.08 18:40

    이전에는 캐릭터 이름이 실리아가 아니라 메리였나 보군요.

    피드백은 메일로 보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씩 업데이트 해서 배포하기 보다는

    체험판 한번 완성판 한번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플레이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여러번 업데이트 파일을 받아서 플레이 하는 것보다는

    한번에 동화속 세상에 몰입하여 끝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실리아가 참 귀엽군요. 정말 귀엽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08 22:11
    아...넵 감사합니다ㅋㅋㅋ
    지금은 평상시인데 귀엽다고하시면
    후반엔 남주랑 알콩달콩 할건데 어떻게 버티실려고 그러세요ㅋㅋ
    그리고 체험판은 한번으로 족하신다하신건
    좀 무리인게 전체 스토리로보면 분량상 지금 플레이하신거의 20배가량 더 많습니다... 죽어갑니다ㅠㅠ 저도 기운받아가면서해야해요ㅋㅋ
  • profile
    하얀악어 2014.01.08 22:13
    그리고 메리인건.. 안목이 예리하시군요ㅋㅋ
    원래 하프엘프. 그러니까 혼혈이라서
    말장난으로 혼약할때 혼에 피 혈을 합쳐서
    블러디 메리라고 지었었어요ㅋㅋ
    그런데 이브 메리한테 너무 묻혀서 바꿨지요ㅠ
  • ?
    AltusZeon 2014.01.08 22:25
    그렇군요. 제작 힘내시길 바랍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17:11
    말씀하신 피드백이랑 죄다 수정했습니다ㅠㅠ
    좀더 스토리도 자연스럽게 이어졌구요...
    다음 스토리는 한동안 지쳐서 빠르게 만들진 못할것같구요...
  • profile
    명란젓 2014.01.11 01:54
    저도 메일로 피드백을 쏴드리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메일이 어디있으신지 모르겠는 관계로 댓글로...
    0.암호화가 안되어있더군요..!;; 피드백하기엔 도움이 되었지만 글쎄요;;
    1.게임 내도록 정체모를 렉?이 걸리길래 뭔가 하고 찾아보았더니 이벤트로 맵을 만드셨더군요
    아마 맵칩 칸이 모자라서 그러신 것 같은데 잘 안쓰이게 될 맵칩을 포기하는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2.그 묘지 쪽에 통행설정이 잘못된 부분이 있더군요 그 여인 동상?에 올라갈 수 있어요 ㅎ
    3.스토리를 진행할 때 동화같은 느낌을 표현하시고자 글을 추가하신 것 같은데 그런 부분을 다른 표현으로 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다른 시각적인 표현도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4. 채송화 이벤트가 캐릭터 아래로 지정되어 있더군요? 더불어서 덤불 이벤트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 지를 모르겠더라구요..;; 아마 미완성일지도?
    5.스탠딩 칩을 표현하실 때 스위치로 하나하나 하시는건 아마 편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됩니다만...정 그렇게 하고 싶으시면 커먼 이벤트로 만드셔서 호출 하는게 더 편하지 않을까요?...제 생각으로는 하나하나 직접 만드는게 더 좋지 않나 싶긴 합니다만...
    6. 주인공 귀엽네요
    7. 일러스트가 얘쁘네요
    8. 하악하악
    9. 철컹철컹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02:16
    0,1,2,4번 수정하겠습니다
    3번은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습니다...
    5번은... 커먼 이벤트를 사용하는법을 몰라서 그렇게
    한건데 이제 바꾸기엔 너무 많이 써버린느낌...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메일은 게임 시작할때
    Ggabeto2@naver.com에 문의 달라고 써놨어요ㅋㅋ
  • profile
    명란젓 2014.01.11 02:33
    아 그 무덤가에서 원래 아무도 안쫓아오는게 맞는건가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02:38
    운이...정말 좋으신겁니다...
    수정해야겠군요ㅠ
    그건 거의 8%확률로 일어나는 일인데 말이에요...
    원래대로라면 유령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최대 20마리까지 나오는데 그게 전부 적으로 변합니다.
    근데 8%확률로 시작하자마자 가위가 나오면....
    음.... 당혹스럽군요 수정하겠습니다
  • profile
    명란젓 2014.01.11 02:43
    ! 아니 유령이 너무 많이나와도 곤란한데...
    그보다 변수로 지정하신거였군요... 확률 너무낮추셨다가 모든 무덤에서 나오지않을 가능성도 있답니다 ㄷㄷㄷ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02:46
    아 그건 문제없습니다
    무덤은 총 28개고
    클릭때마다 변수가 증가해서
    21번째에서는 무조건 나오게 해놨습니다ㅋㅋ
  • profile
    명란젓 2014.01.11 02:48
    으잌ㅋㅋ 그렇군요 세세한 것까지 이미 신경을 써두셨을 줄은!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02:52
    오히려 그렇게 운이 좋아서 단번에 가위를
    뽑아재낄줄은... 예상도 못했습니다...ㅠㅠㅍ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6 22:46
    베타 0.20 나왔습니다! 피드백은 항상 적극적으로 받겠습니다.
    댓글이 필요없으시면 말씀해주시면 다음부터는 안달겠습니다... ㄸㄹㄹ
  • profile
    2014.01.11 14:51

