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Game 2013-09-30 14-29-49-751.jpg

개조 사항 : 아이템 관련을 모두 주석화 시킴
              : 크기를 줄임
              : 게이지 바 위치를 조정

※ 만약 실행이 안되면 첨부파일에 있는 텍스트 문서로 받아주세요.
※ 실험 결과, 스위치가 켜진 후 메뉴에 한번 들어가면 적용됩니다.



################################################################################
#                                                                              #
#                      ~~~~~ Copyright 2009 SojaBird ~~~~~                     #
#                                                                              #
################################################################################
module HUD_ITEM_HP_MP
  HUD_SWITCH = 1 # Turn this ON to show HUD
  
#~   ITEM_ID = 0 # Id of item to show
  ACTOR_ID = 0 # Id of actor to show hp/mp (actor1=0, actor2=1...actorN=N-1)
  
  HIDE = true # Hide if player is beneath the hud (true/false)
  OPACITY = 100 # Opacity when hidden
end
################################################################################
class Window_HUD_Item_HP_MP < Window_Base
  include HUD_ITEM_HP_MP
  
  def initialize
    super(0, 0, 90, 85)
    self.opacity = OPACITY
    self.visible = $game_switches[HUD_SWITCH]
    hide_status
    refresh
  end
  
  def refresh
    contents.clear
    @actor = $game_party.members[ACTOR_ID]
    @hp = @actor.hp
    @mp = @actor.mp
#~     @item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ITEM_ID])
#~     item_icon = $data_items[ITEM_ID].icon_index
#~     draw_icon(item_icon, 0, 0)
#~     contents.draw_text(1, 0, contents.width - 24, WLH, @item, 2)
    draw_actor_hp(@actor, 0, 0, self.width - 32)
    draw_actor_mp(@actor, 0, 24, self.width - 32)
  end
  
  def hide_status
    if HIDE == true
      if $game_player.screen_x + 16 > self.x and
      $game_player.screen_y + 4 > self.y and
      $game_player.screen_x - 16 < self.x + self.width and
      $game_player.screen_y - 28 < self.y + self.height
        self.opacity = OPACITY
        self.contents_opacity = OPACITY
      else
        self.opacity = 255
        self.contents_opacity = 255
      end
    end
  end
  
  def update
    self.visible = $game_switches[HUD_SWITCH]
    return if !self.visible
#~     if @icon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ITEM_ID]) or
      if #hp != @actor.hp or @mp != @actor.mp
      refresh
    end
  end
#~ end

#------------------------------------------------------------
# * Scene_Map: Attach HUD to map
#------------------------------------------------------------
class Scene_Map < Scene_Base
  alias start_hud start
  alias terminate_hud terminate
  alias update_hud update
  def start
    start_hud
    @item_hp_mp_hud = Window_HUD_Item_HP_MP.new
  end
  def terminate
    @item_hp_mp_hud.dispose
    terminate_hud
  end
  def update
    update_hud
    @item_hp_mp_hud.update
  end
end

Who's 스리아씨

?
뺘라뺘뺘
Comment '7'
  • profile
    카온 2013.09.30 16:56
    엇 감사합니다 정말로 제작 해주셨군요 ㅠ
    그런데 메뉴에 한번 갔다와야 적용이 됀다는게
    스위치가 켜지고 나서 메뉴를 꼭 들어가야 박스가 보이는건가요?
  • ?
    스리아씨 2013.09.30 17:12
    제가 실험하기엔 그러더군요(...)
  • profile
    카온 2013.09.30 17:17
    엌ㅋㅋ... 강제로 메뉴를 트는 이벤트라도 넣어야할까나요ㅋㅋ
  • ?
    카온님 축하합니다.^^ 2013.09.30 17:17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카온님은 3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AltusZeon 2014.01.17 00:43
    #~ if @icon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ITEM_ID]) or
    @hp != @actor.hp or @mp != @actor.mp
    refresh
    end
    end
    #~ end

    이부분 주석처리를 좀 이상하게 하셨군요.

    #~ if @icon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ITEM_ID]) or
    if @hp != @actor.hp or @mp != @actor.mp
    refresh
    end
    end
    end

    이렇게 해주셔야 합니다.
  • ?
    skeskin 2014.02.17 16:08
    잘쓸게요~@@@
  • ?
    sakuragi 2014.08.05 20:23
    저기 죄송한테 파티 전원 HP/MP 출력되는건 없나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408
637 전투 VLAD ABS [액알 시스템] 65 아방스 2009.01.07 12566
636 전투 vampyr SBABS-Requiem ABS 9(액알) 101 file 담먹캐 2009.11.01 12005
635 HUD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74 아방스 2008.01.27 11929
634 HUD PRABS v1.0 [hud,주석액알,원거리공격,hotkeys,vx] 대박감이다. 47 유칸지 2008.08.13 11114
633 전투 사이드뷰배틀3.3 + ATB1.1 스크립트. 65 할렘 2009.02.01 10946
632 전투 ORBS [새로운 전투 방식] 48 file 아방스 2009.03.04 10210
631 그래픽 3D그래픽 파티클엔진 45 file RPGbooster 2008.10.08 10130
630 전투 rpgvx 간단액알 스크립트 제작: 41 *PS 2008.02.07 9824
629 메뉴 (모그메뉴 풀세트팩 SEL Style.) 유니크급 자료 147 file 할렘 2009.02.07 9558
628 전투 RPG Tankentai SBS 3.3 + ATB Kaduki Eng 58 아방스 2009.02.05 9071
627 전투 ATB전투방식.(사이드뷰X 백발의카임전투방식O) 14 file 이피쿤 2009.06.24 9035
626 메뉴 일본에서 만든 멋있는메뉴변경 스크립트 (한글 VX에서 쓰시면 자동으로 바뀜) 45 유칸지 2008.04.09 8861
625 전투 WGB배틀 시스템. 59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8777
624 전투 Crissaegrim ABS 2.0.5 최신 48 file RPGbooster 2008.10.08 8768
623 전투 Requiem ABS 8 - 액션 배틀 시스템 8 36 아방스 2009.06.24 8540
622 전투 RPGTankentai SBS3.3b 버전 (사이드뷰) 21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01 8455
621 전투 사이드뷰 스크립트 [2003 전투 방식] 39 아방스 2008.03.09 8406
620 맵/타일 RPG 만들기 VX 로 구현한 3D~ 42 아방스 2008.09.02 8405
619 메뉴 메뉴변경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1.24 7939
618 전투 PRABS 2.0 액션배틀시스템 58 file RPGbooster 2008.10.08 757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