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 이해를 돕기위한 Etude87_Map_Remember_VX 영상 )

http://eternalworld.tistory.com/270


- Etude87_Map_Remember_VX를 RGSS3용으로 컨버전 한 것입니다.

- 이제 더 이상 죽은 시체가 원위치되거나, 뒤돌아섰던 이벤트가 돌아서지 않습니다.

- 아방스와 개인블로그에 배포합니다.

- 맵전환, 저장, 로드간 맵타일, 이벤트가 리셋되지 않도록 상태를 함께 저장합니다.

- module에서 데이터를 보존할 맵과, 보존 예외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버그 및 기능 개선에 대해서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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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Etude87_Map_Remember_Ace

  # 데이터 보존 대상 맵 아이디 목록

  Remember_Map_ID = [1]

  # 보존하지 않는 이벤트 아이디 목록

  Dont_Remember_Event_ID = { 1 => [5, 6],   #1번맵의 5, 6번 이벤트

                                              2 => [1]    #2번맵의 1번 이벤트

  } # <=지우지 말것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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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습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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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소재 자료실 관리자 (2012.04.17 ~ ) / 게임리뷰 게시판 관리자 (2012.08.23 ~ )
* 개인 블로그 : https://eternalworld.tistory.com
└ RPG Maker VX/Ace 메뉴 편집기 등 배포
* 리뷰 블로그 : https://etude87.tistory.com
└ RPG Maker 시리즈 한글패치 정리, 쯔꾸르 시리즈 이용 규약 등 소개
* 프리 게임 한글화 DB : https://freegame.tistory.com
└ 한글화된 해외 무료 게임 정리

  • ?
    달밤에왈츠 2012.07.17 22:25
    헤에, 특정인물의 사건이나 스토리 전개에서 보다 편하게 쓰기 위한 스크립트인가요
  • profile
    습작 2012.07.17 22:30
    단순한 맵의 상태 저장 스크립트일 뿐입니다.^^
  • ?
    달밤에왈츠 2012.07.19 21:03
    그렇군요. 그렇다면 전장 같은 맵 이벤트 쓸 때 효과적이겠네요. 마을과 전쟁터가 있는데, 플레이어가 수시로 왕복할 수 있게 만들고, 전장에는 수많은 '병사와 적'(이벤트들)이 공격 애니메이션을 쓰거나 사라지고......음, 부하걸리려나요?
  • profile
    습작 2012.07.20 00:01
    이벤트가 많아질 수록 처리해야 하는 정보량이 많아지므로 영향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겠네요. 필요하지 않은 이벤트는 제외목록으로 설정해두신다면 부담이 적어지리라 생각합니다.
  • profile
    칸타모 2012.07.19 18:32
    아이고 이거 정말 필요했는데! 습작님 감사 ^^
    예를들면 가구를 배치하는 게임에 가구들의 위치를 유지시켜줄 그런 것들이군요.
    종료할때만 한번 저장해주면 될듯.
    이거 종료후에 접속할때는 유지가 안되지요?
  • profile
    습작 2012.07.20 00:00
    설정해둔 맵의 제외하지 않은 이벤트는 실시간으로 기억되며, 세이브시 해당 데이터가 같이 저장됩니다.
  • profile
    칸타모 2012.07.20 00:29
    아 그럼 설정해둔 맵의 이벤트들 경우. 따로 저장되지 않고 종료되어도 저장이 되어있는게 되는건가요?!!!!
  • profile
    습작 2012.07.20 12:33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기억되기 때문에 맵이동을 하더라도 계속 기억되지만,
    데이터가 세이브 파일에 같이 기록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이브 하지 않으면 종료시 기억된 데이터는 날아갑니다.
    별도의 저장이 없는데도 위치가 기억되어 버린다면, 새로운 플레이나, 다른 세이브파일의 로드시 동일 데이터를 참조하여 서로 공유가 되어버리는 불상사가 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 ?
    77이알 2012.09.02 23:55
    여러 곳에 응용이 가능해 보이네요. ^^
  • ?
    시옷청룡 2012.12.30 22:27
    감사합니다ㅜㅜ
  • ?
    빼리쏭 2013.07.22 17:45
    감사합니다! 맵 이동하면 원위치 되는 NPC들 때문에 어색어색하던 맵을 고칠수 있겠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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