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어떤 게임을 하다보면 특정 적에게 접근했을때 그 적이 따라오고 붙으면 전투하는 상황이 있었죠?


이 스크립트를 쓰시면 그런 상황을 만들수 있습니다!!!





http://forums.rpgmakerweb.com/index.php?/topic/972-rokans-symbol-encounter-simplifier-101/



위 사이트 들어가셔서 보시면 자세한 설명(근데 영어크리.....)과 함께 스크립트가 올려져있습니다.


간단히 번역한 설명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이벤트를 만든 후 자율이동 탭에서

타입 : 사용자 정의

빈도 : 5: 매우 높음


동작 탭에서

이벤트가 접촉


으로 설정해주시고,

이동 경로에

enable_symbol_encount(x)

를 넣어줍시다.(여기서 x는 스크립트 107번 부터 있는 설정 번호를 말합니다.)


0 (이게 위에 적힌 x입니다.)=> [

          0, # 몬스터가 도망치는 플레이어의 레벨 조건입니다.

             # 0 은 몬스터가 절대 도망치지 않습니다.

      #

          0, # Determines how the above value is calculated. (실력이 딸려서 해석이....)

             # 0: 파티 전원의 평균 레벨 

             # 1: 파티원중 가장 높은 파티원의 레벨 

             # 2: 파티 리더의 레벨

             #

          3, #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거리 

             # 

          5, # 대시중인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거리

             #

          0, #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보지 못했을때의 행동패턴

             # 0: Random   1: Still

             #

          5, #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볼수있는 거리

             # Symbol will slowly become more transculent the further(뭐래요....?)

             # away you are, until you reach the distance specified 

             # where it becomes completely invisible. 

             # 0은 항상 보임 

             #

          2, # 플레이어 인식 전 이동속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뭐라는겨...) 

             # 1: x8 느리게, 2: x4 S느리게, 3: x2 느리게, 4: 보통, 5: x2 빠르게, 6: x4 빠르게

             #

          4, # 플레이어 인식 후 이동속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 1: x8 Slower, 2: x4 Slower, 3: x2 Slower, 4: Normal, 5: x2 Faster, 6: x4 Faster

             #

          5, # 플레이어 인식 전 이동빈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 1: Lowest, 2: Lower, 3: Normal, 4: Higher, 5: Highest

             #

          5, # 플레이어 인식 후 이동빈도 

             #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 1: Lowest, 2: Lower, 3: Normal, 4: Higher, 5: Highest

             #

          1, # 플레이어 발각시 머리위에 ! 여부

             # 0은 !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

      [1, 3] # Region IDs the symbol cannot enter. (해석부탁드립니다... 중요해보이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 Please list IDs in an array.




의역이 좀 있지만.... 실력 되시는분은 제대로 해석해서 올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
    스리아씨 2013.09.29 21:25
    잘 활용해보죠.
  • ?
    여니리 2013.09.30 01:09
    일단 급하게 직역과 제 추측을 역주로 올려봅니다.
    스크립트를 테스트해보지 못해서 틀린 점이 있을 겁니다.. 양해해주세요^^;;

    Determines how the above value is calculated
    직역 : 위의 값을 계산하는 방식을 결정하세요.
    (역주 : 위의 값 = 몬스터가 도망가는 플레이어의 레벨)

    Symbol will slowly become more translucent the further
    away you are, until you reach the distance specified
    where it becomes completely invisible.
    직역 : 여러분이 명시한 몬스터를 완전히 볼 수 없게 되는 거리에 도달할 때까지
    여러분이 멀어지면서 몬스터가 천천히 반투명해질 것이다.
    (역주 : 몬스터와 멀어지면서 몬스터가 점점 투명해진다는 의미같네요..
    볼 수 없는 거리에 도달하면 완전히 투명해 지는거겠죠..)

    Identical to the settings in the Event page
    직역 : 이벤트 페이지의 세팅들과 동일하다.
    (역주 : 자율이동의 속도, 빈도와 같은 의미라는 것 같네요..
    예를 들면 스크립트에 1로 설정하면 몬스터의 속도 또는 빈도가
    자율이동에서 속도 또는 빈도를 'x8 느리게' 설정한 것과 동일한
    값을 갖는다는 의미일 겁니다..)

    Region IDs the symbol cannot enter.
    직역 : 몬스터이 들어갈 수 없는 지역 ID

    Please list IDs in an array.
    직역 : 지역 ID는 배열로 작성하세요.
  • ?
    스리아씨 2013.09.30 14:56
    zero? 클래스 오류가 뜹니다만, 아무래도 스크립트 충돌(...)
  • profile
    수수미 2013.11.20 01:28
    정말 좋은 스크립트네요 ㅠㅠ
  • ?
    spice 2014.09.19 09:42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5605
공지 RPG VX ACE 유용한 링크 모음 16 아방스 2012.01.03 29441
39 전투 LNX11 전투 RPGXP 전투처럼 만들기 큔. 2018.11.23 1505
38 전투 기본전투의 커스텀 명중률 제작 안나카레리나 2018.06.10 585
37 전투 SPRG 컨버터 NEXT 1 file 게임애호가 2016.06.09 1940
36 전투 Tomoaky's RGSS3_SRPG ver.0.15a 한국어번역 3 file 초코빙수 2016.06.05 2108
35 전투 theolized 사이드뷰 스크립트 2 하늘바라KSND 2014.12.19 2511
34 전투 GTBS 2.4 버전 에코 2014.11.28 1919
33 전투 사이드뷰 배틀 스크립트 (Animated Battlers By Jet10985) 6 file Rebiart 2014.05.18 4549
32 전투 Yanfly 엔진 - 몬스터의 레벨 설정 6 file 스리아씨 2013.11.08 13054
31 전투 데미지의 한계치를 정하는 스크립트 3 file 스리아씨 2013.11.07 2086
30 전투 스킬 캐스팅 시스템 3 스리아씨 2013.10.12 32458
29 전투 자동전투 명령어 추가 스크립트 2 스리아씨 2013.10.11 1994
28 전투 공격시 반동데미지 스크립트 8 스리아씨 2013.10.11 1931
» 전투 Symbol Encounter 5 파송송뇌진탕 2013.09.29 2569
26 전투 GTBS v2 for VX Ace by GubiD 1 Alkaid 2013.07.19 3079
25 전투 Ra TBS Alpha by Eshra 1 file 습작 2013.05.13 3878
24 전투 多人数SRPGコンバータ for Ace by AD.Bank 6 습작 2013.05.13 4074
23 전투 Schala 전투 시스템 (XAS에 의해 구동) 11 홍색의환상향 2013.05.05 5361
22 전투 Basic Enemy HP Bars 2.1 by V.M 10 Alkaid 2013.02.21 4239
21 전투 Etude87_SRPG_converter_for_Ace_Add_on ver.1.02 2 습작 2013.02.18 3116
20 전투 CP's Battle Engine by Neon Black 20 Alkaid 2013.02.14 5013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