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작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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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XP
플레이타임 20시간이상
실황 가능
이차 창작 가능

빈.png

1.PNG2.PNG

3.PNG4.PNG  




다운로드 링크가 자주 바뀌기때문에 블로그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8월 30일 최종수정 (버그, 오타)

+ Z키를 누르면 게임 속도가 빨라집니다.


1. 제작기간: 3년


2. 플레이타임: 25시간


3. 버그나 오타 밸런스 관련 의견이 있으면 제보해주세요 



Comment '71'
  • ?
    따싯 2013.07.14 16:19
    와우 제작기간 3년..ㄷㄷ 퀄리티도 높아보이고 재밌어보이네요^^ 시간나면 꼭 해보겠습니다!
  • profile
    부초 2013.07.14 20:33
    감사합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7.14 21:13
    후후 저는 지금 바로 해보겠습니다!
  • profile
    부초 2013.07.15 02:54
    즐거운게임되세요^^
  • ?
    아미상 2013.07.14 21:55
    제가 좋아하는 턴 알피지네요 한 번 해볼게요~
  • profile
    부초 2013.07.15 02:54
    턴알피지도 나름 매력이 있습니다. ㅋㅋ
  • ?
    아미상 2013.07.15 23:37
    재밌네요. 뭔가 정성이 돋보인다는... 전 개인적으로 포켓몬스터같이 주고받는 턴알피지를 좋아해서 애착이 가는 게임이네요. 더하고 말씀드릴게요. 추천드립니다.
  • profile
    부초 2013.07.17 10:15
    추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profile
    파치리스 2013.07.16 01:54
    이거 처음에 초보자 던전개방하는 아이템 썼는데 변화가없음... 아이템 쓰고 어디로 가야 초보자 던전 갈 수 있는거죠
  • profile
    부초 2013.07.17 09:45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던전개방하면 들어갈수있는 던전이 따로 나옵니다.
    테스트하시는사람들도 이것에 대해서 햇갈려해서 아예 개방수정자체를 지우고 처음부터 개방해야겠네요
  • profile
    만능도구 2013.07.16 18:53
    창모드갓지원돼나요?
  • ?
    따싯 2013.07.16 19:24
    Art+엔터 누르면 창모드 됩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7.17 05:44

    오타가 정말 지나치게 많습니다. 플레이어의 의욕을 떨어트리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테스트 플레이가 재대로 선행되지 않았다 생각합니다.

    새상 -> 세상
    목제 -> 목제
    화제 -> 화재
    초반부
    죽음의땅 케리야스의 영토는 점점도 넓혀져 가고있군요 -> 점점더
    케리야스의 팽창의 위협으로 아이티니에 커다란 혼란에 빠지게 된다 -> 아이티니는

    힐다가 자기소개를 할때 "난 할다라고한다!" -> 힐다

    포트하디 엔피시 중
    "전 데비머님을 좋아해요
    데미버님 덕분에 이 세상이 평화로워졌거든요" (이건 한문단 안에쓰인건데 오타가나서 충격)

    등 등 등 등 등 이런식의 오탈자가 정말 많습니다.

    3년의 공을들이신 작품인데 오탈자 점검을 꼼꼼히하셔서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부초 2013.07.17 09:42

    에고, 죄송합니다. 테스트 플래이하면서 버그나 밸런스만 잡았더니 오타는 미처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ㅜㅜ


    하나하나 보면서 수정하겠습니다. 제보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 ?
    멍멍입니다 2013.07.17 14:44
    버그 발견했습니다 바바리안으로 전직해서 플레이할때 체력을요구하는 스킬을쓰고
    몬스터한테 맞으면(이때 체력은 17퍼이하까지 내려갔을시) 패시브떄문인지 몰라도 팅겨버리네요.
  • profile
    부초 2013.07.17 20:30
    체력소모치가 현재체력수치를 넘어서면 튕기는 스크립트 오류입니다.
    (지속적인 테스트로 더이상 튕기지 않도록 몇번씩 고처나갔는데도 오류가 나버렸네요 ㅜㅜ)