    long long ago 오랜만에 듣네요 ㅎ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15:25

    그게 어떤 노래였죠...
    제목을 전부 만들기 편하게 바꿔버려서
    까먹어버렸어요...ㅠ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1 15:26
    아 어쿠스틱카페꺼군요ㅋㅋㅋ
    메인테마죠...
    상당히 마음에 들어하는...ㅎㅎ
  • profile
    혜인 2014.01.11 22:32
    메일 보냈습니다.
    완성작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2 00:38

    말씀해주신 어색한부분이랑 상자는..(특히 보내주신 양과 상자는 진짜 마음에 드는군요!)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고로부분도... 제가 맨 앞부분만 수정해놓고 두번째에선 수정을 안해놨군요...
    감사합니다ㅠ 놓칠뻔했습니다.
    그런데 유령은 오늘 5시경.. 이후 파일부터는 수정된 사항입니다.
    최소한 유령이 3마리 이상 나와야 가위가 나오도록 되어있습니다.

  • ?
    하얀악어님 축하합니다.^^ 2014.01.12 00:38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하얀악어님은 19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6 22:47

    베타 0.20 나왔습니다! 피드백은 항상 적극적으로 받겠습니다.
    댓글이 필요없으시면 말씀해주시면 다음부터는 안달겠습니다... ㄸㄹㄹ

  • profile
    혜인 2014.01.27 15:36
    덧글로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profile
    하얀악어 2014.01.27 15:37
    아니에요ㅋㅋ 이미 플레이하신걸 계속 플레이하라고 부탁드리니
    오히려 죄송한 마음입니다ㅠ 피드백이 필요해서 귀찮게 하는게 아닌가... 걸리기도 하더군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2.25 00:22
    베타 0.30 출시했습니다~
    피드백 부탁드려요! 알림이 귀찮으시면 말씀해주시면 댓글 알림은 적지 않겠습니다..!
  • ?
    하얀악어님 축하합니다.^^ 2014.02.25 00:22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하얀악어님은 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혜인 2014.02.25 01:21
    다운로드 링크 누르니 '항목이 없음' 이 나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2.25 01:40
    수정했습니다!
    제목 바꾼걸 까먹었군요ㅠㅠ
  • ?
    돌치나 2014.01.14 14:56
    테스트마다 항상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주인공 캐릭터도 너무 귀엽고, 음악이 좋아서 귀가 즐겁네요
    무엇보다도 어드벤쳐의 느낌이 더욱 몰입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4 17:26
    ?! 그렇습니까ㅋㅋ
    실리아 얼굴 추가하려다가 작붕와서 나름 고생중입니다..ㅠㅠ
    돌치나님같은 사람들덕분에 힘내서 연재합니다!
    아자아자!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6 17:50
    돌치나님ㅠ
    마을로 접어들었는데 마을 케릭터와 제가 찍은 도트가 너무 이질감이 드네요ㅠㅠ
    돌치나님 도트 잘찍으시던데 혹시 제 도트좀 vx rtp 그래픽과 비슷하게 수정해주실수있나요...
    물론 기본틀은 전부 드릴게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6 17:56
    일단은 반대로 마을사람을 제 도트에 맞게 수정을 해보겠다만...
    힘들어요! 으으
  • ?
    돌치나 2014.01.16 19:04
    음.....수정해보겠습니다
    실리아 옷이 잘 보이는 그림이랑 도트보내주시면 수정해볼게요
    메일: alice780@naver.com
    다만, 내일 엠티가서 작업이 조금 늦어질 수 있습니다ㅠㅠ
  • ?
    돌치나 2014.01.16 21:10
    메일 잘 받았습니다.
    저도 서투른 아마추어여서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1.16 22:55
    헉ㅋㅋ 까먹어서 이제 메일 보냈다고 문자보내려던차에..ㅋㅋ
    부탁드려요...ㅠㅠ 저번에 보니까 상당히 잘찍으셨더라구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1.31 18:51
    돌치나니이이이이이이이임~
    남주...ㄸㄹㄹ
  • ?
    돌치나 2014.01.31 19:16
    ㅠㅠ그리고 있는데, 어른분들때문에 계속 상황이 안되네요...ㅜㅜ
    설상가상으로 타블렛도 고장나서 마우스로 작업하고 있습니다ㅠㅠ
  • profile
    하얀악어 2014.01.31 19:55
    ....?! 넹...ㅠㅠ
    하긴 시기가 시기라 기다리긴해야죠ㅠ
    알겠슴다 까먹었네요ㅠ
  • ?
    하얀악어님 축하합니다.^^ 2014.01.31 19:55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br />하얀악어님은 1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돌치나 2014.02.01 00:32
    계속 도트 이리저리 수정하고 고민하다가,
    우선 어떤쪽이 더 좋은지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고자 앞모습 그림을 메일로 보냈네요.

