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배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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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처음으로 VX를 써보고 만든 맵입니다. 퀄리티는 별로에요 그래도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ㅜㅜㅜ 잘 못 만들었거든요20181015_172340.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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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란소리 2018.10.15 22:19
    1.크기_
    맵 크기를 정하는 데 있어서, 괜히 크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을 만드는 목적을 생각했을 때, '크게'하는 게 좋을지, '작고 아담'하게 하는 게 좋을 지는 제작자의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만드신 크기는 적당한 듯합니다. 더 작아도 아담하게 예쁠 것 같습니다.
    작게 만들게 되면 그만큼, 소품이나 부수적인 맵칩이 덜 필요하기 때문에 훨씬 좋은 퀄리티를 낼 수도 있습니다.

    2.다양화_
    지금 보시면 알겠지만, 다 획일적입니다. '단조로움', '변화가 없음', '심심함'이라는 거죠. 디테일이 조금 필요해 보입니다. 같은 풀이지만,
    몇 몇 곳에는 풀이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지게 하거나, 혹은 꽃 같은 것을 심어두거나, 혹은 '양'이라는 이벤트를 놓으셨으니, 그에 맞게 짚이나 이러한 양들이 '먹을 것' 같은 상호작용할 것 같은 소품을 넣으면 맵이 더 풍부해질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위에 것들이 떠오릅니다.

  1. 로봇 공장 맵배치 - Fate Forbidden Fruit

  2. 처음 만든 맵

  3. 현재 제작중인 <소드 오브 더 월드>(뭐 만들다 접을것 같지만) 시작지점 방 평가 부탁드립니다.

  4. 제작중인 무한장르 '무제' 필레아 영지의 상점 두개 'ㅅ';;

  5. [gif 주의]작은 여관

  6. 성당입니다.

  7. 처음으로 맵 만들어봤어요 어떤가요?

  8. 산들바람 마을

  9. 귀족 대저택.

  10. 성당 1층/2층 (49*45)

  11. 저택

  12. 호텔 2층

  13. 작은 집 안

  14. 학교

  15. 마을 위쪽 숲

  16. 촌장의 집

  17. 원경형태의 맵배치입니다.

  18. 눈덮인 언덕

  19. 조용한 맵배치게시판에 N을 달아보겠습니다

  20. 처음 찍어본 인트로에서 쓰일 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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