    스킬시전도중이라도 체력 17%이하일때 몬스터에게 공격당해도 침묵에 걸려버리도록 설정했는데도 튕김오류가 발생한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디서 어떤 몬스터에게 공격당해서 오류가 났는지 설명해주실수있나요?
  • ?
    멍멍입니다 2013.07.18 10:07
    우선 엔딩은 다봤습니다 재밌게 했습니다.
    어떤 몬스터든간에 다 똑같습니다 모든몬스터한테 스킬시전도중 17퍼이하로 데미지가들어
    가면 바로 팅겨버립니다. 카오스던전같은곳에서는 치명적이죠.
  • profile
    부초 2013.07.18 17:08
    아마 바바리안 계열에 궁극기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오늘확인해보니 바바리안이 침묵에 걸려도 궁극기만큼은 침묵에 안걸려서 튕기는것 같네요.

    + 바바리안 버그수정을 할수있는데까지 해봐야겠습니다. 스크립트를 잘다루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했으면 좋겠는데 ㅠㅠ
  • profile
    부초 2013.07.18 17:13
    + 엔딩을 보셨다니 축하드립니다! 플래이타임이 얼마나 걸렸나요?
  • ?
    멍멍입니다 2013.07.18 21:34
    10시간정도 걸린거같네요
    그리고 그뒤 발로그 계속잡으면서 전설의검먹구 ㅋㅋ
    숨겨놓은 보스같은거 만들었으면 괜찬았을듯. 전설의검먹고난뒤엔 할게없네요
  • profile
    부초 2013.07.19 10:09

    그 검을 습득한순간 게임은 끝나도록 만들었습니다. 워낙에 검이 좋아서 몹들이 장미칼 썰듯이 녹아버리니.... ㅋㅋㅋㅋ

  • ?
    따싯 2013.07.17 22:56

    유령의숲은 대체 어떻게 들어가는거죠ㅠㅠ?

    그리고 제3장 시작하니까 캐릭터가 사라지네요..

  • ?
    따싯 2013.07.17 23:11
    아 퀘스트를 안받아서 캐릭터가 사라지는거였군요ㅋㅋ;
  • profile
    부초 2013.07.18 00:05
    유령의숲은 고래벨때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 3장은 해결하셨나요?
  • ?
    따싯 2013.07.18 00:23
    네 해결했습니다ㅎ
  • profile

    제목 없음.png


    물 위를 걷는자

  • profile
    부초 2013.07.23 13:43

    으익... 물위를 걷는 기적 ㅋㅋㅋㅋㅋㅋ;
    수정했습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7.29 12:08
    저 이게임이 왜 제목이 드브킬 4 인가요? 전작 1 ,2, 3 도있었나요??
  • profile
    부초 2013.07.31 16:05
    네, 전작이 있었습니다. 공책으로 오랫동안 게임을 만들었고 학창시절에 친구들하고 같이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나중에 대학들어가면서 RPG쯔꾸르를 처음 접했을때 가장 만들고 싶었던것이 공책으로 있던 게임을 컴퓨터로 실현시키는 것이였죠..

    넘버링은 고민이 많았습니다. 공책이라는한계로 누구나 플래이할수 없기때문에 넘버링 자체를 초기화할 생각도 있었고요. 결국 4를 붙였지만 지금도 마음에 좀 걸리네요ㅎㅎ;


    대신 4로만 플래이를 해도 스토리이해나 게임을 플래이하는데 전혀 지장없이 만들었고 다운로드 링크아래에다가도 표기해놨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7.31 17:03
    와 그랬군요 공책으로 오랫동안 게임을 만들었다니 제 초등학교때도 그런친구가 있었습니다 추억이 새록새록 샘솟네요 아직끝까지 플레이하지는 않았지만

    대략 3차전직 이전에는 굉장히 지루했습니다.
    하지만 3차전직 이후에 (힐다가 파티에 들어오고)는 전투에 박진감도 생기고
    맵도 아주 잘찍으신게 눈에들어와서 즐겁더군요 ㅎㅎ
    잘은 모르겠지만 그시점에 제작스킬의 변화가 크게 일어난것처럼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기대가 많이 되네요 ㅎㅎ
  • profile
    부초 2013.08.01 21:49
    감사합니다!