    이번주에 개인적인 사정들로 거의 제작을 못했었는데,(갑작스런 학교일이나, 설연휴-어른들이 강압적이십니다..ㅠㅠ-)
    올라가면 여유가 생길 것 같네요. 그때 더더욱 속력을 붙여볼까 합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2.01 01:06
    감사합니다! 피드백에 대한 답변 보냈습니다!
    대가도 없이 도트 제작해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 ?
    하얀악어님 축하합니다.^^ 2014.02.01 01:06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하얀악어님은 1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돌치나 2014.02.01 01:11
    아닙니다ㅎㅎ
    열심히 제작하고 있고, 어느정도 퀄리티가 좋은 게임이여서
    제가 전담하는 것은 아니지만 돕고프네요
    방금 답장 확인했는데, 피드백을 받아들여서 수정하겠습니다.

    p.s. 남주라서 또 많이 신경써야겠다고 생각되네요.
  • profile
    하얀악어 2014.02.01 01:47
    아 까먹고 말씀 못드렸는데
    남주 다리가 뭔가 이상하더군요...
    혹시 지금 발끝부분이 되는곳에 검정색으로
    발을 달아주실수있으신가요?
    그러니까 다리를 더 길게 하는거죠
  • profile
    하얀악어 2014.02.01 01:48
    물론 너무 크면 키차이가 엄청나서 안되고
    살짝 보일정도만...
  • profile
    하얀악어 2014.02.01 01:49
    아니 짤린건가?? 이미 발이 있는데 짤린건가요?
  • ?
    돌치나 2014.02.01 02:42
    음...더 그냥 더 늘리면 움직일 때, 32*32의 칸 밖으로 삐져나와 짤리게 되는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대신 다리를 더 길어보이는 느낌을 주도록 수정해보겠습니다.
  • profile
    하얀악어 2014.02.01 03:15
    안짤려요ㅋㅋ
    그게아니라 남주 원본을 보내주실수있나요
    뭔가 다리가 끝부분이 넓어지려고하는것같은데
    짤렸네요 다시말해 신발이 있는데 발목에서 짤린느낌?
  • profile
    하얀악어 2014.02.01 03:16
    케릭터 크기는 전부 달라서 32*32 안맞춰도 되요!
    그냥 3*4면 크기는 자동으로 알아서 맞춰지거든요ㅋㅋ
  • ?
    돌치나 2014.02.01 13:42
    ㅠㅠ계속 컴퓨터할 틈이 없네요...
    파일을 보내는건 오늘 무리일 것 같습니다ㅠㅠ
    크기는 필요하다면 32*34정도로 조금 크게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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