    턴RPG이기 한계인지 중간중간 지루한부분이 많이 있어서 다양한던전과 퀘스트를 추가했지만 여전히 지루한부분이 없지않아 있네요....


    20 ~ 25부분외에도 35 ~ 40, 45 ~ 50에 헬렙구간이 있을텐데 혹시 매우지루하거나 게임이 힘든 부분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 profile
    Lamancha 2013.08.01 23:59
    제가 지루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서브 퀘스트의 컨텐츠가 너무 일방적이고
    (예를들면 몬스터 ~마리 잡아와라, 아이템을 ~개 구해와라 라는식)
    초반부 스킬들이 타격감이 떨어지기 때문 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제경우에는 둔기와 스태프를 사용하는데 기본공격이 미스가 너무 심하게떠요..
  • profile
    부초 2013.08.02 00:31
    아.. 서브퀘스트를 더 정성을 들여서 만들어야 되는데 던전만 만들어놓고 너무 일방적으로 만들어 버렸군요ㅜㅜ

    만약 다음게임을 만들면 꼭 신경써서 만들어 나가야 될것같습니다. ㅋㅋㅋ


    + 통상공격은 고랩이 될수록 스킬간의 격차가 매우커서 (나쁘게 말하자면 공격, 스킬간 벨런스 조절 실패...)의도적으로 미스를 많이 뜨게만들어 자연스럽게 스킬만 쓰도록 만들었습니다.
  • ?
    요씨 2013.08.04 15:22

    안녕하세요 팀원 맴버 중 하나인 요씨입니다.
    아주 평범한 j-rpg류 게임인 드브킬4를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대사부분은 중간중간 다른 사람이 썼기때문에 괜찮다가 맞춤법 씹먹다가 왔다갔다하지요?
    만차님의 방송을 보면서 현재 조금씩 오타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수정된 버젼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고 세이브파일도 호환된다고하니
    새버젼을 받아서 하시면 좀 더 (정신에)원할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비스바티 템플이 너무 어려워서 수정되었습니다. 새 버젼을 받는것이 정신에 유익합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8.04 16:43

    와우 감사합니다 ㅎㅎ 제작자께서 볼것을 염려해 게임에 부정적인 피드백은 최대한 자제하려고 하는데 드브킬의 경우에는 게임을 좀 많이 까버린 느낌이있어서 죄송하네요 ㅎㅎ;; 세이브 파일이 호환된다니 새버전을 받아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엔딩까지 플레이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지켜봐주세요 ㅎㅎ

     

    (방송을 보시고 부족한점을 수정하신다고 하니 제작과 방송이 윈윈하는 관계같아서 기분이 좋고 뿌듯하네요 ㅎㅎㅎ)

  • ?
    요씨 2013.08.04 16:51

    정말 예의가 바르시네요 ㅎㄷㄷ 저는 이 게임하면서 계속 태클걸어서 부초랑 많이 싸웠습니다. 특히 진행과 스토리를 하는 내내 동화책쓰고 앉았네 이러면섴ㅋㅋ 하도 답답해서 후반부부터 제가 손을 좀 많이 댔습니다. 방송하실때 주의할거라곤 비하 뿐이니 마음 편히 플레이해주세요

    하드코어부분 때 난이도가 급상승해서 안 좋은 파티구성으로는 겨우 깨면서 진행해야 할 정도입니다. 혹시 이 부분 난이도에 대해 건의하실게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세이브 구간을 늘려보는 등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부초가

  • profile
    부초 2013.08.25 15:24
    에고 실황하시는 방송을 보니 많이 힘드시는것에 대해 죄송합니다.

    후반부에 난이도를 높인다고 피통을 확올린게 잘못된것 같습니다.


    스킬북 드롭률
    (하드코어모드에서 스킬북을 전부 모으셔서 익히지않으면 난이도가 무진장 빡세집니다.)
    대폭 상향하거나 적 몬스터 HP를 하향하는 방안, 등 여러가지 대책을 마련해볼께요 ㅜㅜ

    + 1턴에 메모라이즈 블래이즈인챈트 하늘의축복과 같은 버프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 오늘 패치했습니다. 패치내역 확인해주시고 받아가주세요 http://blog.naver.com/akddj3/90179821381
  • ?
    곰도리234234 2013.07.29 13:01
    아직 초반만 했을 뿐인데도 재밌군요. 분량이 많을 것 같지만 재밌으니 해볼만 하겠습니다!
  • profile
    부초 2013.07.31 16:06
    즐거운 플래이되세요!
  • ?
    rais 2013.08.04 09:29
    제작자님의 게임을 초반부분 대화만 해보았는데요...
    1장 제일 첫 부분에 어머니와 대화 부분에서 발견된 오타가 있어서요.
    예는 계속 잠만자면 어떻해 → 얘는 계속 잠만 자면 어떻해 (어머니쪽 대사입니다.)
    신부름좀 시킬까 해서말인데 → 심부름 좀 시킬까 해서 말인데 (어머니쪽 대사입니다.)
    수정 해 주시기 바랍니다.
  • profile
    권선생 2013.08.04 09:35
    드브킬은 오타가 굉장히 많습니다
    아마 다 잡아내려면 대사란 대사는 다 뜯어야할지도..
  • profile
    부초 2013.08.04 10:43

    중후반부터 맞춤법을 어느정도 잡고 했는데, 초반부에 오타가 미친듯이 많아서 많은부분을 수정했는데도 아직도 오타가 많네요 ㅜㅜ

    + 지금 튜토리얼 부분도 오타가 상당히 많이 보여서 맞춤법검사들고 일일이 맞추려고 합니다. ㅋㅋㅋ 제보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8.27 10:04

    카타카 하수도 들어가면 하수도로 안들어가지고 마을 입구로 돌아옵니다 ㅎㅎ

    메벤프리 케이브 에서는 메벤프리에서 사용할수 있는 35제 에픽템 뽑는 아이템이 사용이 안되네요.


    45제 에픽템을 뽑는 강인한기운의 경우 어디에서 에픽템을 획득할 수 있는지 표시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 profile
    부초 2013.08.27 11:17

    제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픽템 획득할수 있는 장소표시를 던전입구에다가 적어놓겠습니다.

    + 하수도는 시청 퀘스트를 받고 좀비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들어가실수있습니다.
    마을 입구이동을 없에고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따로 적어두겠습니다.

    + 환영버그는 수정하고 올릴게요 ㅜ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8.29 18:58
    http://live.afreeca.com:8079/app/index.cgi?szType=read_ucc_bbs&nTitleNo=4250689&szBjId=sack878&nBbsNo=12042885&nStationNo=5757955&

    이게 오류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거의 마지막부분인데.. ㅎㅎ 막혔거든요
  • profile
    부초 2013.08.30 21:15

    에고 최신 패치판에 몬스터 스킬북 드랍률을 건든다는게 잘못 건드린것 같네요..

    + 오늘 수정했습니다. 

  • profile
    수프림 2013.12.24 17:56
    오래된 작품에 댓글 올려요..
    한가지 굼금한게 있습니다. 부초님 작품 보면서 늘 궁금했던 건데..
    혹시 일러스트는 모두 직접 하시는 건가요?
  • profile
    부초 2013.12.24 20:22
    네, 직접 그린겁니다........ 제가 직접 그린건 아니고 팀원중에 요씨라는 사람이 그렸습니다. :D

    이오 도로시 에일리카같이 일러스터가 좀 다른것이 있는데 그건 제가 그렸습니다.( 허허허) 방송에서 채팅창에 누군가가 일러스트가 저렴하다고 할정도로 썩 잘그리지 못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수프림 2013.12.24 22:27
    우와
  • profile
    수프림 2013.12.24 22:30
    뭘로 그리세요? 타블렛 쓰시는 건가요? 실례가 되지않는다면..
    저는 가진게 그림판뿐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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